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타 정수기 사용후기 및 가격

생활정보|2021. 8. 24. 21:16

 

'생수' 사서 드시는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제가 글을 쓰는 오늘날짜로 아래와 같은 기사가 보도되었습니다. 

편의점이나 대형 쇼핑몰 등에서 흔히 볼수있고 저 역시도 사먹는 생수의 수질관리가 엉망이라는 기사입니다. 비단 이번뿐만 아니라 꽤나 주기적으로 생수의 수질문제가 보도되오고 있으며 그때마다  정수기 생각이 절로 나는데요. 아무래도 정수기 렌탈요금은 1인가구가 쓰기 부담스러운 수준입니다. 4~5만원 수준이니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그 대안으로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유아인씨가 사용했던 브리타 정수기에 대해 한번 알아보고, 사용후기 및 가격에 대해서도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브리타 정수기의 원리는?

2. 브리타 정수기 가격 및 필터 교체주기

3. 사용후기 및 장단점 

 

1. 브리타 정수기의 원리는?

 

브리타 정수기는 독일 회사 '브리타'에서 만든 휴대용 정수기라고 할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정수 기능이 딸린 주전자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수의 원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와 같은 필터를 장착해 물을 붓기만 하면 물이 정수됩니다. 정수의 방식은 간단한 편입니다. 

 

 

위와 같은 식으로 말이죠. 브리타 정수의 필터내 활성탄은 코코넛 추출물로 만들어져 환경에도 무해한 제품이니 환경에 기여하는 면도 있습니다. 

 

2. 브리타 정수기 가격 및 필터 교체주기

 

정수기의 가격은 디자인 및 용량에 따라 조금씩 상이합니다. 아래는 브리타 정수기 라인업입니다. 

 

1) 브리타 정수기 가격

 

 

라인업은 여러가지이지만 필터는 공통입니다. 가격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많이 쓰는 두가지 스타일이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시기에 따라 조금씩 변동되어서 링크를 띄워드립니다. 쿠팡 로켓배송으로 주문이 가능하니 간편합니다. 위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 필터 교체주기 및 가격

 

필터는 일일 정수량 5.35L를기준으로 약 4주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뚜껑에 메모기능이 부착되어 경과시간을 알수 있어서 간편합니다.

 

 

필터 역시 쿠팡 등의 쇼핑몰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한데요.

 

필터는 3개입  → 2만원 (개당 6,600원 꼴) 

8개입 3만 7천원 (개당 4,600원 꼴)

 

필터 한개를 4주정도 사용할수 있으니, 8개입을 구매시 월에 약 4600원의 필터비용이 소요됩니다. 일반 정수기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확실히 저렴한 가격입니다. 

 

3. 사용후기 및 장단점 

 

1) 단점 : 편의성과 필터링

 

브리타는 확실한 단점이 있습니다. 일단 편의성입니다. 누군가는 수돗물 콸콸 부어놓기만 하면 되는데 뭐가 불편하냐 하지만, 버튼만 누르면 물이 추출되는 일반 정수기보다는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인터넷으로 시키면 되는 생수보다 불편한 것도 사실이죠.  수돗물을 정수하는 것이니 찬물을 좋아하는 분들은 한번 정수한 물을 다시 물통에 옮겨 냉장고에 넣어야 한다는 불편함도 따릅니다.  

 

두번째로 필터를 직접 교체해야 하고, 물통 세척을 주기적으로 해주셔야 한단 겁니다. 필터링 자체도 정수기 필터의 성능을 따라갈수 없는 것은 당연한데, 물통 청소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물때가 금방 껴서 오히려 오염된 물을 먹게됩니다. 

 

즉 깔끔히 관리할 자신이 있는 분들이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2) 장점 : 가성비 및 플라스틱 배출 제로

 

정수기 렌탈비에 비하면 확실히 저렴하고, 생수를 사먹는것보다도 저렴합니다. 수돗물을 정수하는 것이니 식수로 먹을때뿐 아니라 요리할때 쓰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플라스틱이 배출되지 않는것도 장점입니다. 플라스틱 생수병 크기도 커서 매번 분리수거 하기 여간 짜증나는게 아니죠. 일단 내몸이 편하기도 하지만 플라스틱 배출을 제로화해 지구환경에도 기여하는 면이 있습니다. 

 

3) 사용 후기

 

사용후기는 아무래도 극과극으로 나뉠수 있습니다. 브리타 정수기에 대해 극찬하는 분들은 일단 매우 편리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암만 생각해도 생수를 배달시켜 먹는것과 일반 정수기보다 편할리가 없습니다. 부지런한 분들은 매우 간편하다 할것이고, 효율을 중시하는 분들은 불편하다 하겠지요. 그점을 감안해 후기를 받아들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는 사용평이 우수한 편입니다. 플라스틱 쓰레기가 배출되지 않고, 물맛이 괜찮다는 장점이 많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정수된 물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충분히 제값하는 제품임에는 틀림이 없어 보입니다. 

 

♣ 이전글 더보기

 

 

중고가구 싸게 파는 곳 온라인몰

거의 새상품이나 다름없는데 정상가로 판매하지 못하는 가구들만 모여있는 쇼핑몰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백화점이나 가구매장 등에서 아주 미세한 흠집으로 인해 반품이 들어오거나 혹은

koocker1.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