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 호텔 : 여행정보

해외여행|2019. 9. 25. 15:17

쿠알라룸프에 처음 방문한 것은 2015년입니다. 약 12시간정도 머물렀죠. 네팔에서 쿠알라룸푸르를 경유해 인천으로 돌아가는 비행기였는데, 지연이되 먼저 떠났고 12시간 여행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방문한 예상치 못하게 방문한 쿠알라룸푸르는 다양한 매력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인구비만 봐도 말레이계, 중국계, 인도계 분들이 뒤섞여 있습니다. 과거 영국의 지배를 받아 유럽의 건축양식도 남아있구요. 그래서 쿠알라룸푸르 시내를 걷는 것은 마치 타임머신을 걷는것과 같습니다. 이러한 매력에 그 이후로 몇차례나 더 쿠알라룸푸르를 찾곤 했습니다. 



쌍둥이 빌딩과 같은 드높은 빌딩숲속을 거닐다가 오래된 식당에서 100년된 음식을 맛볼수도 있고, 다시 현대적인 쇼핑몰에서 쇼핑을 할수 있습니다. 히잡을 쓰고 있는 말레이계 여성분들과 중국인, 인도인, 서양인들이 뒤섞인 공간입니다. 


인천과 부산 제주에서 출발하는 저가항공 또한 풍부해 방문성도 매우 좋은데요. 오늘은 쿠알라룸푸르의 호텔정보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쿠알라룸푸르 숙소 어떤 형태가 있을까?


'가성비' 가 좋다는 말을 쉽게 쓰고 싶지 않습니다만 그래도 써야할 곳이 쿠알라룸푸르입니다. 4성급, 5성급 호텔들이 타 지역보다 10만원씩은 저렴합니다. 세계적인 체인호텔들이 앞다투어 새 호텔을 짓고 있는 도시, 그만큼 경쟁이 치열한 편이라 같은 등급이어도 다른 나라에 비해 저렴합니다.


가령 전 세계적인 호텔 체인 샹그릴라 호텔의 기본객실인 디럭스룸이 500링부터 시작합니다. 우리돈 15만원 가량이죠. 정말 싼편입니다. 


고급호텔과 중저가호텔, 게스트하우스, 에어비앤비 등 정말 다양한 숙소가 있고, 가격은 한결같이 저렴한 편입니다. 얼마전, 짠내투어에 소개된 최고급 가심비 숙소가 30만원 수준이니까요. 이렇게 다양한 숙소중 등급별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고급 호텔 - 샹그릴라 호텔


5성급 호텔입니다. 다양한 부대시설과 친절한 서비스로 투숙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KL타워가 보이는 야외수영장, 샹그릴라 가든, 헬스클럽과 사우나까지 휴식을 위해 적합한 곳입니다. 



객실은 클래식합니다. 다소 오래되었지만 잘 관리되고 있는 편입니다. 갈색톤으로 차분한 느낌을 줍니다.



사우나가 갖춰져 있어 하루의 피로를 풀기 적당합니다. 



조식뷔페 레스토랑입니다. 다양한 음식이 준비되어 있고, 이브닝 칵테일도 즐길수 있습니다. 



KL타워가 보이는 야외수영장입니다.


샹그릴라 호텔

가격: 원화17만원 ~

위치 : 모노레일 부낏 나나스역에서 도보 8분

조식뷔페는 옵션 : 만족도가 높은 편이니 선택하는 것이 좋다

헬스클럽의 규모가 커 운동을 좋아한다면 꼭 이용해보자

총 객실 600여개 



4성급 호텔 - 트레이더스 호텔


KLCC의 중심에 자리잡은 위치가 매우 좋고, 객실에 따라 페트로나스 트윈타워가 보여 많이 찾는 곳입니다. 10만원 초반대의 착한 가격또한 매리트입니다.



위치 매우 좋습니다. 호텔에서부터 트윈타워까지 버기 카 서비스를 제공해 투숙객은 누구나 무료료 편안하게 다녀올수 있습니다. 



객실안에서 트윈타워가 보입니다.



33층의 스카이바가 핫합니다. 트윈타워가 눈앞에서 보이고, 바 가운데에 수영장이 있습니다. 낮에는 수영을 즐기며 칵테일을 즐기는 분들이 많고 밤에는 호텔 내부 손님 외에도 외부 손님까지 몰려드는 핫플레이스입니다.



부띠크 호텔 - 멜란지 호텔


잘란 알로 야시장 바로옆에 있는 곳입니다. 방콕으로 치면 카오산로드에 묶는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문만 나서면 야시장과 마사지가게등이 이어지고 부낏 빈땅의 쇼핑몰들과도 가까운 최고의 위치입니다. 



급으로 따지면 3성급 호텔인 이곳은 저렴한 가격을 자랑합니다. 보이시죠 1박에 4만원이네요. 호텔 입구가 뒷골목이어서 살짝 음산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만, 가격과 위치에 상쇄가 되는 느낌입니다. 혈기왕성 대학생들, 늦은 시각까지 놀아도 체력적 문제가 없는 분들께 아주 좋은 곳이라 봅니다.



객실이 더럽다면 결코 추천을 드리지 않았을 겁니다. 매우 깔끔히 관리되고 있습니다. 사실, 내가 쿠알라룸푸르에 온 목적이 호캉스가 아니라면 이보다 더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욕실도 깔끔합니다. 부티끄 호텔답게 층마다 테마가 달라서 객실 내부도 전부 다른 컨셉을 갖고 있습니다. 조식은 뷔페형은 아니지만 5가지중 1가지 메뉴를 택해 먹을수 있습니다. 정갈하게 제공되어 먹을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