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옥마을 숙박 BEST 3

해외여행|2021. 7. 2. 10:17

 

견훤이 후백제를 세우며 도읍이 되었던 전주. 지금도 전라북도 최대 도시중 한곳이며 여전히 한식과 한복, 한지 등 우리 문화의 정수가 살아있는 곳입니다.

 

 

그중에서도 풍남동과 교동일대의 전주 한옥마을은 일제강점기 시대에 일본 상인들에 대항하기 위해 조성한 한옥촌으로, 지금은 전주를 상징하는 마을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전주한옥마을 및 전주여행을 계획하시는분들께 머물말한  5곳의 숙박업소를 추천드리겠습니다. 

 

목차

 

1. 고현당 : 한옥마을에 위치한 한옥 스테이

2. 라한호텔 : 한옥 마을내에 위치한 호텔

3. 라마다 전주  : 시내 중심부에 위치

4. 정리

 

 

1. 고현당 : 한옥마을에 위치한 한옥 스테이

 

 

위치가 아주 좋은 한옥호텔인 고현당입니다. 전주한옥마을 관광안내소 옆 건물에 위치합니다. 한옥의 정취를 느끼고 싶은 분들, 한옥마을에서 며칠이고 머무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선택해볼만한 곳입니다.

 

TV와 에어컨이 모두 설치되어 있으며 침대는 없고, 바닥에 요를 깔고 자야합니다. 가격도 저렴한데, 매일 아침 간단한 조식이 제공됩니다. 토스트가 주로 나옵니다.

 

 

2. 라한호텔 : 한옥 마을내에 위치한 호텔

 

한옥마을인근에서 가장 좋은 신축호텔인 라한호텔입니다. 호텔에는 피트니스센터, 루프탑풀, 뷔페, 카페테리아, 북스토어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객실은 침대가 있는 객실과 온돌객실로 나뉘어져 있어 취향껏 선택하시면 됩니다. 루프탑 풀에서 한옥마을을 바라보는 풍경은 가히 압도적입니다. 한국에서 이러한 풍경을 볼수 있는 호텔이 또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현대식 시설과 편안한 침구류 등 머물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전주에 특급호텔이 없음을 감안하며 사실상 가장 좋은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3. 라마다 전주  : 시내 중심부에 위치

 

 

전주에서 그래도 가장 이름있는 국제호텔브랜드인 라마다 호텔입니다.  15층 규모로 수페리어룸, 이그제큐티브룸, 스위트룸 등이

있어서 가장 호텔스러운 호텔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시내 중심에 위치해 주요 관광지로의 이동이 좋은 편입니다.  

 

 

4. 정리

 

아쉽지만 전주에 좋은 호텔이 많지는 않습니다. 때문에 앞서 소개해드린 곳을 제외하고는 에어비앤비나 게스트하우스에 묶으시는 것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호텔 이상의 컨디션을 자랑하는 곳들도 많이 있습니다. 올 여름휴가계획이 아직 없으시다면 전주와 더불어  군산 등 인근 도시를 함께 여행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이전글 더보기

 

 

경주 호텔 추천 TOP3

일주일을 머물러도 다보기 힘든 여러 유적지와 박물관. 서울의 어느 거리와 견주어도 밀리지 않는 트렌디함의 끝판왕 황리단길까지. 경주는 누구의 취향도 만족시킬만한 곳이란 생각이 듭니다.

koocker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