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신화월드 호텔 추천!

국내여행|2020. 8. 4. 12:50


안녕하세요. 다들 여름휴가 다녀오셨는지요? 저는 장고끝에 결국 제주도의 '신화월드'를 선택했습니다. 일주일정도를 꽉 채워서 갈 예정이어서 롯데호텔이나 신라호텔 등은 가격압박이 심해서 포기했고, 수영장 있는 곳에 5성급 시설을 고르다보니 신화월드를 선택하게 되었네요.


신화월드는 이번이 두번째 방문입니다. 첫번째 방문은 2017년 오픈했을 당시 가오픈 기간에 회사일로 방문했었는데, 규모와 부대시설은 제주도 최대규모입니다. 단지 안에 워터파크와 테마파크, 각종 부대시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이름에서도 느껴지지만 중국자본이 들어간 리조트여서 사이즈가 엄청납니다. 


<신화월드 조감도>


제주도가 중국관광객으로 미어터지던 시절, 지어지기 시작했는데 오픈과 동시에 사드갈등때문에 중국인들이 안들어오면서 현재는 한국분들만 바글바글합니다. ㅎㅎ 


여하튼, 신화월드는 리조트 단지내에 숙소 타입도 여러가지여서 예약할때 많이 헷갈립니다. 오늘은 신화월드에 관련한 사항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신화월드 호텔 & 리조트 분류 


호텔 타입 : 메리어트관, 신화관, 랜딩관

리조트 타입 : 서머셋 리조트


호텔타입은 취사시설이 없는 일반적 호텔을 생각하시면 되고, 서머셋 리조트는 방3개에 주방과 거실이 딸린 대형평수의 고급 아파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호텔가격은 메리어트 - 신화관 - 랜딩관순입이다. 메리어트가 가장 상위등급입니다만 호텔형 객실은 거의 비슷하며 차이는 크기 않습니다. 


<메리어트 디럭스 킹>


위사진은 메리어트의 디럭스킹룸 사진인데요. 신화관의 디럭스킹룸과 랜딩관의 디럭스킹룸은 똑같이 생겼습니다. 다만 메리어트는 가장 기본객실이 디럭스킹룸이고, 신화관과 랜딩관은 슈페리어킹룸이 기본객실입니다. 


메리어트 객실 : 디럭스, 프리미어패밀리, 디럭스 스위트 프리미어 스위트, 프레지덴셜 스위트

신화관 객실 : 슈페리어, 디럭스, 디럭스 패밀리 트윈, 주니어 스위트 

랜딩관 객실 : 슈페리어, 디럭스, 디럭스 패밀리 트윈


→ 이름이 같은 객실은 평형과 시설이 모두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 객실은 같으나 부대시설의 차이가 있습니다.


<슈페리어 킹>


슈페리어룸인데요. 킹사이즈 침대 하나가 있고, 실내 공간이 조금 작은편입니다. 디럭스에 있는 테이블이 슈페리어에는 없습니다. (디럭스는 화장실에 욕조가 있고, 슈페리어는 없음)


<주니어 스위트>


주니어 스위트룸부터는 침실과 거실이 분리되어 있어서 쾌적합니다. 


서머셋 리조트



서머셋 리조트는 성인 5명이 투숙할수 있는 대형 숙소입니다. 침실 3개, 욕실 2개, 풀옵션 주방과 거실로 구분됩니다. 거실커튼 자동이라 좋습니다. 가족단위 여행객이 머물기 좋습니다.



호텔별 프라이빗풀장 안내


여름휴가때 가장 중요한게 수영장인데요. 


랜딩관은 일단 수영장이 없습니다. 랜딩관에 머무실 분들이 수영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메리어트관에 있는 모실수영장을 이용하시거나(무료) 신화월드 안에 위치한 워터파크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유료 운영) 


메리어트관 수영장 



<모실수영장>


실내와 실외로 운영되는 모실 수영장입니다. 실내는 따뜻한 수온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화월드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한 공간입니다.


신화관 수영장


<스카이 풀>


사계절 온수 인피티니풀인 스카이풀입니다. 앞쪽은 워터파크입니다. 이곳 스카이풀은 신화관 투숙객만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뷰' 때문에 인기가 좋습니다. 규모는 조금 작은편인데 22시까지 운영되니 시간잘 맞추면 나름대로 여유있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19시 이후에는 성인만 이용 가능)


서머셋 리조트 수영장



<탐모라 수영장>


탐모라 수영장입니다. 09시부터 22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14세 미만의 아이들은 보호자와 함께 이용이 가능합니다. 



테마파크와 워터파크


테마파크와 워터파크가 있어서 유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리조트에 딸린 놀이공원과 워터파크 치고 꽤 큰 규모입니다.


<워터파크 전경>


 테마파크의 경우 3주년 특가로 자유이용권을 19,000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이전에 포스팅한 글이 있으니 하단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레스토랑


시그니처 레스토랑 6곳

르 쉬느아, 제주선, 랜딩 다이닝, 스카이 온 파이브 다이닝, 신화 다이닝, 파크사이드 다이닝


<르 시느와>


캐쥬얼 레스토랑 11곳

더플레이스, 크랩통, 서유기 마라탕&훠궈, 신화 돌담집, 윤경양식당, 화니, 제주 마리, BHC치킨, 제주맛드림, 제주맛드림 김밥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시그니처 메뉴>


카페&스넥 11곳

디 아일렛 라운지, 엠 라운지, 더 코브, 카페 베트로, 다만 프레르, 리치 망고, 스타벅스 리저브, 투썸 플레이스, 베이커리 벨라, 웨스트힐 라운지, 오슬로, 의문당 


바&펍 3곳

바온탑, 데블스도어, 미드나잇 제주


→ 레스토랑 및 카페가 30곳이 넘으니 언제든 취향에 따라 식사 가능합니다. 신화월드 최대 장점이라 할수 있죠. 


이 밖에도 각각 호텔별 부대시설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정리 


8월말 9월초에 휴가계획있으신 분들은 '신화월드'를 고려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 봅니다. 특히, 9월부터는 비수기로 분류되어 객실 요금이 크게 하락하기 때문입니다. 같은 기간 롯데나 신라의 기본객실이 40~50만원 수준인데 비해, 신화월드 객실은 10만원수준으로 가격이 떨어집니다.



제주도에 이만한 가성비는 없다고 보시면 되니 꼭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개관 3주년 기념해서 여러 이벤트와 행사 진행중이니 포스팅 안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