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엠 모바일 요금제 혜택

생활정보|2020. 6. 9. 18:53


오늘은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인 KB국민은행의 리브엠 모바일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고, 장점과 혜택, 그리고 가입방법까지 살펴보겠습니다. 특히, 최근에 출시한 LTE 무제한 요금제 반값 할인행사가 가성비가 매우 좋은데요. 그 요금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알뜰폰 통신사는 기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의 망을 대여해서 사용하는 이동통신사업자입니다. 기존 메이저 통신사 3사가 주는 제휴할인 등의 혜택이 없는대신 요금제가 2배이상 저렴합니다. 


망을 대여해서 사용한다는 말은, 같은 망을 사용한다는 뜻이고 통화품질이나 인터넷 속도등도 동일하다는 뜻입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가격만 저렴할뿐, 품질은 동일합니다. 의외로 이점을 많은 분들이 모르시더군요. 



그 중에서도 리브엠은 특이하게 KB국민은행이 만든 이동통신회사입니다. 위와같이 LTE무제한 요금제를 22,000원에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이 만든 요금제니까 국민은행 상품과 결합해서 사용해야 할것 같다는 추측이 드는데요. 한번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브엠 모바일 요금제 종류


■ LTE 요금제



요금제는 다양합니다. 제공데이터는 1기가부터 11기가 까지 다양합니다. 월 기본료는 무시하시고, 파란색 박스로 표시된 고객 최종납부금액만 보시면 됩니다.


■ LTE 무제한 요금제


데이터 : LTE 데이터 월 11GB 기본 제공 + LTE 데이터 일 2GB 제공 + 3G 무제한 제공

음성통화 : 무제한

문자 : 무제한


→ 기본제공되는 11기가를 모두 사용시, 하루에 2기가가 추가로 제공되고, 2기가를 전부 사용했다면 3G속도로 무제한으로 사용할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기존 메이저 통신사들의 요금제와 비슷합니다.


금액 : 월 2만2천원

기한 : 2020년 6월 30일까지 개통완료한 고객에 한해서, 가입후 1년간 50% 할인 적용. 1년 후에는 기본요금인 4만4천원으로 전환됨

약정 : 없음 (아무때나 해지가능)

조건 : 없음


→ 즉, 1년간 사용하다가 해지하고 다른 알뜰폰 요금제로 넘어가도 아무 상관이 없음

→ 금융거래 실적 충족 조건 없이 무조건 50% 할인혜택 1년간 적용.

→ 이벤트 기간 : 6월 30일까지.


■ 가입방법



리브엠 모바일 가입 → 유심 수령 → 스마트폰에 유심장착 → 1년간 반값으로 사용하면 된다!!


만약 이벤트 기간이 끝났다면, 다른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면 되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통신사의 요금제 추천도 하단부에 실려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


저는 이미 알뜰폰 통신사를 활용중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알뜰폰보다는 메이저 3사의 통신사를 이용하고 계신데요. 메이저 통신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크게 2부류로 나눠집니다. 


㉠알뜰폰 통신사에 대해 잘 모른다. ㉡ TV나 인터넷, 온가족 할인등으로 묶여 있어서 기존 통신사에서 벗어나기가 힘들다. ㉢ 통신사의 (불법)보조금 혜택이 좋다.


■ 리브엠 무제한 요금제 무제한 요금 vs 일반 통신사 무제한 요금제  



→ 2년을 사용한다고 했을때 예상비용입니다. 스마트폰 보조금은 30만원으로 산정했으나 이는 최대치이며, 실제로 아이폰 구매시 보조금은 10만원정도 지급됩니다. 


→ 리브엠 요금제는 1년간 2만2천원 추후 1년은 4만4천원으로 계산했습니다. 


→ 2년 사용시 비용차이는 약 60만원정도.


결론 : 아무리 메이저 통신사의 혜택이 좋아도 연 30만원 정도롤 상쇄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는 도저히 생각할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여러 상품에 묶여 있지 않는 이상, 리브엠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것은 기본혜택이지, 추가혜택이 아닙니다. 리브엠 요금제는 KB국민은행에서 만든 통신사이고,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다양한 추가 혜택이 있습니다. 



리브엠 모바일, 추가혜택은?


앞서 소개해드린것은 어떤 할인혜택도 없는 기본혜택이었구요. KB국민카드 제휴 혜택이 추가적으로 주어집니다. 


1) KB 국민카드 자동납부시 매월 5천원 캐시백 



기한은 6월 30일까지입니다. 


2) 각종 결제대금 및 자동이체 설정



가입후 6개월간은 매월 위와 같은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할인이 더 있으나 전월실적등의 조건을 충족해야만 하기 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 위와 같은 혜택을 동시에 적용받으면,  사실상 첫 6개월 정도는 거의 통신요금이 발생하지 않게 되네요. 



리브엠 모바일 요금제 vs 기타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 


현재 리브엠 요금제가 반값 행사중인 LTE요금제와 동일한 요금제가 다른 알뜰폰 통신사에도 있습니다. 비교해보겠습니다.



아예 같거나 유사한 요금제들의 가격은 통신사별로 3만3천원정도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즉, 1년간 리브엠 모바일 요금제를 2만2천원에 이용한 뒤에 해지하고, 위의 통신사들로 갈아타도 전혀 문제될께 없습니다. 알뜰폰 통신사의 요금제는 약정기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필요에 따라, 저렴한 곳으로 매번 옮기셔도 무방합니다.


한국에서 가장 저렴한 LTE 무제한 요금제 



A모바일(에넥스 텔레콤)의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제가 사용중인 요금제이기도 합니다. 앞서 소개한 리브엠 요금제와 음성, 문자, 데이터 모두 동일합니다. 통신망은 LG유플러스를 사용합니다.


해당 요금제 또한 프로모션을 진행중이어서 이렇게 저렴합니다. 최초 1년간은 20,900원에 이용할수 있고, 이후에는 36,000원으로 변경됩니다. 이 요금제 역시, 약정기간 같은것은 없습니다. 1년간 이용하고, 그 이후 더 저렴한 곳으로 통신사를 변경할 예정입니다. 



정리.


리브엠의 LTE 무제한 요금제는 한국에서 두번째로 저렴한 요금제이고, KB 제휴할인까지 함께 받는다면 최초 1년간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제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알아본 것이니 틀린 정보일수도 있고, 시기에 따라 요금제가 바뀔수도 있습니다. 참고바랍니다)



이렇게 알뜰하게 통신비를 절약한다면 연 40만원, 4인가족 기준 160만원 정도는 너끈히 불필요한 비용을 절약하실수 있습니다. 그돈으로 여름휴가비용을 쓰셔도 되고, 매월 외식한번씩 더해도 되고, 펀드나 주식에 투자하셔도됩니다. 


사족. SKT 20년 사용자.


저는 지난 20년 가까이 SKT만 사용해온 VIP였습니다. 2-3년전만 해도 통신요금도 거의 50% 가까이 할인해줬고, 멤버십 카드로 엔진오일 무료교체도 받는 등의 괜찮은 혜택을 누렸었는데요. 지금은 통신요금할인도 예전같지가 않고, 멤버십 혜택도 점점 축소되더군요.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타니 신세계입니다. 앞으로는 무조건 알뜰폰만 이용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