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드리안 호텔 이태원 리뷰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호텔은 이름이 조금 생소할수 있는데 ACCOR 그룹의 호텔 브랜드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이비스나, 머큐어호텔, 그리고 동남아 가면 볼수 있는 풀만, 뫼벤픽 등의 브랜드 등 30여개 이상의 브랜드를 갖고 있습니다.
그중 몬드리안은 아시아진출 첫 국가로 한국을 선택했습니다. 5성급 호텔로 시설과 서비스면에서 높은 수준을 자랑합니다. 오늘은 이태원 인근에 머무실 분들을 위해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을 리뷰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몬드리안호텔은 구 캐피털호텔이 리모델링 되어 지어진 호텔입니다. 2020년 여름에 지어졌는데 코로나가 터져서... ^^ 내년부터 핫해질 호텔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위치
위치는 이태원역과 약간 거리가 있습니다. 이태원역까지 도보로 1km 약 15분 정도 이동을 하셔야 합니다. 이태원역과 바로 인접한 해밀턴호텔이나 임패리얼팰리스부티끄 호텔등이 있지만 이 두호텔보다 시설면에서 훨씬 낫습니다.
호텔에서 남산타워를 조망할수 있습니다. 요즘 이태원에 사람이 많이 없어서 평일기준 10만원 중반대에도 예약이 가능한 날짜가 있습니다.
주변에 대사관이 많아서 조용하고, 치안이 좋습니다. 낮에는 편안히 쉬시다가 밤에 이태원 다녀오기에는 최적의 위치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태원은 택시도 잘 안잡히니까요.
몬드리안 호텔 객실 및 수영장
로비부터 대담한? 디자인이 눈길을 끕니다. 포토스팟이 여기저기에 많습니다.
사자랑 반달가슴곰인가요? 호텔 복도도 유니크합니다.
먼저 객실은 일반룸과 스위트룸으로 구분됩니다. 일반룸은 침대형태에 따라 6가지로 스위트룸은 침대형태에 따라 4가지로 구됩니다.
일반룸
1) 스탠다드 싱글
2) 스탠다드킹
3) 스탠다드 트윈
4) 슈페리어 킹
5) 슈페리어 트윈
6) 프리미어킹
방의 면적은 전부 22㎡ 이고 스탠다드 싱글만 21㎡로 미세하게 작습니다.
일반룸의 형태입니다. 여기에 침대만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22제곱미터는 약 6.6평정도인데요. 요즘 일반적으로 지어지는 오피스텔사이즈가 22제곱미터입니다.
방은 그리 크지 않지만, 이태원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전면창때문에 한결 넓은 느낌을 줍니다.
스위트룸
1) 디럭스 스위트 40㎡
2) 스튜디오 스위트 44㎡
3) 카바나 스위트 45㎡
4) 이그제큐티브스위트 84㎡
침실과 거실이 분리된 형태입니다.
<카바나 스위트룸, 수영장측>
당연히 스위트룸은 훨씬 크고 좋겠죠. 옆에 보이면 수영장이 보이는데요. 카바나스위트에서는 야외 수영장과 바로 연결이 됩니다. 야외수영장 외에도 실내수영장이 있습니다.
<실내 수영장>
<야외 수영장>
실내외 수영장이 있어서, 코로나19가 끝나고 여행객이 다시 돌아오면 매우 붐빌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오픈한 호텔이어서 모든 시설이 깨끗합니다. 이태원과 가까운 대표적 5성급 호텔인 그랜드 하얏트 해밀턴보다 위치적으로도 이태원가 더 가깝습니다.
부대시설
이밖의 부대시설로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사우나, 루프탑바등이 있습니다. 또한 임대를 주는 공간에는 다양한 상점이 입점해 있는데요. 투숙객과 일반 방문객들 모두 많이 찾는 곳입니다.
루프탑 바인 프리빌리지바입니다. 이태원하면 루프탑바죠. 좋습니다.
풀사이드 라운지입니다. 시그니처 칵테일과 가벼운 식사를 제공합니다.
레스토랑인 룸퍼스룸입니다. 칵테일과 특석 요리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지중해식 레스토랑 클레오입니다. 조식과 런치, 디너까지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메뉴도 간단한 샐러드부터 코스요리까지 다양합니다.
이밖에도 리테일 공간에 다양한 스토어가 입점해있습니다. 커피빈 스페셜브루잉 매장, 아톤 브루어리 레스토랑, 띵굴, 띵굴마켓, 키크, 몰스킨, 이십사절기, 구름식탁, 랍스터바, 태극당 등이 있습니다. 기존에 호텔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복합문화공간을 구성해 호텔투숙객 뿐만 아니라, 이태원 여행시 들려도 좋을만한 공간이라 생각됩니다.
예약은?
예약은 호텔예약어플이나 공식홈페이지에서 둘다 가능합니다. 가격차이가 없으면 공식홈피를 통해 예약하시고 전화문의를 통해 뷰가 좋은 방을 미리 배정해달라고 요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