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버월드(Nvirworld) 비전 및 전망

경제이야기/암호화폐|2022. 2. 17. 18:28

 

Nvirworld는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 Virtural reality(가상현실)의 합성어로 NFT 기반의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통합 서비스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목차

 

1. 엔버월드란 무엇인가?

2. 엔버월드 생태계 1 : NFT 마켓플레이스

3. 엔버월드 생태계 2 : N-HUB 합성자산 거래 플랫폼

4. 엔버월드 생태계 3 : Nvir 랜드 

5. 정리

 

본격적인 시작글에 앞서 이 글은 투자 권유 글이 아님을 명확히 밝힙니다. 

 

 

1. 엔버월드란 무엇인가?

 

엔버월드는 NFT 기반의 메타버스 서비스를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최근 기존 NFT 거래소의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탈중앙화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선보여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앤버월드의 생태계는 및 차별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NFT 마켓 플레이스 : 편하고 빠르며 가스비는 적게들며 수수료 없음

② 디파이 합성자산 거래 플랫폼 :  가스비 적게 들고, 스테이킹으로 토큰 보상, 합성자산 투자로 인센티브

③ 엔버랜드 : 메타버스 게임 서비스

 

3가지 꼭지에 대해  세부적으로 설명해보겠습니다.

 

 

2. 엔버월드 생태계 1 : NFT 마켓플레이스

 

1) 레이어2에서 S2K  L2로 기술로 가스비 다운

 

암호화페 시장에서 거래에 대한 수수료를 소위 '가스비'라고 합니다. 기존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일어나는 가스비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데요.

 

이점을 해결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선보인 기술이 바로 S2K L2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통해 수수료를  현존 플랫폼 중 가장 저렴하게 낮췄습니다. 수수료가 저렴하니  NFT를 거래하려는 유저들의 많은 유입을 기대해 볼수 있겠습니다.

 

참고. S2K L2(Split Security Key Layer2)기술이란?

분산화 시스템을 베이스로  S2K L2기술을 통해 발행된 월렛의 SPkey를 거래소와 공유하지 않고 유저가 직접 소유하게 됩니다.

이후 주기적으로 유저에게 SPkey를 제공받아 발생된 거래를 동기화함으로서 유저의 소유 자산을 Wallet상에 증명할수 있는 기술입니다. 요약하면 중앙화에 가까운 거래체험을 하면서 탈중앙화의 장점인 안전성과 지갑 잔고 증명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NV 2.0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는 거래마다 지불해야 햇던 불합리한 가스비를 없애 마음에 드는 작품에 가스비 걱정 없이 거래에 참여할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냈습니다. 

 

2) 기본 거래 수수료 최저, 엔버토큰 결제시 거래 수수료 제로 

 

기본 거래 수수료가 업계 최저입니다. 가장 유명한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보다 저렴합니다. 또한, 추후 엔버토큰을 도입할 예정인데 엔버토큰으로 결제시 제로 수수료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3)  NFT 구매 or 추천시 토큰리워드 or 인센티브 지급

 

4) 엔버 X-CLUB멤버십 : 모든 거래 수수료 할인

 

클릭시 확대

엔버월드는 위와 같은 생태계를 제시해 브랜드 대상 5관왕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5) 엔버월드 X-CLUB

 

 

NFT도 발행합니다.

 

4명의 우주조종사 컬렉션은 모두 이더리움 기반의 ERC-721 토큰형태로 저장되어 소유권 증명이 가능하며 7개 범주 내에서 총 183개 형태의 특성을 결합해 1만개가 생성됩니다. 

 

초기에 진입하면 다양한 혜택이 있네요. 사전판매 비용은 0.07이더리움이라고 합니다. 일정은 엔버월드 공식 SNS채널에 공개된다고 하네요. 참고채널은 포스팅 최하단에 다 첨부해놓겠습니다. 

 

 

3. 엔버월드 생태계 2 : N-HUB 합성자산 거래 플랫폼

 

1) 엔버 스테이킹 : 스테이킹 기간 및 금액에 따라 토큰 보상 지급

 

유저 수익구조의 중심인 엔버를 스테이킹 하면 유저들은 토큰으로 보상받습니다. 이는 다른 디파이와 동일한 구조입니다. 은행에 돈을 맡겻으니 이자를 받는다는 개념입니다.

 

 

2) 합성자산 투자해 추가 인센티브 획득

 

거래 수수료의 일부가 엔버토큰을 스테이킹한 유저들에게 '트레이딩 보상'의 형태로 제공됩니다. 엔버를 스테이킹하면 그에 따른 이자도 받고, 거래수수료의 일부도 보상받게 됩니다. 주식으로 치면 배당같이 말입니다. 1석 2조입니다.

 

여기에 더해 엔버를 스테이킹할때 합성자산 토큰(USDn)이 발행되는데 이 합성자산 토큰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엔버를 스테이킹하면 스테이킹 보상(이자)이 나오고, 트레이딩보상(배당)이 나오고, 합성자산(인센티브)도 제공되어 이를 거래할수 있습니다. 즉 1석 3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참고. USDn : 엔허브에서 사용되는 스테이블 토큰 (1달러 - 1USDn)

 

 

4. 엔버월드 생태계 3 : Nvir 랜드 

 

1) 엔버랜드 게임 시작 방법

 

P2E게임이며, 게임 시작을 위해 에디언 1마리가 필요합니다. 

 

 

엔버마켓 및 엔버랜드 거래소에서 게임 캐릭터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에디언이란?

 

에디언은 부화시킬 수도 있고 이후 5단계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3) 에디언으로 엔버랜드에 나만의 땅을 생성

 

엔버랜드응 40,074개의 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토지플롯은 NFT로 거래되며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합니다. 최종출시후 토지수량은 변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4)토지 속성

 

 

토지는 6개의 속성으로 이뤄졌습니다.

 

5) 수익창출 방법

 

- 배틀 PVP 전투에서 경쟁하고 순위표 상품/상금 획득

- 헌팅/어드벤처 PVE 모드를 통해 자원, 라바, 코쿤, 에디언 등을 수집해 마켓에 판매

- 각 모드의 미션을 클리어해 보상 획득

- 브리딩 및 진화시킨 에디언 / 퓨어리와 뮤턴트 같은 희귀 에디언을 수집해 마켓에 판매

- 엔버랜드 자원 NVS를 획득해 판매

 

 

5. 정리

 

엔버월드는 요즘 잘나가는 것을 합쳐 버무려 놓은 형태의 플랫폼입니다.

 

1) NFT 마켓플레이스 가스비 절감

2) 자체 NFT 발행

3) 디파이 서비스 실행으로 스테이킹, 트레이딩, 합성자산이라는 3중 보상 제공

4) P2E게임 네버랜드를 통한 수익화 가능 

 

그리고 4가지 모두 다른 플랫폼과 구분되는  차별점이 있고, 기술적 우위도 있습니다. 때문에 꽤나 혁신적인 플랫폼이 탄생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듭니다. 엔버코인은 연내 상장계획도  있다고 하니 꽤 유망해보입니다.

 

엔버월드 NFT마켓 플레이스 ↓

 

엔버월드 NvirWorld NFT l 마켓플레이스 NFT 거래 플랫폼

이더리움 NFT 코인 거래소. 디지털 아트 테크, NFT 민팅·경매·판매·구매·거래가 가능한 NFT 전문 마켓. 그림, 미술품, 창작 작품,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만나볼 수 있는 곳. 하이브리드 탈중앙화·

nvirworld-nft.com

 

엔버월드 백서

 

NvirWorld | WhitePaper

게임을 넘어 모든 활동들이 수익이 되는 신개념 플레이투언(NEW Play to Earn, P2E)의 시작, 엔버월드(NvirWorld)의 다양한 혜택을 누구보다 먼저, 특별하게 누리는 방법은 엔버월드 X-CLUB의 멤버가 되는

kr.nvirworld.io

 

엔버월드 공식 SNS

 

@nvirworld_official | Linktree

Linktree. Make your link do more.

linktr.ee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관련정보 더보기

 

 

보어드에이프요트클럽 BAYC란? 전망 및 가치

NFT의 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결국 커뮤니티인데요. 후대에 모나리자가 될것이라는 크립토펑크의 가치를 위협하고 있으며, 사실상 제친것으로 평가되기도하는 NFT가 있습니다. 바로 Bored ape yacht cl

koocker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