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호텔 추천

국내여행|2020. 12. 7. 16:47


대구는 인구 250만명이 넘는 광역시 답지 않게 이름있는 메이저 호텔이 없습니다. 5성급 호텔은 인터불고 호텔이 있는데, 위치가 좀 머물기 애매합니다. 동대구역 앞에 메리어트 호텔이 들어서고 있지만 아직 영업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곧 할것 같긴 합니다)


타지역에서 대구에 놀러오시는 분들이 드물긴 하니 이해가 되는 대목이긴 합니다. 때문에 대구에 1박2일 일정으로 오실때는 동성로 인근이나 동대구역 인근의 에어비앤비에 투숙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출장 오시는 분들은 동대구역 근처 모텔에 투숙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구요. 오늘은 대구의 호텔중 그나마 시설이 좋고 묶을만한 호텔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호텔수성


<수성 호텔 전경>


여름에 방문하신다면 이곳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대구에서 제일 비싼 호텔인데, 얼마전 리모델링을 거쳐 루프탑 수영장을 쫙 깔았습니다. 수성못은 개인적으로 대구에서 뷰가 가장 멋진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봄에는 벚꽃이 만개해 대구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죠. 서울로 치면 석촌호수쯤 될까요? 호수가 예쁘고, 인근에 술집과 식당들이 즐비해서 머물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방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대구에서 '호캉스' 하고 싶다면 1순위로 생각하시면 될 호텔입니다.




노보텔 엠베서더 대구



중앙로에 위치한 노보텔 엠베서더입니다. 4성급으로 여러모로 봤을때 가장 나은 곳입니다. 워낙 대구에 이름있는 호텔이 없는데 위치도 좋다보니 만실이 빠르게 됩니다. 예약을 서둘러 주시는게 좋습니다. 



대구에서 가장 높은 호텔입니다. 



수영장도 있습니다. 5성급과 4성급의 차이는 그닥 크지 않습니다. 24시간 룸서비스가 있냐, 레스토랑 갯수가 몇개냐에 따라 갈리기 때문입니다. 노보텔 엠베서더는 주변이 대구, 경북 지역 최대 번화가인 동성로 이기 때문에 편의시설의 불편함은 전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고급 호텔중 선택하신다면 위 2곳이 가장 낫고, 나머지는 무조건 위치와 가성비로 접근하시는게 좋습니다. 



에어비앤비


위 두곳을 제외하고는 딱히 추천드릴만한 이렇다할 호텔이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전부 고만고만 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차라리 가성비에서 에어비앤비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대구는 오피스텔이 많아서 시설과 뷰가 좋고, 취사시설 갖춰진 에어비앤비가 굉장히 많습니다.  동성로, 동대구역 인근에 숙소가 많으니 이용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