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 자유여행 정복

해외여행|2020. 1. 7. 12:47


태국의 가장 큰 섬이자 대표 휴양지 푸켓. 제주도 절반정도의 크기를 가진 푸켓은 다리로 본토와 연결되어 있어 육로로도 이동이 가능한 섬입니다. 인천서 직항으로 6시간 이면 도착하는 푸켓은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대표적 휴양지중 한곳이었죠.


하지만, 최근에는 인기가 떨어진 상태입니다. 푸켓 현지분위기도 한국분들 매우 많았는데, 요즘에는 그렇지 않더라구요. 베트남 필리핀 등 워낙 신흥 휴양지들이 많이 유명해져서 그런것 같네요.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방문하기 최적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래된 만큼, 숙소선택의 폭도 매우 넓습니다. 오늘은 푸켓 자유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전달해드릴께요.


푸켓 기본정보



건기 : 11월~2월

우기 : 6월~10월

전압 : 한국과 동일

무비자 90일 여행 가능

교통 : 택시, 썽태우, 툭툭, 오토바이 대여


태국 여행의 최적기간은 11월~2월이라 여겨집니다. 비교적 기온이 낮고, 건기여서 여행하기에 적합하죠. 하지만 동남아 특성상, 특별히 성수기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기에 가도, 스콜성비만 피하면 여행하기에 충분합니다. 4월 13일 전후에 송크란 축제(물총싸움)가 열리니, 그때 가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겠죠?



푸켓 숙소는?

 


푸켓의 숙소는 빠통비치와 방타오비치 두지역에서 선택하시게 될겁니다. 빠통비치는 푸켓에서 가장 번화한 지역입니다. 숙소와 식당, 술집등이 밀집된 지역이어서 관광하시기에 적합합니다.


방타오비치는 전형적인 고급휴양지, 풀빌라촌이며 자연친화적인 곳입니다. 휴양형 여행, 신혼여행 등으로 선호되는 지역이지요. 여행의 목적에 따라, 본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푸켓은 개발된지 정말 오래된 지역이므로, 머물만한 곳이 무척이나 많고 선택의 폭도 매우 넓습니다. 대형체인풀빌라나 리조트가 아니라 에어비앤비를 통한 풀빌라 예약의 폭도 넓습니다. 각각의 지역에서 머물만한 곳을 간단히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빠통비치 숙소  


빠통비치에 머무시는 분들은 호텔에 머무는 시간도 있지만, 이곳저곳을 다니시게 될겁니다. 때문에, 가성비 좋은 숙소 곳 위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더키리조트



방라로드라는 술집거리 바로 옆에 위치한 숙소입니다. 모던한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야외수영장입니다. 



객실도 깔끔합니다. 


# 더블트리 바이 힐튼 반타이 리조트



힐튼이라는 이름에서 주는 신뢰감이 있는 곳입니다. 1박에 20만원 가량하는 곳이며, 빠통비치에 위치한 곳입니다. 전형적인 리조트 느낌을 받으실수 있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빠통비치를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 두앙짓 리조트



방라로드와 도보 5분거리인 두앙짓 리조트는  빠통비치에서 가장 넓은 섹터를 차지하고 있는 리조트입니다. 규모가 큰만큼 객실도 넓고, 부대시설의 크기도 넓습니다. 



연식은 오래되었으나, 대형리조트답게 잘 정비되고 가꿔지는 곳입니다. 


# 노보텔 빈티지 리조트




모던함 속에 태국의 분위기가 가미된 리조트입니다. 역시 빠통비치 인근이며, 스타일리쉬하고 모던한 분위기로 호불호가 크게 없습니다. 1박 15만원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 밀레니엄 리조트 



저렴할때는 10만원대에도 예약이 가능한 밀레니엄리조트입니다.



야외수영장 규모가 상당합니다. 



성수기라 불리는 1월, 디럭스룸은 10만원대 후반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풀빌라 추천


신혼여행이나 연인들이 많이 찾는 풀빌라를 추천드립니다. 풀빌라는 가격대가 매우 다양합니다. 소개해드린곳중 저렴한 곳은 30만원도 있지만 초호화 풀빌라는 300만원까지 하는곳도 있습니다. 해당정보는 링크를 통해 더욱 상세히 확인하시면 되게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곳 외에도 많은 곳이 있다는점 참고해주세요.


# 스리판와푸켓럭셔리풀빌라 


전객실오션뷰의 풀빌라입니다. 언덕위에 위치해서 탁트인 바다의 풍경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 안다라 리조트 풀빌라 



카마라 해변까지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곳입니다. 럭셔리 풀빌라 답게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반얀트리 푸켓



유명한 호텔체인 반얀트리 풀빌라입니다. 완벽한 시설과 프라이빗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빠통비치에서 차로 30분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합니다. 


# 반다라 빌라스 푸켓


1박에 30만원 풀빌라도 있는 가성비 풀빌라 리조트입니다. 


# 트리사라 풀빌라


신혼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초호화 풀빌라입니다. 가격부터 다른만큼 기타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 아난타라 마이 카오 푸켓 빌라


태국의 왕족이 되어 머무는 느낌을 받으실수 있는 곳입니다.



푸켓 일정


푸켓은 바다로 둘러쌓인 휴양지인 만큼 주된 일정은 편히 쉬고, 먹고 오는 것이겠죠. 크루즈투어를 통한 해양액티비티, 야시장, 방라로드에서 맥주한잔! 등을 즐기시며 릴렉스 하고 오시면 됩니다. 


# 방라로드  



낮에 푹 쉬셨다면 밤에는 달리셔야 하는  분들은 방라로드에 가시면 됩니다. 각종 펍과 클럽, 성별이 애매모호한 분들이 뒤엉킨 푸켓의 대표적 여행자거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 야시장



푸켓에는 야시장이 많습니다. 주말야시장부터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야시장까지 있으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크루즈투어, 피피섬



크루즈 안에만 계셔도 행복하고, 카약과 스노쿨링등을 즐기시면 더욱 즐겁겠죠. 피피섬등을 들려 스노쿨링을 즐기시는 경험은 푸켓 방문자라면 누구나 하는 필수코스입니다.



정리 : 11~2월 여행적기 푸켓


베트남이나 필리핀 등에 비해 태국의 물가는 싼편은 아니지만, 한국대비 저렴한것은 사실입니다. 전통의 휴양지인만큼, 관광 인프라도 훌륭한 편인 푸켓. 특히, 겨울시기에 여행하기 적합하니, 추운겨울 동남아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푸켓으로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