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트렉아이 주가 전망

경제이야기/주식|2020. 8. 28. 15:28

쎄트렉아이는 국내 유일의 종합 위성 시스템 전문업체입니다. 1992년 한국 최초의 위성인 우리별 1호를 개발한 인력들을 중심으로 설립된 기업이며 상용 지구관측위성 및 정기궤도위성 등 국내외 다양한 레퍼런스를 보유한 위성시스템 개발 및 수출업체입니다. 


<쎄트랙아이 영업실적 및 투자지표>


글로벌 경쟁사 대비 크기는 작으면서 성능은 우수한 뛰어난 가성비의 중소형 전자광학 위성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1999년 12월 설립된 이후로 2010년대 중후반 들어 국내외 위성산업의 중요도가 조금씩 부각되면서 주가가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급락했던 주가는 현재 모두 회복된 상황입니다. 우주에서 검증된 위성체계 개발능력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기업이므로 경쟁사는 없습니다. 



세트렉아이 긍정적 시그널 3가지


중소형 관측 위성의 수요 증가


스페이스 X, 블루오리진 등 글로벌 저궤도 위성산업이 각광을 받으면서 중소형 관측 위성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우주항공 데이터의 중요성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쎄트렉아이의 다양한 중소형 전자광학 위성>


현재 스페이스 X나 블루오리진, 버진갤럭틱 등 민간 기업들의 적극적인 우주항공 산업 진출로 데이터 수집비용이 크게 줄어들면서, 우주항공 데이터 수요도 함께 증가하는 중입니다. 중소형 관측 위성의 역할이 커질것으로 전망되는 이유입니다.


■ 계열회사인 SIIS, SIA의 성장성



수집한 우주항공 데이터를 분석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SIIS와 SIA의 성장성도 기대됩니다. 위성 영상과 사진은 군사용 및 지리정보시스템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도시계획, 에너지자원관리, 재난고나리 등 점점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2017년 기준 약 24억달러 수준이었던 글로벌 상업용 위성영상과 사진시장은 23년 53억달러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SIIS오 SIA의 동반성장이 기대됩니다. 


■ 우주발사체 고체연료 사용제한 해제


고체연료 사용제한 해제는 인공위성 시장 성장에 기름을 부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주 산업 전방의 성장 모멘텀이 보다 확실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세트렉  아이 실적 추이




우주산업과 미래산업과 관련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투자를 고려할 만한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투자는 항상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하단부의 글을 한번 읽어보시는 것도 큰도움이 될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