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주가 전망, 지금이 기회

국내여행|2021. 11. 19. 13:40

일단 진에어의 현재 주가입니다. 

 

최근들어 진에어의 주가가 고점대비 꽤 많이 빠진 상황입니다.

 

이유야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일단은 '유상증자'로 인한 주당가치 하락 이슈때문으로 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하지만, 11월 19일 글을 쓰는 오늘 날짜로 신주발행된 주식이 계좌에 입고 되었으니 이 이슈는 이제 끝났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현  진에어의 상황과 향후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진에어 주가 현 상황

2. 진에어 주가 전고점 돌파 가능성 있을까?

3. 진에어 주가 리스크

4. 진에어 주가 전망

 

 

1. 진에어 주가 현 상황

 

 

2018년 매출은 1조를 돌파했지만 영업이익은 전년비 감소한 모습입니다. 2018년을 기점으로 국내 모든 LCC 항공사들이 영업이익이 감소하기 시작했으며, 19년에는 마이너스를 기록했습니다. 경쟁심화와 일본여행 보이콧으로 인한 실적감소의 영향때문이었습니다. 20년부터는 말할것도 없습니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통제되면서 국내여객으로만 버티는 모습입니다.

 

주가도 이를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2017년 말 고점을 찍었던 주가는 2018년부터 점차 하락하기 시작하고 코로나로 최저점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2021년을 기점으로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서서히 오르기 시작했고, 25,000원 수준까지 노크했다가 현재는 18,000원 수준으로 2018년의 주가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 진에어 주가 전고점 돌파 가능성 있을까?

 

일단 주가는 상당부분 선반영 되어 있는데요. 이유는 크게 2가지입니다.

 

1)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

2) LCC 경쟁 완화로 인한 점유율 상승

 

1)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

 

해외여행 재개로 인한 기대감은 계속해서 상승중입니다. 실제로 '해외여행'의 네이버 검색 수는 10월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9월에 이어 10월에도 잠재수요가 커지고 있음을 증명합니다.

 

현재 사이판, 괌, 싱가폴, 태국 4개 국가에서 여행안전권역을 시행함으로써 자가격리 없이 해외여행이 가능하고, 대만과 아랍에미리트와도 추가협약을 진행중입니다.

 

점차 해외여행 가능 국가가 늘어나면서 잠재수요는 계속해서 커질 전망입니다. 특히 11월 5일에는 화이자의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효과가 드러나면서 미국 항공주의 주가가 크게오르기도 했습니다. 

 

2) LCC 경쟁 완화 및 점유율 확대 

 

국내외 LCC 현황입니다.

 

코로나19만 아니었다면 현재 국내 LCC는 중국을 제치고 전세계 1위에 올랐을 겁니다. 이렇게 경쟁이 심화되니 티켓값은 내려가게 되고 영업이익은 줄어드는 상황이었죠. 하지만 코로나19를 기점으로 이러한 경쟁상황은 점차 완화되는 모습입니다.

 

이스타항공의 경우 회생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회생이 가능할지 미지수입니다. 진에어를 중심으로 에어부산과 에어서울이 합병될 예정입니다. 

 

 

통합 LCC를 출범한다면 동북아 최대규모이며, 아시아에서 에어아시아 다음으로 큰 규모입니다. 이 통합 역시 진에어를 중심으로 이뤄질 예정이니, 점유율을 크게 올릴 수 있는 상황입니다. 

 

 

3. 진에어 주가 리스크

 

1) 단계적인 국제여객 상승

 

여행 욕구는 커지고  있지만 국제여객은 완만히 상승할 예정입니다. 아직가지는 중국/일본이 자가격리 면제에 대한 논의가 되고 있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LCC의 경우 아시아 단거리 노선 매출이 절대적임을 감안하면 동남아시아 지역의 자가격리 면제 정책이 하루빨리 논의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 지역은 상대적으로 백신보급율이 낮아 접종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즉, 개도국까지 빠르게 백신이 보급되어야만 국제여객 회복속도가 빨라질수 있습니다. 또한 여행권역은 국가간 1:1 협상이기 때문에 네트웍 회복에 시간도 소요됩니다. 즉 주가는 이미 상당부분 선반영 된 것으로 볼수 있겠습니다.

 

 

4. 진에어 향후 주가 전망

 

점진적이지만 결국 국제여객은 회복될 것이고, LCC통합 및 사업철수 인해 진에어는 제주항공을 제친 국내 1위 LCC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대형 LCC 회사로 거듭나게 될 예정입니다.

 

이 모든 것을 감안했을때, 진에어는 결국 3만원까지도 오를수 있다고 예상해봅니다. 현재 2만원 아래로 가격이 떨어진 만큼 매수하기 좋은 구간이라 보여집니다.  

 

이전글 더보기

 

 

엔씨소프트 주가 & NFT 메타버스 코인 관련

최근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극심한 하락을 겪다가 상한가를 치는 등 아주 희한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조작이라는 이야기도 있고 5000억을 투자한 슈퍼개미가 누구인지 등에 대해 포털

koocker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