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호캉스 호텔 추천
올 여름휴가 어떻게 계획하고 계신지요? 1년에 한번쯤은 해외여행을 다니셨던 분들께는 매우 아쉽지만 올해는 국내에서 여름 휴가를 보내야합니다. 오늘은 그 대안으로 서울의 대표적인 호캉스 호텔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랜드 하얏트 호텔 남산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호텔입니다. 경리단길과 이태원과 인접해 있어서 낮에는 호텔에서 휴식을 취하고 시원한 밤에는 이태원으로 놀러나가기에 적합합니다. 명동과 이태원에 셔틀버스를 운행합니다. 그랜드 하얏트 호텔은 수영장과 JJ마호니스 바가 유명합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호텔 수영장이 인기가 많습니다. 남산과 한남동쪽을 조망하시면서 휴식을 취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올해는 드물겠지만, 평소에는 외국인도 많아서 이국적인 느낌을 줍니다.
가격도 비교적 저렴(?) 합니다. 성수기에도 평일 20만원 초반이면 기본룸 예약이 가능합니다. 사실상 동남아의 관광지와 엇비슷하거나 저렴합니다.
가성비가 좋은 대표적 5성급 호텔이라 할수 있습니다.
호텔메인 건물은 아니고 별관처럼 단독으로 있는 건물 지하에 영업 25주년이 넘은 JJ마호니스 바가 있습니다. 줄여서 JJ라고 많이들 합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는 플렉스 장소이지요.
저도 플렉스 하고싶을때 한번씩 갑니다. 와인 1병 + 치즈 플레이트가 30만원선입니다. 물론 잔으로 드시면 3만원 이하니까, 가벼운 가음으로 방문하셔도 좋습니다.
저녁피크타임시간에는 외국분들이 공연도 합니다. 호텔 투숙객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조금 더 호젓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호텔에 콕 박혀있고 싶다면 반얀트리로 가시면 됩니다. 반얀트리 그룹의 첫번째 도심형 리조트입니다. 최고급 호텔답게, 가격도 1박에 40만원이상입니다. 하지만 그만한 시설이 뒷받침해줍니다.
7만평이라는 넓은 부지는 '리조트'라는 말을 실감하게 해줍니다. 가운데에는 '오아시스'라는 수영장이 있습니다. 실내 수영장은 성인과 유아 영아용으로 구분되어 있어서 가족들이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기본객실인 반얀룸도 매우 크고 호화롭습니다.
샤워욕조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윗등급 객실은 공간이 분리되어 있고, 방안에 풀이 있습니다.
반얀트리에 묶는다면 '스파'는 한번 받아볼만합니다. 최고급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호텔에서 푹 쉬시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서울 신라 호텔
위치는 역시 중구입니다. 뷰는 시티뷰와 남산뷰가 있습니다. 가격대는 그랜드 하얏트보다 살짝 비쌉니다. 기본객실인 디럭스룸의 경우 1박에 20만원 중반대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명동과 동대문 방문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합니다.
객실중에 이그제큐티브룸을 예약하시면 비싼 대신 23층의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조식, 스낵, 해피아워등을 무료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가성비가 좋다 아니다 호불호가 갈리는데요.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야외수영장인 어반아일랜드입니다. 총 4개의 풀이 있는데 유아용도 있고 실내용풀도 있습니다. 아이가 있는 분들께는 적합합니다. 가족휴가에 인기가 많고 아이들도 많아서 성수기에는 조금 시끄럽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신라호텔의 라운지인 더라이브러리에서는 그 유명한 망고빙수를 먹을수 있습니다. 애플망고빙수의 가격은 망고가격에 따라 조금씩 상이한데 현재는 5만9천원입니다. 원재료값은 만원이하일테지만 사치를 부려볼만 합니다.
하지만 망고빙수보다 오히려 미슐린 3스타 레스토랑인 한식당 '라연'에서 식사를 해보시길 권합니다. 런치의 경우 10만원 20만원짜리 코스요리가 있습니다. 디너는 코스의 가격은 19만원 28만원입니다.
가성비 호텔도 많다.
5성급 호텔 3군데만 추천을 드렸습니다만 이보다 가성비 좋은 호텔도 즐비합니다. 같은 5성급 워커힐도 있고, 4성급 호텔은 10만원 중반대에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더운 여름 서울에서 시원한 호캉스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