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얼마나 아낄수 있을까?

생활정보/할인정보|2021. 1. 27. 12:26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검색하니 너무 광고글만 많고 업체홍보글만 수두룩해서 직접 포스팅을 해봅니다. 자동차보험에 처음가입 하시거나, 별다른 생각없이 수년째 한 회사만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3분만 글을 읽어보시면 최소 10만원 이상 보험료 절감이 가능할꺼에요. 



자동차보험 가입시 유의할점


자동차보험은 의무보험이자 표준화보험이자 적자보험입니다. 자동차가 있다면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필수보험인 반면, 손보사 입장에서는 적자만 나는 골칫덩이기도 하죠. 



때문에 자동차 보험은 대부분 '다이렉트'로 가입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보험사입장에서 비싼 직원 인건비 줘가면서 적자나는 보험을 유치할 이유도 명분도 없는 것이죠. 그러니,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려고 보험사에 전화를 하실 예정이었던 분들은 전화기를 놓으시기 바랍니다. 



애초에 다이렉트로 견적을 내는 것이 더 저렴하고 간편하며 저렴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말이죠.


다이렉트 견적 어떻게 낼까?



그렇다면 이제 가장 유명한 삼성화재나 현대해상 DB손보 홈페이지에 접속해 다이렉트로 견적을 내면 되겠지요? 당연히 아닙니다. 그런식으로 하다간 하루 웬종일 해도 견적 다 못냅니다. 시간만 있다면 그리 하셔도 되지만 20곳이 넘으니까요. 


당연히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무슨소리냐! 나는 선호하는 브랜드가 있고 취향이란게 있다! 고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론 특정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강하시다면 굳이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은 의무보험이고 표준화된 보험입니다. 삼성이건 동부건 어디서 가입하건 보장되는 보험의 범위는 동일합니다. 하지만 가격은 회사마다 천차만별입니다. 내용물은 똑같은데 A포장지를 쓰면 100만원 B포장지를 쓰면 80만원입니다. 저라면 B를 구매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 회사마다 가격이 다른 이유는?


이해가 편하시도록 사진 2장을 준비했습니다.


<교보악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D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이렇게 제공하는 할인혜택이 각각 다릅니다. 만약 내가 임신중이거나, 혹은 와이프가 임신중이라면 DB손보에서는 17% 할인이 제공됩니다. 올해에는 DB손보가 할인이 가장 많이 되겠군요. 하지만 아이가 태어나면 이 혜택은 사라집니다. 



올해는 DB가 저렴했지만 내년에는 아이가 태어났으니 17%나 가격이 인상됩니다. 이 경우 7세이하의 자녀가 있다면 6% 할인을 해주는 악사로 갈아타시는게 합리적인 선택이겠지요.


이밖에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직장내 부서변경으로 주행거리가 대폭 늘수도 있고 혹은 대폭 줄어들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주행거리 특약할인에 따라 또 다른업체가 저렴해질수 있겠지요.



이처럼 개인의 상황에 따라 매년 자동차보험료는 그때그때 달라지게됩니다. 때문에 올해 가장 저렴했어도 내년에는 가장 비싸질수도 있는 것이지요. 이러한 수많은 변수들을 전부 따져서 회사마다 일일히 견적을 내는것은 사실상 미친짓에 가깝습니다. 


그러니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또한 만료일이 다가오면 무조건 비교사이트를 통해 견적을 내보고, 가장 저렴한 곳에서 가입을 해야만 합니다.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 엄청 많은데 어디를 활용해야 하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어느곳을 활용해도 무방합니다. 해당 사이트들은 전부 GA라고 판매대리점입니다.



GA

- 특정 회사에 매여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보험사와 제휴하여 고객에게 보험 상품을 비교제공해주고 판매하는 대리점


비영리로 운영하는 '보험다모아' 란 곳도 있으니 활용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어떤 GA를 활용해도 제공되는 정보는 똑같습니다. 아무곳이나 이용해도 좋다. 다만, 최대한 많은 업체(10곳이상)와 제휴된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정업체를 홍보하진 않겠습니다.



추가정보. 비교견적을 통한 결과화면


견적내는 과정은 차번호랑 인적사항정도만 기입하면 3분안에 내볼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각자 이용하시는 사이트가 다를수 있으니 안내하지 않고, 결과화면만 확인해보겠습니다.  



메리츠화재와 캐롯손보의 가격차이가 20만원입니다. 상당한 차이죠. 매년 이렇게 비교사이트를 통해 체크만 해봐도 수십만원의 돈을 세이브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바로가입 버튼도 있어서 가입까지 바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정리



1. 자동차보험은 표준화보험으로 어느곳에서 가입하건 보장범위가 동일함

2. 보장범위는 동일하나 회사마다 가격은 다름

3. 같은 회사라도 인터넷 다이렉트 가입이 훨씬 저렴

4. 매년 갱신기간 다가오면 비교사이트 활용해 가장 저렴한 곳 서칭하는 것이 유리


이미 대부분 아시는 내용일테지만 처음 가입하시는 분 그리고 한 회사만 이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해 작성해본 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