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리 포스 (Stanley Pons)와 마틴 플라이 슈만 (Martin Fleischmann)의 실험

로봇 & 과학|2019. 6. 10. 19:14


화학과 물리학에서 새로운 것을 탐색 할 수있는 놀라운 기회가 생겼습니다. 1989 년 3 월 유타 대학 (University of Utah)의 전기 화학자 인 Martin Fleischmann과 Stanley Pons는 상온에서 "지속적인 핵융합 반응을 일으켰다"고 발표했다. 거의 모든 계정에서 이벤트는 실패였습니다. 근본적인 이유는 그들의 실험 결과가 중수소 - 중수소 (D + D) 융합과 같이 보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다음 주에 Caltech의 화학자 인 Nathan Lewis는 Fleischmann과 Pons를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에서 열린 American Physical Society 회의에서 한 번의 기자 회견과 APS 회의에서의 구두 발표에서 심포지엄, 보도 자료, 한 사람의 기자 회견에서 급히 비난했습니다. 언론의 주목을 끄는 Lewis의 명성에도 불구하고, 그는 동료 심사를 거친 Fleischmann-Pons 논문에 대한 평론 비평을 결코 발표하지 않았고 정당한 이유가있다. Fleischmann-Pons 실험에 대한 Lewis의 비판은 틀린 추측과 가정에 기초를 두었다.

MIT의 물리학자인 Richard Petrasso는 Fleischmann과 Pons가 자신들이 주장한 감마선 피크 (gamma-ray peak)를 처리하도록했다. Petrasso와 MIT 팀은 Fleischmann과 Pons가 Boston Herald 에서 사기 혐의로 기소 된 이후 나중에 청구 된 최고봉의 여러 버전이 된 것에 대한 피어 리뷰 비판을 발표했습니다.

이 모호한 시작에서부터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하는 것까지 새로운 분야의 핵 연구가 등장했습니다. 그것은 과학 공동체를위한 미지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데이터는 고 에너지 가속기 나 원자로가 없어도 동위 원소가 풍부하게 관찰 된 것을 포함하여 원자핵의 변화가 일어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1 세기 동안 이것은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추후에 27 년 전에 새로운 현상이 잠깐 나타났습니다.

1989 년 10 월, 워싱턴 DC의 국립 과학 재단 본부에서 전력 연구소가 공동 후원 한 워크샵이 열렸습니다. 출석 한 50 명의 과학자 중에는 탁월한 물리학자인 Edward Teller가있었습니다. Teller는 상온 실험에서 동위 원소 변화를 관찰 한 Lawrence Livermore National Laboratory와 Naval Research Laboratory의 과학자들의 말을 듣고 원자력 효과가 발생하고 있다고 결론 지었다. 그는 심지어 어떤 종류의 전하 중립적 인 입자를 포함하는 가능한 메커니즘에 대해 직감적이었습니다.

10 월까지, 삼중 수소 생산과 그러한 실험에서의 중성자의 낮은 수준은 로스 알 라모스 국립 연구소 (Los Alamos National Laboratory)와 인도의 Bhabha 원자력 연구 센터 (Bhabha Atomic Research Center)를 비롯한 몇 안되는 실험실에서보고되었다. 또한, BARC 연구자들은 삼중 수소 생산과 중성자 방출이 시간적으로 상관 관계가 있음을 관찰했다. 에너지 부 (Department of Energy)에서 선택한 외부 평가자는 보고서의 초안에이 데이터를 포함 시켰습니다. 그러나 문서가 마무리되기 전에 해당 데이터가 포함 된 테이블이 제거되었습니다.

1990 년대 초,이 분야의 여러 연구자들은 그 현상에 대한 중성자 기반의 설명을 강하게지지했다. 1990 년대 중반까지 Fleischmann과 Pons의 주장을 확인하려는 과학자들의 보컬 파문이 상온 융합에 대한 아이디어를 촉진시켰다. 그러나이 분야의 다른 과학자들은 융합이 아니라 중성자 유도 반응에 관한 증거 - 동위 원소 교대와 중금속 변이 -를 관찰했다.  

1997 년 이론가 인 루이스 라슨 (Lewis Larsen)은이 데이터 중 일부를보고 시카고 대학 (University of Chicago)의 수프라마 니안 찬드라 세 카르 (Subrahmanyan Chandrasekhar)의 천체 물리학 수업을 듣던 중 자신이 배운 원소의 풍부함과 비슷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Larsen은 중성화 과정이 저에너지 핵 반응 (LENR)에서 일어나고 있다고 의심했다. 물리학 자 Allan Widom은 2004 년 Larsen 팀에 합류했으며 2006 년에는 European Physical Journal C - Particles and Fields에 이론을 발표했습니다 .

Widom-Larsen 이론은 융합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핵심 단계는 약한 상호 작용을 기반으로하며 기존 물리학과 일치합니다. 이 이론은 초저 운동량의 중성자 생성과 그 후의 중성자 포착 과정을 통해 어떻게 핵반응이 실온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지를 설명합니다. 이론에 따르면, 그러한 중성자는 매우 큰 DeBroglie 파장을 가지고 있으며 따라서 거대한 포획 단면적을 가지며 왜 그렇게 중성자가 거의 검출되지 않는지 설명합니다. Widom과 Larsen이 LENR 세포에서 중성자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에 대한 많은 설명을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집단 양자 및 전자기 효과가 필수적입니다. 결정적으로, 그러한 반응 속도 계산은 적은 물체 상호 작용이 아니라 많은 물체 상호 작용을 기반으로합니다.

2006 년 이후, 상온 융합에 대한 그들의 믿음에 집착하는 과학자들은 위도 - 라센 이론을 거부했다. 이러한 융합 신자 중 일부는 상용 가능한 에너지 기술에 대한 지원되지 않는 주장을하기 시작했습니다.

혼란에 숨어있는 많은 과학적 보고서가 있는데, 그 중 일부는 존경받을만한 동료 심사 저널에 게재되어 요소의 변형을 비롯한 다양한 실험 증거를 보여줍니다. 보고서는 또한 LENR이 4,000-5,000 K의 지역 표면 온도를 생성하고 실험 장치의 표면에 작은 흩어져있는 미세한 위치에서 금속 (팔라듐, 니켈 및 텅스텐)을 끓일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거의 30 년 동안이 분야의 연구자들은 위험한 방사의 방출을 관찰하지 못했습니다. 강력한 차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Widom-Larsen 이론은 감마선을 적외선으로 국한 전환시키는 그럴듯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이 실험실 호기심에서 실제 에너지 원을 개발할 수 있다면 엄청난 기술적 기회가 존재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아마도 가장 놀라운 것은 20 세기 초반의 원자 과학의 형성 기간에 일부 과학자들은 원소 변환의 설명 할 수없는 실험적 증거를보고했다는 것입니다. 1910 년대와 1920 년대에이 연구는 유명 신문과 잡지에서보고되었으며 논문은 Physical Review , Science and Nature를 비롯한 그날의 최고 과학 저널에 게재되었습니다 . 상대적으로 단순한 저에너지 벤치 탑 장치를 사용하여 실험 한 결과 방사능 원을 사용하지 않았으므로 그 결과는 일반적인 이론을 뛰어 넘었습니다. 몇몇 연구자들은 가스 헬륨 -4, 네온, 아르곤 및 미확인 된 질량 3의 원소의 생성을 독립적으로 탐지했는데, 이제 우리는 삼중 수소로 확인했다. 이 연구원 중 두 명은 노벨 수상자들이었습니다.

1966 년에 물리학 자 조지 가모우 (George Gamow)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21 세기 초반이되기 10 년이나 2 년이 지나기 전에 현존하는 빈약 한 이론 물리학이 완전히 새로운 것의 끝에서 끝나기를 바랍니다. 20 세기 초를 예고 한 것과 유사한 혁명적 인 생각 "이라고 덧붙였다. LENR은 새로운 과학을 탐색 할 수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