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알바 후기
쿠팡 파트너스는 쿠팡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본인의 채널에 홍보하고, 그 링크를 통해 사용자가 물건을 실제로 구입하면 물건 가격의 3% 정산을 받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초창기에는 무려 10% 나 정산을 해줬다고 합니다만, 현재는 3%로 조정되었습니다.
쿠팡파트너스로 회원가입을 하고, 본인의 웹사이트나 SNS계정 혹은 블로그가 있다면 누구나 광고 링크를 넣을고 수익금을 정산받을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제가 직접 해보았습니다.
회원가입 절차
회원가입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본인의 블로그나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앱정보만 있으면 됩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만 있어도 된다는 것이죠. 본인 웹사이트를 등록하고, 정산을 받을 은행계좌만 입력하시면 광고를 붙일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됩니다. 따로 가입비용 등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실험을 위해 네이버 블로그를 만들어서 가입을 해봤습니다. 이제 실제로 광고를 새로 만든 블로그에 넣어보겠습니다.
광고 삽입하는 방법
메인화면에 바로 상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상품명을 검색해봅니다. 방향제를 검색해보겠습니다.
쿠팡에 판매중인 수많은 제품이 표시됩니다. 1000개의 검색 결과가 표시되는데 내가 홍보하고 싶은 제품을 선택해줍니다.
마우스를 갖다대니, 이렇게 상품정보도 확인이 가능하고 링크도 생성이 가능합니다. 바로 링크 생성을 클릭해봤습니다.
단축 URL 삽입을 통해 광고를 넣을수도 있고, 이미지와 텍스트를 결합해서 광고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단축 URL을 복사해서 블로그에 붙여보겠습니다.
링크를 복사 한것을 붙여넣었습니다. 엔터를 클릭해니 다음과 같이 광고가 노출됩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간단하더군요.
정산은 어떻게 될까?
디퓨저를 삽입해 봤는데요, 해당 링크를 통해 접속하고 24시간 안에 구매를 하게되면 금액의 3%가 결제일 다음날 정산이 됩니다. 수익금은 한달에 한번 지급된다고 하네요~ 중요한 것은 어떤 제품이건 링크를 통해 구매를 하게되어도 수익급 지급이 된다는 것입니다.
디퓨저 링크를 통해 연관상품인 향초를 구매해도 되는 것이고, 아예 관계가 없는 상품을 구매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당연히 본인이 본인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정산이 되지 않습니다. 마침 동생이 쿠팡에서 물건 살일이 있다고 해서 작성한 광고글을 동생에게 보냈습니다. 동생이 구매를 하자 다음날에 집계화면에 표시가 되더군요.
137천원어치 물품을 구매하자, 3%인 4,125원이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의외로 쏠쏠합니다.
첫 수익이 발생하면, 가입 신청이 최종 승인됩니다. 앞으로 많은 활약을 기대한다네요...ㅎㅎ
광고 붙일때 주의할점
공정거래법의 강화로 인해 게시글 작성시 위 멘트를 작성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모든 광고의 하단부에 붙일 필요는 없고 작성한 게시글에 저 멘트가 들어가 있으면 되는 것 같습니다. 악의적으로 글자를 편집해서 눈에 띄지 않게 하면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글을 쓰는 현시점의 날짜는 3월 12일인데요. 최근 업데이트는 3월 11일이네요. 하루전일의 매출이 12~16시 사이에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즉, 오늘 확인하는 집계는 이틀전이나 하루전까지의 데이터입니다. 내부사정으로 연기가 되는 경우도 꽤 있다고 합니다.
쿠팡으로 돈벌기
쿠팡이 제공하는 일자리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정규직이 아니어도 쿠팡플렉스라는 배송 알바활동을 통해서도 돈을 벌수가 있는데. 이제는 쿠팡 파트너스라는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만 있어도 제가 시도 해본것처럼 돈을 벌수 있더군요. 신기하네요~
물론,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느 분들 대부분은 본인의 회사나 가게를 홍보하기 위해서 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 위와 같은 파트너스 활동은 부가적인 수입일 것입니다. 그래도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한번 시도는 해보실만한 가치가 있는 활동인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