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리뷰

국내여행|2020. 8. 19. 16:13



메리어트호텔의 브랜드인 '쉐라톤'은 강남에 있는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과 신도림에 있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로 나뉩니다. 몇년전까지만해도 쉐라톤 브랜드의 최고등급인 '그랜드'로 운영되던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이 있었지만, SK와 메리어트사가 계약을 연장하지 않기로 하면서 서울에 있는 쉐라톤은 이 두곳만 남게되었습니다.


<메리어트사의 수많은 호텔브랜드>


신도림은 관광이나 지역명소라기보다는 환승역으로 유명한데요. 다소 뜬금없는 곳에 위치했지만 강남 쉐라톤보다 연식이 짧아 시설면에서 더 낫고, 고층이기때문에 뷰가 괜찮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가격도 그럭저럭 합리적인 수준이랄까요. 그래서 관광보다는 비즈니스차 방문하는분들, 혹은 정말 호캉스만을 하려고 많이 방문하는 호텔중 한곳입니다.


지금부터 쉐라톤 서울디큐브시티 호텔과 관련해 다른 5성급 이상의 호텔들과 비교해 어떤 장단점들이 있는지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주관적인 평가이니 그냥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위치 


디큐브시티라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구성된 빌딩에 위치합니다. 신도림역에서 바로 연결되어 있으며, 저층은 현대백화점으로 운영되고, 16층부터 26층까지는 오피스, 27층부터 41층까지는 쉐라톤 호텔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총 43층 189미터로 63빌딩이 249미터임을 감안하면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실제로 서울에서도 롯데월드타워안에 있는 시그니엘서울과 여의도콘래드호텔다음으로 높은곳에 위치한 호텔입니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입구>


고층에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답답하지 않고 뻥 뚫린 시원한 도시뷰를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부대시설


24시간 운영되는 피트니스센터, 밤 10시까지 운영되는 수영장, 사우나는 투숙객이라면 모두 무료로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호캉스의 필수조건이라 할수 있겠죠. 



운동을 하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쉴때는 꼭 운동을 하는 편입니다.  



사우나 풍경 끝내줍니다. 



실내 수영장이지만 역시 고층에 있다보니 통창을 통해 보이는 시티뷰가 시원스런 개방감을 줍니다. 



고급스러운 마감재가 눈에 띕니다.


양말과 수건, 호텔, 그리고 사우나에는 스킨 로션등의 어매니티가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몸만 오셔서 즐기시면  됩니다. 수영복은 챙겨주셔야합니다. 



객실


객실은 크게 디럭스룸과 스위트룸으로 구분됩니다. 모든 스위트룸은 클럽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며, 디럭스도 클럽라운지 포함 요금으로 예약을 하실수 있습니다.


클럽라운지란?


쉐라톤 클럽 라운지


클럽라운지에서는 무료로 다과와 식사를 즐길수 있는 공간입니다. 특히 쉐라톤 디큐브시티는 팔래스강남보다 음식 구성이 알차서 호캉스 하시는 분들은 클럽룸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메뉴느 철마다 조금씩 달라집니다.  주류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국내산 오비라거와 보드카 및 양주도 준비되어 있으니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뽕뽑으실수 있죠.




다만 토요일에는 해피아워 시간이 1부와 2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시기에 따라 운영되는 시간도 약간씩 다르니 체크인시 안내를 잘 받으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 객실 안내 



디럭스룸은 침대형태에 따라 킹 디럭스룸, 더블침대 2개 디럭스룸, 디럭스 코너룸으로 구분됩니다. 평수는 모두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객실에 욕조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호캉슨데 없으면 서운합니다. 



스위트룸은 거실공간이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룸, 허니문 스위트룸, 호스피탈리티스위트룸,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으로 구분됩니다. 더 넓고, 편안한 숙박이 가능합니다. 



다이닝



4성급과 5성급의 차이는 3개이상의 레스토랑과 24시간 가능한 룸서비스입니다. 사실, 5성급호텔에 머물면서 1개 레스토랑만 이용한다면 이론상으로는 4성급 호텔에 머문것과 크게 다를바가 없습니다. 때문에 1박정도의 가성비를 따지자면 4성급이 훨씬 낫습니다. 


5성급 호텔에 머문다면 조식외에도 한군데 이상의 레스토랑에 들려 식사정도는 해야 아 내가 5성급 호텔에서 호캉스했다고 자부할수 있는 것이죠. 


클럽룸 이용도 좋지만 주말 성수기에는 너무 붐벼서 시간에 쫒겨 식사를 하시는 경우가 많으니 차라리 더 저렴한 기본룸을 잡고 레스토랑을 이용하는게 합리적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레스토랑 : 피스트>


오픈키친에서 조리해내는 신선한 음식을 맛보실수 있습니다. 



<로비 라운지 바>


로비라운지바에서는 간단한 식사와 간식, 카나페, 디저트와 함께 차와 칵테일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애프터눈티세트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중 38,000원 주말 48,0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핏 카페>


아늑하고 탁 트인 인테리어로 캐주얼하게 즐길수 있는 카페입니다. 커피와 베이커리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입장 시 2시간 동안 델리상품중 두가지를 택에서 무제한으로 커피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주중 1만원, 주말 및 공휴일은 1만5천원입니다. 



총평


호캉스로 적합


호텔에 하루종일 머무르려면 탁트인 풍경이 꽤나 중요한 요소겠지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호텔은 서울에서 3번쨰 고층빌딩에 위치한 호텔입니다. 객실이건 라운지건 수영장이건 어디서나 탁트인 전망을 자랑합니다. 모든 객실에 욕조가 있어서 반신욕을 즐기기에도 좋고,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가 무료입니다. 가격대비 적당하나는 생각이 듭니다. 


■ 위치 나쁘지 않다


지하철 역사와 바로 이어져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방문하시기에 간편합니다. 신도림이라는 위치는 조금 뜬금없긴 하지만, 홍대까지 지하철로 5정거장, 을지로까지 10정거장, 강남까지는 12정거장이니 관광을 하기에도 그리 나쁜편은 아닙니다.


■ 비교적 최신식 호텔


아직 10년이 안된 호텔인만큼 최신식 시설을 유지중입니다. 노후화된 느낌이 없어서 좋습니다.


■ 호젓한 느낌을 원하는 분들께는 비추


가격대비 적절한 호텔이지만 지나치게 도심, 그것도 환승의 메카 신도림역에 있으니 여유롭다는 느낌을 받기에는 어려울수 있겠습니다. 남산뷰, 한강뷰 등을 찾는다면 다른 호텔이 나을수 있겠네요. 그럼에도 쉐라톤 강남보다는 개인적으로 낫다는 의견입니다.


■ 전문 레스토랑의 부재


레스토랑이 뷔페 1곳밖에 없고 나머지는 라운지바와 카페로 운영됩니다. 여타 5성급 호텔이 전문 레스토랑도 있고, 미슐랭 셰프들이 있는 곳도 있는 것을 감안하면 전체적인 음식의 질은 여타 호텔대비 높지 않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저같은 일반인이 먹기에는 다 맛있겠지만요.


여하튼 이러한 점을 고려하셔서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예약시에는 항상 호텔직접문의 + 호텔예약어플 두가지를 크로스체크하셔서 합리적인 가격에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