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비자 발급받는 방법!

해외여행|2019. 11. 22. 17:13


호주를 입국하기 위해서는 비자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호주관광비자인 'ETA 전자비자' 소개 및 발급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사전에 준비하실 것은 여권과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만 있으면 됩니다. 


호주 관광비자 ETA란?



Electronic Travel Authority (ETA)는 호주를 관광이나 업무 방문 목적으로 최장 3개월 이내의 체류를 위해 방문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전자비자입니다. 호주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누구나 '비자'가 필요한데요, 호주에서 지정한 34개의 여권 소지자에 한해 간단히 전자비자신청이 가능합니다. 


ETA의 효력

*방문시 마다 최장 3개월 체류 가능

*1년 안에 복수입국 얼마든지 가능

*관광비자로 학업과 일은 불가능

* 폐결핵이 없어야 하며, 범죄로 1년이상 실형을 산 경우가 없어야 함


한번 신청하면, 3개월까지 체류가 가능하며 1년안에는 몇번이고 재입국 가능한 비자입니다. 이에 해당이 되지 않는 국가들은 subclass600 이라는 비자를 신청해야하는데 그 절차가 훨씬 까다롭습니다.


※ 전자비자 신청시에는 호주 밖에 계셔야 합니다. 



ETA 관련 자주 묻는 질문



ETA 발급 전에, 자주 묻는 질문을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비자발급 사이트는 전부 영어로 되어있는걸  번역해놓은 내용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신청서 작성시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A. 여권, 이메일, 해외결제 가능 신용카드


Q. ETA 유효기간은 얼마입니까?

A. 12개월 이내 호주 입국 가능, 입국 유효기간동안 복수여행 가능


Q. ETA 신청서에 가족들도 추가 가능합니까?

A. 불가능합니다. 가족 구성원 모두 각각 신청해야합니다.


Q. ETA 승인 시간은 어느정도 입니까?

A. 보통 신청후 바로 승인이 됩니다. 만약 바로 발급이 안되었다면, 12시간 후에, "ETA진행상황"을 눌러서 발급되었는지 재확인해줍니다.


Q. 신청서에 정보를 잘못 입력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A. 잘못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고 결제 진행했을 경우 환불되지 않으며, 재신청해야하며 이때 추가비용 발생합니다. 입력 정보를 수정하는 단계가 있으니, 꼼꼼히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Q. 결제 신청후 신청서가 승인거부 된다면 환불 가능한가요?

A. 환불은 불가합니다. 하지만, 호주 대사관 비자과에서 신청을 계속 이어가신다면 추가적인 비용부담은 없으니 참고바랍니다.



호주비자 신청방법 : 준비단계 



호주여권 소지자들은 무비자로 한국에 3개월간 체류가 가능합니다. 야속하기도 하지만, 비자 발급 절차가 간단한 편이기 때문에, 입국심사서를 미리 쓴다는 기분으로 가볍게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호주비자는 여행사를 끼고 진행한다면, 대리로 신청을 하기 때문에 신경쓰실게 없지만 자유여행일 경우 본인이 직접 신청을 해주셔야합니다. 일단 홈페이지  접속 해주시기 바랍니다.


※ ETA 발급 주소 :  www.eta.homeaffairs.gov.au/ETAS3/etas

대행 사이트도 많습니다. 확인해보니 비용은 1만원 정도 발생하네요. 직접 작성이 귀찮거나 어려우신 분들께서는 대행 사이트 이용해주셔도 됩니다. 



여권사진 밑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해놓은 Apply for an ETA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1단계부터, 7단계까지의 과정이 이어집니다.



호주비자 신청방법 1~7단계 과정



1단계 입니다. 다음과 같은 정보를 입력해주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호주안에 있으시다면, ETA신청이 불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2단계는 개인정보 및 여권정보 입력란입니다. 영어라 복잡하게 보이지만 간단합니다. 이름이나 출생국가는 모두 여권상의 정보를 그대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다른나라 여권을 갖고 있는지 묻고 있습니다. 없으시다면, 노 선택해주시고, 다음버튼 눌러주세요. 정확히 정보를 입력하지 않았거나 누락된 정보가 있으면 다음단계로 넘어가지 않으니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3단계는 개인세부사항입니다. 모든 사항은 영문으로 적어주셔야 하는데요. 포털사이트를 통해 쉽게 영문주소를 알아보실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집전화, 회사전화 기입은 필수가 아닙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이제 거의 모든 절차가 완료되셨습니다.





4단계는 입력정보 확인단계입니다. 잘못된 정보로 신청을 할 경우에는, 재신청을 해야하며 비용도 다시 지불해야 하는 만큼 꼼꼼히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결제단계입니다. 카드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금액은 20달러로 현재 기준으로 2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입니다. 정보 입력되셨으면, 다음버튼 눌러주시고 다시한번 기입내용을 확인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최종적으로 이상이 없으면,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시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정리 : 20분이면 완료!



천천히 꼼꼼히 확인하면서 해도, 약 20분정도면 완료가 되는 과정이니 셀프로 충분히 하실만합니다.

허나, 개인이 하는게 불안하신 분들께서는 안전하게 대행업체를 통해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판단입니다. 전자비자는 한번 신청만 해두면, 따로 프린트할 필요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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