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개인지갑 출금 금지 대안은?

경제이야기/암호화폐|2022. 1. 31. 15:48

 

빗썸이 메타마스크와 바이낸스 등의 개인지갑과 해외거래소 지갑으로 가상자산을 출금하는 것을 원천 차단했습니다. 이유는 NH농협측의 강력한 요구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암호화폐를 통해 탈세나 횡령을 하는 사례를 막기 위함입니다. 

 

거래소에서 구입한 코인을 개인지갑으로 출금하는 이유는 대부분 디파이 예치해놓거나, NFT민팅 혹은 구입을 하기 위해서인데요. 그것이 대부분 KLAY로 이뤄지기 때문에 빗썸에서 KLAY를 개인지갑으로 출금하고 싶으신 분들께 대안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해외거래소 경유해서 개인지갑으로 보내기

2. 업비트 활용시

3. 코인원 활용법

4. 정리 : 클레이튼에 악재인가?

 

 

1. 해외거래소 경유해서 개인지갑으로 보내기

 

개인지갑으로의 출금이 안되는 것이지, 아든 거래소 지갑으로 출금이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22년 1월 26일자로 주소등록 가능한 거래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Coinbase

- Krajen

- Coincheck 

- bitFlyer

- Bybit

- Gemini

- Coinlist Pro

- Phemex

- Bitbank

 

위 9개 주소중 한곳으로 출금한 뒤, 개인지갑으로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위와 같은 방법은 2번의 출금이 이뤄지기 때문에 수수료가 2번 발생한다는 문제점이 있어서 그다지 추천드릴만한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때문에 결국은 업비트나 코인원 거래소를 활용하시는게 더 낫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2. 업비트 활용시

 

문제는 업비트는 클레이가 상장이 되어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 역시 큰 문제가 아닙니다. 업비트에 상장한 리플이나 위

믹스를 구매한 후, 클레이스왑으로 전송해서 KLAY로 스왑을 하면 됩니다.

 

1) 리플 구매후 출금시  : 반드시 클레이스왑으로 먼저 보내라

 

내 자산에서 리플로 입금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와 같이 생성된 주소를 업비트에서 붙여 넣으면 리플이 클레이스왑으로 출금되고, 출금된 리플을 클레이로 스왑하시면 됩니다. 

 

2) 위믹스 구입시 : 개인지갑으로 보내도 이상없음

 

위믹스는 클레이 기반의 토큰이기 때문에 개인지갑으로 바로 보내셔도 무방합니다. 

 

 

3. 코인원 활용법

 

KLAY는 빗썸외에도 코인원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코인원은 등록된 개인지갑으로 코인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가장 간편한  것은 코인원 계좌를 트시고, 그곳에 개인지갑을 등록하시면 만사 오케이입니다. 

 

다만 코인원 역시 NH농협은행의 계좌를 사용하기 때문에 향후 코인원 역시 빗썸과 같은 개인지갑 출금 불가능 상황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역시 해외거래소를 경유하거나, 업비트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4. 정리 : 클레이에 악재인가?

 

이미 은행에는 자금 이동 추적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이는 트래블룰이라고 하는데요. 국제자금의 세탁방지를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2019년에 "가상자산" 역시 트래블룰 대상에 추가되었고, 국내에서 적용시 가상자산사업자는 가상자산을 100만원 이상 전송하는 송수신인의 신원정보를 기록해야 하는 의무가 생겼습니다.

 

 

 이는 가상자산이 제도권 안에 편입되는 과도기적 단계에서 당연히 있을만한 일이고 별다른 악재는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가상자산 지갑 역시 실명으로 거래한다는 개념입니다.

 

다만 빗썸이 대면인증을 한 이후에는 개인지갑을 사용케 한다는 공지를 냈었는데, 갑자기 모든 개인지갑 등록불가라는 방침을 내린 것에대해서는 조금 아쉽긴 합니다. 하지만 Klay를 구입하고 출금하는 방법은 여전히 많기 때문에 별다른 영향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 이전글 더보기

 

 

클레이스왑 스테이킹 하는 방법 2022년

클레이스왑에 코인을 스테이킹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더불어 단일예치와 플러스예치가 오픈했기 때문에 함께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복잡한 설명은 하지 않고, 최대한 쉽게 설

koocker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