스위스 그랜드 호텔 리뷰(구 그랜드힐튼)

국내여행|2020. 8. 24. 15:40

스위스 그랜드 호텔은 서울에서 저렴한 5성급 호텔을 찾으시는 분들이나 혹은 조금 한적한 분위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1988년 개관한 연식이 매우 오래된 호텔입니다. 2002년 4월달에 힐튼호텔과 위탁 경영 및 브랜드 제휴협약을 통해 '그랜드힐튼서울'로 운영되다가, 20년 계약 종료로 현재는 다시 원래 이름인 '스위스그랜드호텔'로 돌아갔습니다.


스위스 그랜드 호텔은 33년간 쌓아올린 노하우를 통해 독자적인 브랜드로 회상의 서비스를 제공할예정이이라고 합니다. 과연 서울의 수많은 5성급 호텔중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 찾아가 머물만한 매리트가 있을지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위스 그랜드 호텔 위치 



백련산 자락, 홍제동에 위치해있습니다. 이 근방의 5성급 호텔은 스위스 그랜드가 유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반적으로 조용한 분위기입니다.



호텔 전경입니다. 백련산 자락으로 둘러싸여 맑은 공기관 수려한 경관을 자랑합니다. 인천국제공항 및 주요 관광지와도 가까운편입니다. (홍대입구, 이태원까지 셔틀버스 운영)


88년 개관했기 때문에, 시설은 다소 올드한 느낌이 있습니다. 리노베이션 현황을 살펴보면, 2006년에 중식당과 일식당 개보수, 2005년 사우나, 체련장 개보수가 마지막입니다. 




이처럼, 시설 면면에서 세월의 흐름과 고급스러움이 싸운다고 보시면됩니다. 개인에 따라 고풍스럽고 멋지다 vs 좀 연식이 있어서 보인다로 호불호가 확 나뉩니다. 이렇게 호불호는 갈리지만, 그럼에도 5성급 호텔인만큼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고 오래된 연식만큼 저렴한 가격에 예약이 가능하다는점이 큰 매리트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객실 안내  


객실은 디럭스룸, 슈페리어룸, 이그제큐티브룸, 스위트룸으로 구분됩니다. 호텔치곤 특이하게 침대가없는 '온돌'룸이 있습니다. 


■ 객실별 크기 안내 


디럭스룸 : 10.3평

슈페리어룸 : 10.3평

이그제큐티브룸  :10.3평 (라운지 무료 아침식사 / 해피아워 이용가능)

온돌룸 : 10.3평

디럭스 스위트룸 : 13.9평

쥬니어 스위트룸 : 21.5평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룸 : 43.3평

프레지덴셜 스위트룸 : 65.9평


보시다시피 디럭스룸, 슈페리어룸, 이그제큐티브룸은 객실 크기가 같습니다. 디럭스룸은 비즈니스형으로 사무 테이블이 비치되어 있고, 슈페리어는 2인용 쇼파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이그제큐티브룸은 디슈페리어룸과 같은 형태에 라운지 무료 이용이 가능한 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디럭스룸>


<슈페리어룸>


가장 기본 객실도 10.3평으로 상다히 여유로운 편입니다. 디럭스룸보다 슈페리어룸이 더 모던한 분위기라고 느껴지네요. 


<스위트룸>


<온돌룸>


객실의 경우 오래되었지만 청결하게 관리중어서 낙후되었다는 느낌은 크게 없습니다. 투숙객 대부분 모던하게 리모델링되어서 세월의 흐름은 느껴지지 않는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오히려 방 사이즈는 최근의 호텔들보다 큰편이어서 보다 쾌적하게 머물수 있습니다. (여타 호텔은 대부분 10평이 되지 않음) 욕실 키트는 '크랩트리 앤 에블리' 브랜드입니다. 



야외인듯 야외아닌 실내수영장


레인이 설치된 실내수영장이 있습니다. 수영좋아하시는 분들께는 매우 좋겠네요. 최근 지어진 호텔들 대부분 수영장은 있어도 레인은 없어서 막상 수영하기는 쉽지 않은데요. 오래된 호텔에서만 누릴수 있는 호사입니다. (서울에 레인있는 수영장이 어디있냐 돌이켜보면 JW메리어트 호텔이 있습니다.)



천장과 벽면이 창으로 되어 있어서 야외인듯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썬베드가 창밖에도 있어서 밖에서 일광욕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아 풀장도 한쪽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역시나 세월의 흔적이 없다고 할수 없지만 수영하기에는 아주 좋습니다. 호텔 수영자이라기보다는 문화센터 수영장 느낌이 나기도합니다.


다이닝 시설 7곳


뷔페 레스토랑 


조식은 여타 특급호텔들이 제공하는 것에 비해 매우 단촐합니다. 빵과 토스트 과일 등등이 간소하게 제공됩니다. 가격대비 솔직히 별로입니다. 



가격대비 아침은 좀 많이 아쉽다고 할수 있습니다. 다만, 이그제큐티브룸 이상을 이용하시면 아침 식사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알파인 카페>


중식당 - 여향

퓨전요리 - 아트리움

알파인카페 - 카페 

테라스 라운지 - 1층 로비에 위치한 라운지

멤버스 클럽 - 와인과 위스키 등 

알파인 델리 - 베이커리, 초콜렛, 와인, 치즈, 선물세트 등


→ 카페 및 델리가 저렴하고 맛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예약 꿀팁 


호텔을 예약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호텔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셔도 되고, 직접 전화로 문의를 하셔도 되고, 호텔예약어플을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저렴하게 묶기 위해서는 여러 방법을 크로스체크하시는게 좋은데요. 전화 문의 방법도 적극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호텔일수록 직접 문의를 통해 얻느 혜택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더 좋은 뷰의 방을 얻는 다는 등의 혜택)


호텔홈페이지에서는 각종 패키지 상품을 운영중입니다. 현재 진행중인 패키지 상품으로는 7가지가 있습니다. 



서머플렉스 패키지는 오전 7시 체크인, 20시체크아웃의 당일상품입니다. 금액은 7만9천원짜라 패키진데, 수영장 무료입장에 알파인&델리카페 1만원 이용권, 조식 30%할인쿠폰이 제공됩니다. 



74,000원짜리 패키지이며, 당일 이용상품입니다. 

- 오전 8시 체크인, 밤 20시 체크아웃

- 수영장, 피트니스, 사우나 무료입장

-칠링아웃세트 포함하면 82,000원 이용 (프랜치프라이, 치킨윙, 새우튀김, 생맥주2캔 등)


패키지 상품은 시기에 따라 항상 변하기 마련이니 홈페이지에서 직접 체크를 부탁드립니다. 


총평


호불호가 갈리지만 가격만 놓고 생각하면 한적한 동네에서 나름대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는 공간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5성급 호텔 투숙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