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정리
우체국 알뜰폰이란 기존 메이저 통신업체 3사의 통신망을 임차하여 이용자에게 자체 브랜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뜰폰 통신사" 를 뜻합니다. 우체국이 직접 통신사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니고, 일종의 플랫폼 역할을 하는것이죠. 가입할수 있는 창구역할, 판매존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우체국에서 가입할수 있는 알뜰폰 통신사는 11개 업체입니다. 통신망 별로 나눠보면, ㉠KT망 : 위너스텔, 에넥스텔레콤, 한국케이블텔레콤, 세종텔레콤 ㉡ SKT망 : 아이즈모바일, 큰사람, 스마텔, 유니컴즈 ㉢ LG유플러스망 : KCTV, 와이엘랜드, 인스코비. 이렇게 나뉘네요.
■ 참고. 같은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로 옮긴다면?
만약 기존 SKT사용자분들이 SKT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로 변경하게 된다면 같은 망이니 같은 통신사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수 있지만, 아닙니다.
예를들면 KT는 '알뜰폰 통신사 KT m 모바일'을 자회사로 운영중입니다. KT에서 KT m 모바일로 옮겨도, 타 통신사로 옮기는 것이고 다른 회사입니다. 즉, 번호이동이 필요합니다.
11개 통신사의 상품과 가격대는 조금씩 다르면서도 유사합니다. 중요한 것은 어떤 알뜰폰 통신사를 선택하건 기존 메이저 통신업체들에 비해 최소 2배는 저렴하다는 것이죠. 각 요금제별로 가장저렴하고, 혜택이 좋은 요금제를 추천드리겠습니다.
※ 통신사별 전체 요금제는 글 하단부에 캡쳐해놨으니, 스크롤을 내려주시면 됩니다.
LTE 무제한 요금제
■ A모바일 (에넥스 텔레콤 KT망)
→ 데이터는 10기가 제공 + 소진시 일 2기가 추가제공 + 소진시 3G 속도로 무한 제공되는 요금제입니다. 가격은 36,300원으로 메이저 통신사에 비해 2배정도 저렴합니다.
■ 큰사람 (SKT망)
→ 기본제공량이 A모바일보다 조금 많습니다. 역시, 두배가량 저렴한 요금제입니다.
■ 스마텔 (SKT망)
→ 100기가가 제공되고, 소진시 5Mbps속도로 기본제공됩니다. 45,100원입니다.
■ 유니컴즈 (SKT망)
→ A 모바일과 유사한 요금제인데 가격은 9000원가량 더 비쌉니다. SKT가 망 사용료를 비싸게 받고 있는것 같네요.
■인스코비 (LG유플러스망)
→ 기본료 28,500원으로 저렴합니다.
가장 저렴한 요금제는 어디서 찾을까?
사실상, SKT건 KT건 LG유플러스건 어떤 망을 쓰건 통화품질이나 데이터 속도등에서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예민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찾는 것이 좋겠죠.
알뜰폰 허브 입점사 (우체국 알뜰폰보다 많다)
알뜰폰 통신사의 요금제를 비교할수 있는 곳은 두군데가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과 '알뜰폰 허브'라는 곳이있습니다. 접속은, 포스팅 중간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구요. 이번에는 '알뜰폰 허브' 라는 사이트에서 LTE무제한 데이터를 기준으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 알뜰폰 Hub 요금제 검색 방법
맞춤요금제상품을 클릭해주세요.
원하시는 조건을 선택하고 검색버튼 눌러주시면 됩니다.
엄청나게 많은 요금제가 검색되는데, 위의 A모바일의 요금제가 LTE 무제한 요금제 중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제입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이기도 하지요. 이와 유사한 요금제들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3만3천원정도하네요. 이가격도 엄청 저렴한데, A모바일이란 회사만 눈에 띄게 저렴한 것일까요? 클릭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저렴한 LTE 무제한 요금제
■ A 모바일
약정기간도 없습니다. LG유플러스망을 사용하는 A모바일의 LTE 요금제입니다. 월 납부총액이 20,900원입니다. 유심비용은 7,700원으로 1회 납부하셔야 합니다.
안내 사항을 읽어보니 최초 12개월은 20,900원이나 1년후부터는 36,300원으로 요금제가 변경된다고 합니다. 주의하셔야 합니다. 물론, 12개월만 사용하시고 해지하신뒤 더 저렴한 다른통신사에 가입하셔도 됩니다. 약정기간이 없으니까요. 알뜰폰 통신사의 장점입니다.
■ KB리브엠 모바일
KB국민은행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통신업체입니다. 우체국알뜰폰과, 알뜰폰 허브에 입점하지 않은 업체인데요. 6월까지 LTE 무제한 요금제 반값 할인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2만2천원으로 엄청나게 저렴하며, KB국민카드와 제휴해서 사용하면 추가할인 혜택도 있습니다.
추가 할인 혜택
이렇게 조합해서 사용하면, 현재 한국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제는 KB리브엠 요금제가 됩니다.
가입은 어떻게?
가입은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신청은 각 업체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일부 업체는 '알뜰폰허브'사이트에서도 가능합니다. 직접 업체 홈페이지에 접속해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홈페이지 링크는 글 중간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연결되니 참고해주세요.
우체국 알뜰폰 업체, 전체 요금제 캡쳐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