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노드란? 돈버는 방법 (갈라노드)

경제이야기/암호화폐|2022. 1. 12. 15:21

 

노드란 상황에 따라 정의가 좀 달라질수 있고, 풀노드,  슈퍼노드, 마이너노드 등으로 구분됩니다. 오늘은 블록체인 기술에서 '노드'의 의미가 무엇이고 노드를 통해 어떻게 돈을 벌수 있을지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1. 노드란 무엇인가?

2.  노드의 종류

3.  노드로 돈버는 방법 : 갈라노드 

 

 

1. 노드란 무엇인가?

 

암호화폐 시장에는 3가지 부류의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①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채굴자"

② 채굴된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소비자"

③ 거래과정에서 이뤄지는 과정이 안전한지 검토하고 승인하는 "참여자"

 

이중에서도 블록체인의 네트워크가 유지되기 위해서는 참여자가 아주 중요하며, 참여자가 사용하는 기계를 총칭해 '노드'라 할수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블록체인 네트웍은 소비자와 소비자간의 네트웍이라기 보다는 노드와 노드의 네트워크라고도 할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네트워크

 

노드는 새로운 블록이 생성되면  자신의 가진 데이터를 비교자료로 사용해 이 거래가 안전한 거래인지 검토하고 승인합니다. 노드는 데이터를 다운받을수 있는 기계라면 무엇이든 가능해서 스마트폰이나 PC 테블릿 등이 모두 '노드'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때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의 양에 따라 풀노드, 라이트노드 등으로 구분됩니다.

 

 

2. 노드의 종류

 

1) 풀노드 : 블록체인의 첫번째 블록부터 마지막 블록까지 모든 데이터를 다운받아서 저장하고 있는 것을 풀노드라 합니다. 채굴자의 경우 채굴을 위해서 모든 데이터가 필요하니 풀노드라 할수 있습니다. 풀노드의 경우 모든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어야 하니 넓은 저장공간이 필요합니다.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사람을 통칭해 풀노드, 그리고 일반적으로 그냥 '노드'라고 부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2) 라이트 노드 : 일부 데이터만 보유하고 있어서 거래는 가능하지만 거래에 대한 자료검증은 불가능합니다. 만약 자료검증이 필요하면 풀노드에게 정보를 요청할수 있습니다. 장점이라면 적은양의 데이터만 필요하니 저장공간에 대해 부담감은 덜하게 됩니다. 

 

이밖에도 마이너 노드, 슈퍼노드 등이 있습니다.

 

 

3. 노드로 돈버는 방법 : 갈라노드

 

노드를 통해 돈을 벌기 위해서는 스스로 채굴자가 되어야만 합니다. 그렇다면 채굴 프로그램을 구입을 해야겠죠.

 

21년 가장 핫했던 것으로 갈라코인 노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갈라코인을 채굴하는 노드인데요. 갈라노드를 구입해서 하루에 6시간씩 채굴을 하면 약 300갈라 정도를 채굴할 수 있습니다.  

 

1) 갈라코인 및 갈라노드 시세

 

현 갈라코인 시세 : 414원 (22년 1월 12일 기준)

 

개당 414원인데 한개 노드를 갖고 있다면 현 기준으로 대략 하루에 298갈라를 채굴할수 있습니다.  

298 * 414 = 123,372원

하루에 12만3천원, 한달에 360만원을 벌수 있습니다. 

대박이죠?  그렇다면 일단 갈라노드를 구입하기 위해서 가격을 알아봅니다. 

 

 

현재 갈라노드의 시세는 262,656갈라입니다. 1갈라에 414원이었으니 다시 계산해보면

 

414*262656 = 108,739,584원

 

1억이 넘네요. 헉소리 나는 가격이네요. 물론 1억이 넘는 이유는 갈라의 가격상승 때문입니다.

 

 

21년 3월부터 9월까지만 해도 1갈라의 가격은 20~30원 사이였습니다. 20원이라고 가정하면 5백만원에 살수 있었던 것이죠. 21년 3월에 5백만원에 노드 1개를 구입해 지금까지 10개월간 채굴을 했다면 현재 9만개의 갈라코인을 보유하고 있을 겁니다.

 

90,000갈라코인 = 약 3700만원  

 

어마어마 하죠.

 

2) 갈라코인으로 무엇을 할수 있을까? 

 

일단 갈라게임즈가 제공하는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대략 이러한 게임들이 있습니다. 

 

여하간 지금 가격은 1억정도이니, 지금 투자를 한다는 것은 좀 어려워 보이고 제 2의 갈라노드를 찾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제 2의 갈라노드가 무엇이 있을지는 다음포스팅을 이어서 진행하겠습니다. 

 

※ 이전글 더보기

 

 

클레이스왑 예치 방법, 플러스 단일 페어 예치

클레이스왑은 그간 페어예치만 가능했었는데요. 지난 12월말 단일예치가 공개되었고, 플러스예치가 22년 1월 6일자에 공개되었습니다. 이중 플러스예치의 개념은 추가자산을 투입해 보유자산보

koocker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