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카드 결제 방법 : 클립드롭스, 오픈씨

경제이야기/암호화폐|2022. 4. 15. 17:43

 

그동안 '코인'으로만 가능하던 NFT를 원화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라운드X의 클립드롭스 라는 NFT 유통 플랫폼에서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에 대해 상세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목차

 

1. 홈페이지 접속

2. 회원가입

3. NFT 구입하기

4. 오픈씨 카드결제 기능 추가 예정

5. 코인베이스 카드결제 기능 추가예정

 

1. 클립드롭스 홈페이지 접속 

 

1) PC 환경 : 크롬

2) 모바일환경 : 크롬, 사파리, 삼성인터넷

 

일단 클립드롭스는 위 환경에서만 작동합니다. 저는 PC로 크롬환경에서 접속해보겠습니다. 

 

 

메인화면 하단부에 여러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현재는 1D1D카테고리와 dFactory에서 클레이와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마켓카테고리에서는 아직까지는 클레이로 결제만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판매중인 다양한 NFT를 학인할수 있고 구입도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NFT를  선택해 구입을 해보겠습니다. 

 

 

2. 회원가입 

 

NFT를 거래하기 위해서는 클립드롭스 회원가입이 필요한데요. 개인인증은 암호화폐 지갑인 '클립'으로 가능합니다. 

 

 

클립이 없다면 설치해주셔야 하는데, 카카오톡의 암호화폐 지갑이기 때문에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카카오톡으로 연결됩니다.

 

 

저는 이미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음버튼을 눌러서 회원가입 진행해줍니다. 

 

회원가입하기만 누르면 별도의 절차 없이 바로 가입이 완료됩니다. 

 

 

3. NFT 구입하기

 

이제 다시 구입을 진행합니다. 

 

 

원하시는 작품을 선택하고 결제방법을 선택합니다. 결제방법에 클레이 or 신용/체크카드로 결제 항목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카드결제 서비스는 22년 4월 13일부터 적용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틀만인 4월 15일 날짜로 카드 결제 서비스가 잠정 중단되었습니다. 빠른 시일내 카드 결제 기능을 제공할수 있도록 카드사와 협의를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서비스 초기여서 아직 시행착오 기간으로 보여집니다.  바로 어제만 해도 카드결제가 가능했는데.. 글을 쓰면서도 황당하군요.  아무튼 곧 서비스가 재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4. 오픈씨 카드결제 기능 추가 예정

 

글로벌 최대 NFT 거래소인 오픈씨도 카드결제 기능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문페이(MoonPay)와 협력을 체결해 카드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정식 서비스를 오픈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5. 코인베이스 카드결제 기능 추가예정

 

코인베이스도 마스터카드와 제휴를 통해 코인없이 카드로 NFT를 구매할수 있게 한다고 밝혔습니다.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들이 너나 할것 없이 신용카드를 통해 코인없이 카드결제를 도입하는 추세입니다.

 

다만 구입한NFT를 보관하기 위한 코인 지갑은 여전히 필요합니다 . 

오픈씨 가입방법과 NFT 민팅관련한 글은

 

※ 이전글 더보기

 

 

오픈씨 nft 거래소 가입 방법 사용법

NFT를 등록할수 있고, 사고 팔수 있는 대표적인 거래소인 "오픈씨" 에 가입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주 간단하니 처음접해보시는 분들도 똑같이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가상지갑 만들

koocker1.tistory.com

 

NFT & 민팅 기본용어 설명

요즘 NFT를 민팅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NFT라는 단어도 생소한데, NFT를 민팅한다는 뜻도 생소하고 그와 관련한 채팅방에 들어가면 생전 처음 들어보는 단어들로 100% 어리둥절

koocker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