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여행 코로나 준비서류

해외여행|2021. 10. 12. 17:55

 

괌은 백신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코로나 음성만 확인되면 자가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한 국가입니다. 만약 2차접종까지 완료했다면 한국 입국시에도 자가격리 면제를 받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 여행가기에 가장 쉬운 해외라고 보여집니다. 

 

 

오늘은 해외여행에 목마른 분들을 위해 코시국에 괌여행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A부터 Z까지 모조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접종까지 완료한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글입니다.

 

※ 목차

 

1. 출국전 한국에서 준비해야할 서류

2. 현지에서 준비해야할 서류

3. 한국입국시 PCR검사 2회

4. 정리 

 

 

1. 출국전 준비서류 

 

① 여권

 

- 괌의 경우 무지바로 45일간 여행이 가능합니다. 

 

 

② 코로나19 PCR 음성 확인서

 

미국령의 국가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출발지의 항공사에서 PCR 음성 확인할 것을 명령하고 있습니다. 음성임이 확인되면 괌에 도차후 자가격리를 면제 받을수 있어서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합니다. 

 

- 출발일 기준 3일 이내의 확인서가 필요

- 항원검사 or PCR검사 중 택 1 필요.

- 항원검사 비용 : 7만원

- PCR검사 비용 : 13만원

 

지역별 정식 검사병원에서 유료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더 저렴한 항원검사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 강북삼성병원

- 서울아산병원

- 인하대병원(본원)

 

등등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③ 영문예방접종증명서

 

현지의 각종 시설 입장시 요구되는 서류입니다. 

백신 접종을 완료한 분이라면, 영문 백신 접종 확인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서류형태로, 쿠브앱을 통해 모바일 형태로 2가지 버전으로 준비를 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8월만해도 백신접종증명서 없이도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대부분의 시설이 백신접종증명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방역상황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하니 꼭 해당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해당 서류는 질병관리청에서 준비할수 있습니다. 반드시 영문으로 출력해야 합니다.

 

 

쿠브앱을 통한 2차증명도 가능하니, 앱을 반드시 다운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④ 코로나19 백신접종사실선언서

 

https://dphss.guam.gov/wp-content/uploads/2021/06/Vaccination-Declaration-Form.pdf

 

서류를 다운 받아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합니다. 

 

⑤ 건강상태신고서 & 전자세관신고서  ( 입국일 72시간 전이면 언제 어디서건 가능)

 

 

Account Login - ArcGIS Survey123

Sign in to your ArcGIS Survey123 account. ArcGIS Survey123 is a complete, form-centric solution for creating smart surveys & forms, collecting data via web or mobile devices and analyzing results.

survey123.arcgis.com

건강상태신고서 작성 폼 ↑ 

 

괌으로 입국하는 모든 승객이 작성해야 하는 신고서입니다. 출력할 필요는 없으며, 추후 건강상태 모니터링을 위한 정부 경보 시스템에 등록됩니다.

 

 

Guam Mandatory Customs Declaration Form

 

traveller.guamedf.landing.cards

전자세관신고서 작성 폼 ↑ 

 

전자세관신고서 역시 코로나와 관계없이 작성해야 하는 서류입니다. 역시 모바일로 가능합니다. 

 

 

2. 현지에서 준비해야 할 서류 

 

한국에 입국할때 자가격리를 면제 받기위해서는 이번에는 괌에서 PCR 음성 확인서를 발급 받아야만 합니다. 

 

 

현지에서 검사가 가능한 병원 리스트입니다.

 

만약 현지에서 검사를 받지 않으면 한국입국시 임시생활시설에 격리되면 시설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10~20만원 수준)이 역시 마찬가지로 한국입국 72시간전 발급을 해주셔야 합니다.

 

개인이 하기 힘들다면, 대행해주는 한인업체가 많이 있으니 활용하시면 됩니다. 여행사 패키지라면 걱정할 필요도 없겠죠.

 

 

3. 한국도착후 PCR 검사 2번

 

1) 1일 이내 PCR 검사

 

한국에 도착하면 다시 한번 PCR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이때 내국인이라면 검사 비용은 무료이며 음성이라면 자가격리가 면제됩니다. 

 

 

2) 6~7일차 PCR 검사

 

그리고 6~7일차에 다시 한번 더 PCR검사를 받고, 음성이 확인되면 자가격리 면제의 효력이 연장됩니다. 입국후 14일간 건강상태를꾸준히 모니터링하면서 이상이 없는지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4. 정리

 

1) 출발전 72시간 이내 코로나검사 및 서류 준비

2) 여행중 코로나검사 (하지 않으면 한국도착후 1일간 임시생활시설에 격리, 입국일 72시간전)

3) 한국도착한 날 코로나검사

4) 한국 도착후 6~7일차 코로나 검사 

 

백신을 2차까지 접종완료했고 4번의 코로나검사를 받을 자신만 있다면 그리 어렵지 않게 괌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에 목마른 상태라면 안전하게 괌 여행을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더보기

 

 

해외여행 가능국가 : 백신접종자

21년 7월부터 백신접종자에게 부여되는 혜택이 본격적으로 늘어날 예정입니다. 그중 가장 기대되는 것은 바로 '해외여행'인데요. 잘하면 여름휴가를 해외로 갈수 있는거 아냐? 라는 기대감도 함

koocker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