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호텔 추천TOP 3

카테고리 없음|2021. 6. 24. 12:18

 

서울의 5성급 호텔은 대략 30개에 달하는데요. 한창 다닐때 도장깨기 식으로 다닌 시기가 있어서, 서울내 어지간한 5성급 호텔은 다 가본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제 기준으로 여러모로 합리적인 5성급 호텔을 뽑아보겠습니다.

 

목차 

 

1. 그랜드 하얏트 서울

2. 포시즌스 호텔 

3. 그랜드 워커힐 서울

4. 정리

 

 

1. 그랜드 하얏트 서울

 

저는 개인적으로 시설과 룸컨디션 등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이 '위치' 라고 생각합니다. 서울 집값이 지방보다 비싼 이유가 바로 '위치' 인것처럼 호텔 역시 위치의 중요성이 배제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면에서 그랜드 하얏트는 제게 큰 만족감을 준곳입니다. 호텔이나 방 시설 등 기본적인 리뷰는 생략하겠습니다. 

 

 

남산에 위치했습니다. 지하철로는 한강진역과 가장 가깝습니다. 이태원과 가깝고, 한남더힐로 유명한 한강진역과도 가깝습니다. 한국 최대 부촌중 한곳이죠.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는 7월을 기점으로 이태원은 다시 붐빌것으로 생각됩니다.

 

 

이태원 인근 이라는 특성상 여름에는 한국인 숫자만큼 외국인의 숫자도 많습니다. 올 여름은 아무래도 한국분들이 많겠지만 말이죠.

 

 

그랜드 하얏트에는 국내 최초의 파티클럽인 JJ마호니스가 있습니다. 피크타임에는 외국 밴드가 공연을 합니다. 수십만원 이상 하는 세트메뉴도 있지만 맥주한잔, 칵테일 한잔 하기 위해 부담없이 방문하기에도 무리가 없는 곳입니다.

 

마치 동남아 유명호텔에서 외국인 밴드 공연을 보는 착각이 드는 곳입니다. (투숙객 외에 일반인 방문도 가능)

 

더운 여름 낮에는 호캉스를 즐기고, 시원한 밤에는 이태원과 한남동에서 스트레스를 풀기 적합한 곳입니다. 가족단위보다는 20~30대 연인들이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2. 포시즌스 호텔 

 

 

 

한국의 중심은 서울이고, 서울의 중심은 중구입니다. 서울 한복판에서 가장 서울스러움을 느낄수 있는 호텔이라고 생각합니다. 광화문과 경복궁이 보이는 곳에서 머물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행복감을 느낄수 있는 곳입니다. 

 

 

객실에서 경복궁을 볼수 있는 특급호텔은 포시즌스가 유일할겁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요청을 할 경우 방안에 텐트도 설치해줍니다. 레고 코리아와 함께 아이들을 위한 키즈 라운지도 함께 운영중입니다. 

 

 

중요하지 않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피트니스 센터에 최고급 트레드밀인 '아티스' 최신모델이 도입되어 있습니다. (국내 유일)

 

가장 서울다운 서울을 느낄수 있는 곳이며, 아이는 키즈라운지, 엄마는 수영장, 아빠는 헬스장을 이용하면서 몸과 마음을 회복하기에 적합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3. 그랜드 워커힐 서울 

 

 

 

한강뷰가 멋진 그랜드 워커힐을 추천드립니다. 

 

구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인 "그랜드 워커힐 서울"은 멋진 한강뷰도 있지만 전통과 역사성 때문에라도 방문해볼만 한 곳입니다.  

 

1963년 개관당시 / 70년 민간인 개방

 

최초 워커힐 호텔은 1963년 6.25 당시 사망한 월튼 워커 장군의 이름을 따 미군 휴양소로 지어졌습니다. 미군 휴양소였던 호텔이 70년 일반인 이용이 가능해졌고, 7년 SK그룹이 인수하게 되어 운영하게 됩니다.

 

 

이후 SK(당시 선경그룹)는 미국의 쉐라톤과 프랜차이즈 계약을 하며 쉐라톤 워커힐 호텔로 운영되었고, 본관 건물이 신축되면서 지금의 그랜드 워커힐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17년 1월 1일부로 계약이 종료되며 그랜드 워커힐로 재개관했습니다. 

 

오래된 역사만큼 5성급에 걸맞는 숙련되고 세련된 서비스를 기대할수 있는 곳입니다.

 

 

 

바로 옆 비스타 워커힐에는 '피자힐' 이라는 유명한 피자집이 있습니다. 서울 사람이라면 한번쯤 방문해본 곳이죠. 과거 힐탑바였는데, 이름이 언젠가 바뀌었네요. 

 

피자도 맛있지만 피자힐 이라는 이름처럼 고지대에 위치해 한강과 서울의 경관을 한눈에 감상할수 있는 뷰 맛집이기도 합니다.

 

4. 정리

 

5성급 호텔의 기준은 그리 까다롭지 않습니다. 24시간 운영하는 룸서비스, 2개이상의 레스토랑 등의 일부 조건만 충족하면 됩니다. 

 

조식이 맛있고, 웰컴티나 푸릇이 제공되는 등의 부가서비스가 좋은 곳도 많을 곳이고.  단순 시설만으로 추천을 드리자면 최근에 개관한 5성급 호텔이 가장 나을수 있겠죠.

 

제 주관적인 리뷰였으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추신. 코로나19로 인해 이용이 불가한 시설이 있을수 있으니, 호텔 방문 계획중이라면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사전에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각 호텔의 링크는 본문 중간에 넣어놓겠습니다.

 

♣ 이전글 더보기

 

 

해외여행 가능국가 : 백신접종자

21년 7월부터 백신접종자에게 부여되는 혜택이 본격적으로 늘어날 예정입니다. 그중 가장 기대되는 것은 바로 '해외여행'인데요. 잘하면 여름휴가를 해외로 갈수 있는거 아냐? 라는 기대감도 함

koocker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