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엄 힐튼 서울 호텔 리뷰

국내여행|2020. 8. 20. 15:46


서울역에서 도보로 5분이면 도착하는 밀레니엄 힐튼 호텔은 타지역에서 서울을 방문하실때 이용하기 매우 유리한 편입니다. 도보로도 5분이지만, 서울역에서 호텔까지 무료로 셔틀버스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지요. 전세계 호텔체인중 시가총액 1위를 자랑하는 가장 큰 호텔체인인 힐튼호텔 (2위는 메리어트)의 서울역 지점인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 대해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밀레니엄 힐튼 서울 전경>


호텔앞은 남산공원이 있고, 서울의 옛 성곽이 쭉 펼쳐져 있습니다. 드라마 이태워클래쓰에서 자주 나오던 그곳입니다. 남산과 남산타워를 조망할수 있는 쪽 객실이 뷰가 가장 뛰어납니다. 



밀레니엄 힐튼 서울 호텔 


밀레니엄 힐튼 서울은 한국의 힐튼호텔중 가장 서비스가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는 곳입니다. 지어진지 오래된 만큼 하드웨어는 최근 지어진 5성급호텔에 비해 떨어지지만 말이죠. 반짝반짝한 최신호텔을 선호하시면 별로일수 있겠으나 조금 오래된 연식에서 오히려 매력을 느끼시는 분들이 머물기에는 적합한 곳입니다. 



호텔입구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지나치게 고층빌딩보다 이렇게 좀 넓은 부지에 중저층으로 지어진 호텔이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로비입니다. 좌우대칭으로 꾸며져 있어서 역시 안정감을 줍니다. 1층에서 체크인을 진행하시고 안내받은 방으로 체크인을 하시면 됩니다.



객실 안내 


객실은 크게 ㉠디럭스룸 ㉡이크제큐티브룸 ㉢스위트룸으로 구분됩니다. 


1) 디럭스룸 : 킹게스트룸, 트윈게스트룸


디럭스룸 시티뷰


디럭스룸 마운틴뷰


침대형태에 따라, 뷰에 따라 방이 구분됩니다. 가장 기본객실로 헬스장, 자쿠지,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방 크기는 10.3평으로 기본객실치고 여유있는 크기입니다. 


2) 이그제큐티브룸 : 킹이그제큐티브, 트윈이그제큐티브,킹 이그제큐티브 프리미엄


킹 이그제큐티브 프리미엄


이그제큐티브룸은 디럭스룸과 크기가 같습니다. 프리미엄룸만 침실과 사무공간이 분리된 형태로 보다 넒습니다.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디럭스룸의 기본혜택에 더해서 무료다림질 서비스와 사우나입장료 50%할인,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캡슐 4종 포함)


스위트룸 : 킹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킹 프리미어 스위트, 파크힐 듀플렉스 스위트, 비스타 듀플렉스 투베드 스위트, 남대문 듀플렉스 스위트


킹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거실과 침실이 분리된 최고급 객실입니다. 아침 식사를 포함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객실 총평(5점만점)


뷰 : 5점

크기 : 5점

욕실 : 3점


오래되긴 했어도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으니 객실은 괜찮습니다만, 욕실의 경우 오래된 티가 납니다. 최근 지어진 5성급 호텔 욕실에 비하면 올드한 느낌은 피할수 없습니다. 방 크기와 뷰는 만점을 주고 싶네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그제큐티브룸 이상 투숙객만 이용할수 있는 전용공간입니다. 호텔의 19층과 21층에 라운지가 있습니다.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안내


운영시간 : 06 :30 ~ 21 : 00

조식 뷔폐 : 06:30~10:00 (주말 10:30)

음료 & 차 : 조식이후부터 21시까지

이브닝 칵테일 : 17:30~20:00 (만 18세 이상 이용 가능)


아쉽게도 3월 5일부터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라운지운영은 중단되었고, 제공되는 식음료 서비스는 카페 295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브닝 칵테일 시간대에 제공되는 술과 음료 구성이 여타 호텔의 라운지 혜택에 비해 상당히 괜찮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항상 느끼는거지만 전용 라운지는 술을 좋아하는 분들이 뽕을 뽑기에 좋습니다. 



소주와 막걸리 빼고 어지간한 주류는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맥주는 버드와이저와 클라우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음식은 그때그때 바뀌니 날짜에 따라 호불호가 조금씩 갈립니다만 평균은 한다는게 개인적 의견입니다.



부대시설 



수영장은 실내에 있습니다. 나쁘지 않습니다. 헬스장과 바로 연계되어 있습니다. 다만 좀 작은편입니다. 수영모 착용은 필수이며 대여도 가능합니다. 



실내에 있지만 한쪽이 통창으로 되어 있어 나름대로 개방감이 있습니다. 야외 테라스에는 썬베드가 있어서 일광욕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앞쪽에 미생 배경으로 쓰여진 서울스퀘어가 보입니다. 구 대우빌딩이죠. 현재는 위워크 등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운동은  쉴때하는게 제맛입니다. 헬스 후 수영장 이용 콤보면 휴식이 더욱 즐거워집니다. 헬스복 대여도 가능합니다.


다이닝 


다이닝을 총정리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카페 395 : 제철 식재료를 조리하는 오픈 키친 

실란트로 델리 : 케이크, 패스트리, 빵, 햄, 치즈 등을 즐기실수 있는 카페

일폰테 : 정통 이태리 요리

겐지 : 일식

오크룸 : 라이브 음악과 함께 즐기는 펍

타이판 : 중국요리

시즌즈 : 각종 프라이빗 행사가 가능한 소셜 베뉴


이중에서 카페 395는 조식 뷔페 등을 이용하기에 모든 투숙객이 한번쯤은 이용하게될 공간이지요. 다만 8월 19일부로 코로나확산으로 인해 뷔페가 금지되어 단품메뉴 이용만 가능합니다. 


카페 395 내부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역할도 현재는 이곳에서 수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적 평가


오래된 연식이 느껴지지만 클래식함이 있는 호텔입니다. 직원들의 서비스는 상향평준화 되어 있구요. 멋진 남산뷰를 생각하면 오래된 연식이라는 단점은 충분히 상쇄할만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비수기시즌이나 평일에 이용한다면 10만원 초중반대에도 이용이 가능한 만큼 호캉스가 아닌 서울관광시 묶어도 될만한 숙소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