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즌호텔 서울 특징과 장점
포시즌스 호텔은 서울 광화문역 도보 2분거리에 위치합니다. 광화문 뷰를 즐길수 있고 차 없이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도 용이한 편이죠. 방은 가장 기본객실이 성수기 기준 20만원대후반이면 예약이 가능합니다.
포시즌스 호텔
경복궁을 비롯해서 도보 20분이면 명동에도 걸어갈수 있는 거리입니다. 저는 호캉스가 아무리 유행이라고 해도 하루종일 호텔안에만 있는건 도저히 못하겠더라구요. 때문에 위치를 매우 중요시합니다. 포시즌스 정도면 위치는 100점입니다.
■ 예약은 어떻게?
예약은 호텔홈페이지, 각종 호텔 예약앱, 그리고 직접 전화를 통해 가능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방식은 직접 전화를 하시거나 호텔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시는겁니다.
호텔홈페이지에서 확인한 금액
호텔예약사이트를 통해 알아본 금액
호텔에서 이렇게 최저가를 보장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어느 채널을 통해 예약을 하셔도 상관은 없으나, 호텔에 직접 통화를 하시고 예약을 한다면 조금더 세심한 서비스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더 좋은 뷰를 달라던가 하는 요청이 수월하게 가능하죠.
포시즌스 호텔 장점
객실이나 시설물에 대한 단순 후기는 블로그글 많으니 참고를 하시면 되고, 서울에 있는 다양한 5성급 호텔과 비교했을때의 '장점'과 특징 위주로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 통 유리창 + 경복궁
서울의 심장부에 있기 때문에 서울의 풍경을 최대한 즐기실수 있는데요. 특히, 한쪽면 전체가 창으로 되어 있어 시원한 경치 감상이 가능합니다.
가장 기본 객실인 '프리미어룸'입니다. 바닥부터 천장까지 통창으로 되어 있죠. 시원합니다.
서울에 있는 특급 호텔들은 주로 중구에 몰려있어서 '남산'뷰를 볼수 있는 호텔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얏트, 신라, 반얀트리 등) 그리고 여의도 콘래드의 경우에는 한강뷰 감상이 가능하죠. 모두 서울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뷰'이긴 하지만
이렇게 경복궁을 볼수 있는 특급호텔은 포시즌스가 유일합니다. 덕분에 외국인 분들께도 아주 인기가 많은 곳이죠.
■ 패밀리 서비스
예약하시 방이 패밀리룸이라면 만족도는 더욱 높아집니다.
인형들이 놓아져 있습니다. 굳이 패밀리룸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요청을 하시면 이렇게 텐트를 설치해줍닏다.
프리미어룸에도 아이용 텐트를 요청하면 설치를 해줍니다. 아이 친화적인 곳입니다. 또한 어린이 고객들을 위해 레고로 꾸며진 라운지가 있습니다.
서울 레고 코리아와 협력해 키즈 라운지를 운영중입니다. 4~8세 어린이들을 위해 주말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 섬세한 서비스
로비서부터 굉장히 친절하단 느낌을 받을수 있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물론, 특급호텔들이 그렇지 않은 곳이 잇겟냐마는 상대적으로 더 사려깊은 곳이라는 전반적인 의견입니다.
체크인시 웰컴 푸룻과 기념일이나 생일이 가까우면 조각케익이나 초콜릿등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요청하지 않아도) 손편지가 놓여져 있는 경우도 있어서, 사려깊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를 요청하면, 가습기는 안필요하시냐는 응대, 체크인전에 완벽한 세팅 등 여러모로 참 친절하고 사려깊은 곳입니다.
이밖에도 1일 2회 객실 정비 서비스, 구두 광택 서비스(전일 요청), 로비내 모팅커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실내 수영장 3곳, 피트니스
야외 수영장은 없고, 실내에 수영장이 3곳이 있습니다. 모자이크 레일로 되어 있어서 반짝반짝 빛이 납니다. 썬베드 설치되어 있고 뒷쪽은 통창으로 서울의 도심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앞쪽에 보이시는풀이 성인용풀, 뒷쪽이 유아용 풀, 그리고 그 옆에 편백나무 사우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실내에서 운영되지만 통창으로 인한 개방감으로 인해 실내같지 않는 느낌을 줍니다. 대부분의 시간대에 붐비지 않고 여유롭게 수영을 즐길수 있습니다.
투숙객은 피트니스 센터 무료
남성분들께는 매우 중요하죠. 투숙객은 무료로 피트니스 센터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최고급 트레드밀인 '아티스' 최신모델이 도입된 유일한 호텔입니다.
정리
레스토랑과 바 역시 훌륭하겠지만, 앞서 소개해드린 정보를 토대로 봤을때 조금 더 조용하게 여유롭게 그래서 더 프라이빗한 서비스를 받을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서울도심 한복판에서 여유롭게 호캉스를 즐기실 분들에게 최적화된 곳이라 여겨지며, 가족이 방문해도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