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캄 여수 할인과 정보

국내여행|2020. 6. 18. 16:31

소노캄 여수는 원래 "여수 엠블 호텔" 이었습니다. 엠블 호텔이 소노그룹에 팔려서 소노캄 여수가 되었죠. '소노' 그룹은 구 대명리조트입니다. 대명 리조트가 촌스러운 이름이기도 하고, 세계화를 위해 '소노' 그룹으로 나눠 소노벨, 소노캄으로 호텔 및 콘도사업을 영위중입니다.



오동도 갈때마다 눈에 확 뛰는 바로 그호텔이 바로 소노캄 여수입니다. 한번쯤 묶어보고 싶은 것이었는데, 이번에 예약을 처음 하게 되었습니다.


올 여름은, 해외여행이 잠정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국내여행에 대한 수요가 폭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벌써부터 유명 호텔들은 성수기 호텔 예약을 추첨방식으로 예약을 받고 있더군요. 예약은 가능한한 서둘러 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호텔 예약을 싸게 하는 방법부터, 여수에서 몇년간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가볼만한 핵심 루트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제 친구들을 통해 검증한 만족도 '상'의 루트이니 참고해주세요. 



소노캄 여수 룸 타입별 기본요금


기본요금주고 예약하시는 분들은 많이 없으시겠지만, 홈페이지에 게시된 룸타입별 기본요금을 체크해보겠습니다.



룸타입은 크게 4가지 스탠다드, 스위트, 탑 스위트, 테마룸 으로 구분됩니다. 홈페이지에 기본요금 명시가 따로 되어 있지 않습니다. 예약을 진행하셔야만 가격 확인이 되며, 주중과 주말별로 요금이 다르게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스탠다드 : 슈페리어, 패밀리 트윈, 디럭스

1) 슈페리어 : 기본형인 2인객실 

2) 패밀리 트윈 : 침대 2개 3인객실

3) 디럭스 : 슈페리어 + 미니 테이블 및 체어 


→ 슈페리어와 디럭스의 차이는 대부분 전망차이입니다. 낮은층에 있으며 슈페리어고 높은층에 있으면 디럭스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디럭스가 실내공간이 조금더 넓습니다.



스위트 : 타워스위트, 파밀리아 스위트,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1) 타워 스위트 : 일반적인 스위트 객실입니다. 방과 거실이 분리되어 있는 2인객실 형태입니다.

2) 파밀리아 스위트 :  정원이 4명인 패밀리 스위트룸입니다.

3)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  고층에 위치한 고급 스위트룸입니다. 24층과 25층 딱 3개방만 있습니다.



탑 스위트 : 코너 스위트, 오션스위트, 엠블 스위트, 프레지덴셜 스위트


1) 코너 스위트 : 코너에 위치한 스위트룸, 정원이 4명입니다.

2) 오션 스위트 : 6명 정원의 바다전망 스위트룸입니다. 

3) 엠블 스위트 : 6명 정원의 바다전망 스위트룸으로 오션스위트보다 윗단계입니다.

4) 프레지덴셜 스위트 :  4명 정원의 스위트룸으로, 최상위 단계 스위트룸입니다.



테마룸 : 씨에스타(스페인), 세레자데(아랍), 사랑채(한국), 타다미(일본)


7~8월을 기준으로 가장 저렴한 룸인 스탠다드룸이 주중에는 17만원 주말에는 33만원수준입니다. 윗 단계의 방은 더욱 비싸겠지요? 직접 예약 단계를 진행해야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왜 기본요금도 표시해놓지 않는지 모르겠네요.


어차피 홈페이지에서 예약은 비쌉니다. 다양한 루트를 통해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예약 할인 방법


회사 복지 찬스


소노캄 여수는 (구)대명리조트이기도 합니다. 대명리조트 숙박 할인등의 복지정책을 갖고 있는  회사가 매우매우 많습니다. 일단 첫번째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지인찬스도 쓸수 있으면 활용을 하는게 좋습니다.


■ 패키지 활용


여전히 비싸긴 합니다만, 패키지 이벤트로 예약을 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6월부터 8월말까지 진행중인 패키지로는 ㉠조식패키지와 ㉡올데이 다이닝 패키지가 있습니다.


1) 조식 패키지 : 1박 +조식

2) 올데이 다이닝 패키지 : 2박 + 2박 조식 or 2박 저녁식사 


여전히 비싸긴 합니다만, 객실만 예약하는 것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가격은 객실에 따라 달라집니다. 


■ 호텔 예약앱 활용


호텔 예약어플을 활용하시면 10~20% 정도저렴한 가격에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주말 33만원짜리 방이 호텔예약앱에서는 27만원 수준입니다. 호텔스컴바인, 트리바고 등의 호텔가격비교어플을 활용하시면 간편합니다. 



엠블 호텔 장단점


1. 호텔 수영장이 없다.


- 여름 휴가의 백미는 호텔 수영장인데요. 없습니다. 다만, 피트니스와 사우나는 있으나 유료로 이용되며 금액이 비싼편입니다.  



2. 여수에서 사장 컨디션 좋은 호텔


- 여수에서 가장 컨디션이 좋은 호텔임에는 분명합니다. 레스토랑과 뷔페, 바 등 식음료 시설도  훌륭한 편이고 무엇보다 바다전망이 아름다우며, 1층에 조성된 가든공간도 훌륭합니다.



여수 가볼만한 곳 



오동도

호텔 인근의 오동도는 필수코스입니다. 지금은 다리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걸어서도 들어갈수 있으며 한바퀴를 둘러보는데 1시간 이하로 소요될만큼 무리한 코스도 아닙니다. 아이와 다녀오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낭만포차거리

여수밤바다의 그 거리입니다. 포장마차가 길게 늘어서 있고, 거리에서는 버스킹이 이어집니다. 다만,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서 거의 모든 포차에서 대기를 하셔야 합니다. 주메뉴는 삼합입니다.



여수국가산업단지

여천쪽에는 산업단지 지대인데, 야간에 드라이브를 하시면 무척 이국적인 풍경을 보실수 있습니다.


간장게장

여수는 장어탕과  간장게장이 유명한데, 간장게장 골목이 유명합니다. 특히, 간장게장 백반은 가격도 저렴하고 음식도 잘 나오는편입니다. 어느집을 가나 괜찮습니다.



만성리 해양 레일바이크

해안도시답게 해수욕장도 많은데요. 만성리에서 해양 레일바이크를 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돌산공원 해상 케이블카

돌산공원에 가시면 돌산대교를 보면서 해상 케이블카를 타보실수 있습니다. 투명 케이블카를 타시면 바닥을 통해 바다를 보실수도 있습니다. 거리는 짧지만 타볼만 합니다.



여수엑스포 아쿠아리움

엑스포안의 아쿠아리움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겟죠?


여수 디오션 워터파크


여수 디오션 리조트 안에 디오션 워터파크가 있습니다. 규모도 크고, 성인과 아이들이 놀기에 모두 적합합니다. 해당 정보는 하단부의 이전글을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