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드래곤시티 호텔 후기

국내여행|2020. 7. 14. 16:31


용산의 드래곤시티호텔 들어보셨나요?  세계적인 호텔 체인 Accor의 한국에 세운 호텔타운?쯤 된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드래곤시티에는 그랜드머큐어호텔, 노보텔 스위트 엠베서더, 노보텔 엠베서더, 이비스 호텔이 있습니다. 5성급부터 가성비호텔까지 한공간에 묶여 있으니 필요에 따라 예약을 하시면 되고, 부대시설은 동시에 누릴수 있으니 좋습니다.  



최근 놀면 뭐하니에서 '싹쓰리'가 여름안에서 뮤비를 촬영한 공간도 드래곤시티의 루프탑입니다. 바로 이공간입니다. 오늘은 "드래곤시티' 호텔에 투숙을 고려하는 분들을 위한 정보성 글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래곤 시티란?



드래곤 시티를 만든 Accor은 프랑스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호텔 체인 기업입니다. 아코르가 가진 호텔 브랜드는 엄청나게 많은데요. 제가 들어본 그나마 익숙한 브랜드를 설명드리면 

 

럭셔리 - 반얀트리

프리미엄 - 풀만, 뫼멘픽, 그랜드머큐어 

미드스케일 - 노보텔, 머큐어, 

이코노미 : 이비스, 이비스 스타일


등이 있습니다.  이밖에 약 37개의 호텔 브랜드를 갖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드래곤 시티에는 그랜드 머큐어, 노보텔 스위트, 노보텔, 이비스 스타일의 이코노미의 4개 브랜드가 입점해있습니다.  이코노미 호텔부터 5성급호텔까지 두루 갖춰져 있으며 다양한 레스토랑과 바, 최첨단 시설을 보유한 공간입니다. 



드래곤 시티 활용법


드래곤시티는 호텔4개 브랜드와 레스토랑, 스카이 킹덤이라는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있습니다. 스카이 킹덤은 2개의 고층타워층을 이어주는 4개의 층으로 트렌디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데요. 



바로 이 공간입니다. 이곳에는 층마다 서로 다른 4개의 시설이 있습니다. 


스카이 비치 


스카이 킹덤의 루프톱에 위치한 공간입니다. 요즘 가장 핫한 곳입니다. 드래곤 시티의 루프탑에는 풀과 풀바가 있어서 수영과 다이닝을 즐길수 있습니다. 가든 테라스 및 오픈키친에서 만들어내는 음식도 훌륭합니다. 



수영장은 11:00~17:00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며, 그 이후의 시간에는 레스토랑으로 운영됩니다. 가족분들도 애기들과 함께도 많이 오고, 젊은 남녀도 많이 찾는 공간입니다. 


■ 킹스 베이케이션


라운지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서울의 야경을 감상하면서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스카이 워크, 디제잉 부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내부의 모습입니다. 저녁 6시부터 12시, 토요일은 새벽1시까지 운영됩니다. 스카이킹덤 13층에 위치합니다. 



대략 이런 느낌입니다.  이 두공간 외에도 파티룸과 레스토랑인 '더리본'이 있습니다. 



노보텔 엠베서더 서울 용산


4곳중 노보텔 엠베서더 용산을 소개하겠습니다. 노보텔 엠베서더 용산은 5성급 호텔이면서도 일반룸을 평일기준 10만원 초반대에 예약할수 있는 가성비호텔이기도 합니다. 객실은 저렴하게 가져가면서도 드래곤시티의 부대시설을 이용할수 있으니 좋습니다. 호텔 자체에 피트니스센터, 수영장, 사우나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객실


객실은 슈페리어, 디럭스, 이그제큐티브, 프리미엄스위트룸으로 구분되는데,  슈페리어와 디럭스 이그제큐티브는 방 크기가 같습니다. 방 인테리어와 분위기가 조금씩 다르며 층수로 구분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공되는 서비스도 약간씩 상이합니다. 




프리미어 스위트룸만 방과 거실이 분리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수영장



실내수영장입니다. 계절에 따라 수온을 조절해서 쾌적한 이용이 가능하며 아이들을 위한 이벤트풀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사우나와 피트니스센터가 있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우나의 경우 유료인데, 노보텔 디럭스 이상 객실부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정리 


용산은 아이파크와 영화관이 있어서 쇼핑 및 문화생활을 누리기 용이합니다. 또한, 대중교통 방문도 용이한 편입니다.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시설이 최신식입니다. 


가성비로 이용하시기에 좋고, 저렴한 가격에 실내 실외수영장을 이용하면서 보내는 호캉스를 보내시기에 꽤나 적합한 호텔이란 생각이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