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이사 비용 정리

생활정보|2020. 12. 7. 13:01


안녕하세요. 직업 특성상 원룸 이사를 지독히도 많이 다녀봤네요. 경험을 바탕으로한 대략적인 이사비용금액과 견적을 합리적으로 내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원룸이사비용은 거리와 비례한다


원룸 이사 비용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거리입니다. 원룸에서 이사를 가신다면 짐이 많건 적건 90% 이상은 '1톤트럭'에 짐을 싣게 되기 때문입니다.

  

<1톤 트럭>


1톤트럭 안에 들어갈 짐이라면 가격차이는 몇만원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서울에서 서울로 이사가는 것과 서울에서 부산으로 이사가는 가격의 차이는 천지차이겠죠?


두번째로 중요한 요소는 인건비인데요. 기사님이 운전만 하시는 경우가 가장 쌀것이고, 기사님이 상하차를 같이 해주시는 경우는 인건비가 더 발생하겠죠. 만약 100% 포장이사여서 직원이 2명이 투입되면 가격은 더 올라갑니다. 



원룸이사 대략적인 비용 (1톤트럭  가정)


제 경험에 의한 것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1) 트럭기사는 운전만 해주는 형태


트럭기사님은 운전만 하신다면 거리와 시간당 가격을 기준으로 책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짐 싣는데 30분, 이동하는데 30분, 짐 내리는데 30분해서 2시간 안쪽이라면 저는 친구한명 불러서 자장면 사주고 다마스 한대 불러서 5만원에 이사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2) 짐은 모두 포장되어 있고 상하차를 기사님과 같이 하는 경우


짐은 이사전날에 전부 싸놓고 상하차만 기사님과 같이 하는 경우입니다. 1톤 트럭 가정시 15만원정도부터 시작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서울기준으로 지하철역 15정거장정도 되는 거리라면 15만원~20만원 사이가 발생합니다. 큰짐 여부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나기도 하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거리와 시간"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원룸 이사를 한다면 40만원 정도는 예상을 하셔야겠죠? 


1) 서울 부산 왕복 기름값

2) 기사님 하루 일당

3) 차량 이용비


를 생각하면 최소한 이정도 금액은 잡으셔야 합니다. 



3) 포장이사 


포장까지 직접 해주는 경우 2번 항목에 비해 최소 더블이상이 들어갑니다. 특히, 인원이 한명 더 붙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사비용 견적 내는 방법


포털에 검색하면 뭐 이런저런 사이트 정말 많고, 이사관련 앱도 많은데요. '숨고'를 추천드립니다. '숨어있는고수'를 찾아주는 어플인데요. 내가 직접 견적 요청서를 작성해서 업로드 하면, 용달차 기사님들이나 이사 관련업체에서 견적서를 보내줍니다.



이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어서 소비자와 고수를 연결해줍니다. 가령 나는 이사를  갔는데 커튼설치는 못하겠다 하시면 여기에서 커튼설치견적을 요청할수 있습니다. 



이사 및 입주청소, 외풍차단, 세탁기 청소 등 이사와 관련한 카테고리도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입주청소 같은 경우도 견적내기 좋습니다. 활용해보세요. 


# 이사 견적 결과  화면



요청한지 30분도 안됐는데 2건이나 견적서가 올라왔습니다. 보시다시피 가격차이도 35만원과  65만원으로 엄청납니다. 해당 어플을 통해 채팅으로 가격을 더 상담하셔도 되고, 직접 통화를 하셔도 됩니다. 이사업체도 있을 것이고, 화물용달차 기사님도 있겠지요.



정리


1인가구라면 굳이 포장이사를 하실필요가 없겠지요. 숨고 앱을 통해 용달차 기사님 한분 섭외 하셔서 이사하시는게 가장 저렴한 방법이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