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전트 웹의 등장 - 가상현실

로봇 & 과학|2019. 7. 17. 17:06

웹이 당신을 찾는다.

지금의 웹은 너무나 멍청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낭비 되었다. 하지만 머지않아 상황은 크게 달라질 것이다. 더 스마트하고 빠르며 직관적인 웹의 등장을 예고하고 있다. 웹이 진화하고 있다. 웹이 배우고 있다. 그리고 점점 스마트해지고 있다.


이런 미래가 오면 인텔리전트 웹이 당신을 찾을 것이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을 감지하고 배우며, 적응하고 예측하는 직관적인 웹 이라는 세계적인 변화가 일어난다는 말이다. 정보가 스마트 태그(지리학적이고 의미론적이며 센서가 풍부한 개인화된 지식)되어 어디에 있든 상관없이 당신을 찾아낼 것이다. 당신을 찾는 정보 Information-That-Finds-You와 퍼스널 로케이션 타깃팅 테크놀로지Personal-Location-Targeting Technology가 정보 패킷을 창조해 특정한 주제에 흥미가 있는 사람들의 위치를 자동으로 찾을 것이다. 웹은 당신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인식하고 찾을 것이다.


인터넷이 한 장소로부터 해방되어 어디에서나 무선으로 이용하고 접속할 수 있도록 변화함에 따라 수십억 명이 접속하고 연결되는 미래에는 인터넷이 항상 온라인 상태가 된다. 이 같은 특성은 새로운 정보 과 상호작용으로 구성되어 우리의 현실을 뒤바꿀 것이다. 


사용자가 필요할 때마다 이 모든 것에 실시간으로 접속할 수 있다. 다양한 차원의 정보를 통해 더욱 심도 깊은 접근이 가능해진다. 어떤 것은 음성으로 활성화 될것이다.  


예측 인식 Predictive Awareness과 정보 마이닝 Information Mining을 위한 첨단 정보

레이어링이 인터넷 서비스의 발전을 주도하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뿐만 아니라 위협이나 관계를 조성할 것이다.


내장된 나노 유로 디바이스가 맞춤형 랩 어라운드 경험wrap-Around Experiences에 우리를 참여시킴으로써 학습, 상거래, 건강과 무엇보다 엔터테인먼트를 향상시킬 것이다. 우리는 운동을 하거나 스카이다이빙에 도전하거나 외국 도시를 방문하거나 우주로 진출하거나 가상세계로 진입하기 위해 퓨처 웹으로 랩 어라운드를 택할 수 있다. 

오늘날 라이프스타일의 한계를 뛰어넘는 가상 인간과 디지털 대리인을 통해 친밀한 경험을 얻으며, 아울러 대안 현실과 관계를 맺을 것이다. 퓨처 웹, 즉 인텔리전트 웹이 창조하는 대안 현실을 정상적인 현실에 대한 위험한 일탈로 생각하는 많은 사람에게 이 모든 이야기는 이상하게 들릴지도 모르겠다. 오늘날 현실에 대한 대안으로 수백만 명의 사람이 매일같이 멀티유저게임과 비디오게임에 매달린다. 당신의 야망과 소망, 호기심에 따라 움직이는 변형 가능한 맞춤 미디어가 당신을 위해 실시간으로 제작될 것이다. 당신을 인식하고 당신을 위한 세계를 설계 해 욕구를 예측하고, 심지어 돈을 벌어 주거나 당신을 고용하는 미래형 인텔리전트 웹을 맞이할 준비가 된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이 미래는 오늘날의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과는 거리가 멀다. 미래는 역동적인 미디어이자 몰입형 세계가 될 것이다. 페이스북은 이 변형 맞춤 미디어를 통해 사람들을 집합시키며, 구글은 AI 빅데이터를 예측하는 기계가 될 것이다. 


이 기계는 알고리즘이 필요할 것 같거나, 최적의 경험을 프로그래밍함으로써 당신에게 필요할 것 같거나 필요한지조차 모르는 것을 예상한다. 인간보다 더 인간 같아진다.


구글 글라스(https://glass.google.com)는 구글이 선보인 최초의 러블 컴퓨터이다. 착용법이 놀라울 정도로 간단한 컴퓨터 겸 전화, 미디어 디바이스로, 이 모든 기능이 하나로 통합되어 있다. 글라스를 처음 경험하고 나서, 언제나 연결되어 있는 웨어러블 라이프스타일을 인식하게 되었다. 그것은 연락처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캘린더, 이메일로 구성된 구글 생태계와 연결된다. 



인텔리전트 웹의 선봉에 선 몇몇 회사가 있다. 뉴로스키Neurosky (http:// neurosky.com)는 바이오센서를 이용해 퓨처 웹에 접속할 수 있는 웨어러

블 디바이스를 생산한다. 이 웨어러블 바이오센싱 뉴로 디바이스를 이용

해 엔터테인먼트, 게임, 학습의 수준을 높일 수 있다. 컨슈머 피직스Consumer Physics (www.consumerphysics.com)는 저렴한 소형 몰레큘러 molecular 센서를 설계했다. SCIO라는 이에 이 센서는 스타트렉Star Trek의 트라이코더처럼 우리 주변 세계의 문자 구성 요소를 설명하고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실시간으로 정보를 수집해서 스마트폰을 통해 즉시 클라우드로 전송하고 음식, 식물, 액체 등 어떤 물질이든 순식간에 모든 것을 분석한다. 


근적외선 분광학은 이미 수십 년 전에 알려졌지만 SICO가 등장하기 전까지 가축과 공장에서만 이용되었다.


오큘러스 리프트occulus Rift (www.oculusvr.com)는 첨단 3D 가상현실 게이밍을 주도하는 기업이다. 페이스북에게 판매된 이회사의 헤드셋과 가상세계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인공 현실을 설계할 수 있다. 


네스트 랩스Nest Labs (https://store.nest.com)는 캘리포니아 주 팔로알토 Palo Alto에 본사를 둔 홈 자동화 기업으로, 센서로 작동하고 와이파이로 가동되며 프로그램이 가능한 자동 학습 열량계이자 연기 감지기를 설계 하고 제조한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웹에서 이 기계를 제어하고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다. 아이들이 온도를 낮추지 않은 채 등교하면 내가 이 기 계로 온도를 낮출 수 있다. 전 세계 가정에서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손 실되는 에너지양은 어마어마할 것이다.


언젠가 이 모든 디바이스가 웹을 통해 당신과 대화를 나눌 것이다. 이들 디바이스는 당신, 세계, 사물인터넷과 연결되어 있으며 라이프스타일을 향상시킬 기능을 보유하고 있지만,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초고도 연결성이다. 이것이야말로 거대한 변화이다. 


인텔리전트 웹은 당신을 파악하고 당신을 위해 봉사할 것이다. 어쩌면 당신이 원치 않을지도 모르지만 그런 미래가 다가오고 있다. 당신의 건강, 금융, 비즈니스, 교육을 최적화하고 새로운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의 시대로 이끌 것이다.


인터넷이 한 장소에서 해방되어 언제 어디서든 무료로 사용하고 접속이 가능한 한  항상 온라인 상태로 변화함에 따라 우리의 현실에 막대한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모든 사람, 장소, 주제, 조사, 혹은 검색이 데이터 리서치가 된다.


디지털 사회와 가상세계의 등장으로 융합 리얼리티의 경험은 더욱 촉진될 것이다. 이는 가상세계와 물리적 세계의 통합을 의미한다. 당신은 TV를 보고 TV 세계에 들어갈 수 있으며 혼합 리얼리티의 친밀한 상호작용을 통해 사람들은 인간, 비인간, 가상 아바타, 디지털 액터, 디지털 존재와 관계를 맺을 수도 있을 것이다. 기업가 들은 우주에서 무한한 기회를 만끽할 것이다. 


당신은 리얼리티 TV를 대단하다고 생각하는가? 그렇다면 리얼 가상현실의 등장을 기다려라. 너무나 리얼해서 리얼의 개념이 바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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