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옷 브랜드 순위 추천 - SPA BEST 10

생활정보/패션|2021. 6. 1. 12:41

 

SPA란 Specially store retailor of Pricate label Apparel 의 약자로 의류의 기획부터, 디자인, 생산, 제조, 유통,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제조사가 맡는 시스템을 뜻합니다. 최초의 SPA는 우리도 잘 아는 미국 브랜드인 '갭' 입니다.  

 

목차 

 

1. SPA 브랜드 장점과 특징

2. SPAO

3. TOP10

4. 지오다노 / 컨셉원

5. 8seconds

6. 갭

7. H&M / ARKET(아르켓)

8. 자라 / 마시모두띠

9. 정리

 

 

1. SPA 브랜드 장점과 특징

 

SPA 브랜드의 장점은 명확합니다. 제조사가 전 과정을 맡으니 유통과정상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즉, 저렴합니다. 또한 시장과 소비자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해서 1~2주면 신제품 출시가 가능하죠. 예를 들어 파리나 밀라노에서 처음 공개된 핫한 룩이 있다. 그러면 SPA 브랜드에서 한달 후면 유사한 스타일의 옷이 등장합니다. 

 

때문에 SPA를 '패스트패션' 이라고도 부르며 한국에도 10여개 이상의 SPA 브랜드가 있습니다. 한국에 본격적으로 등장한지 10년정도가 된것 같네요. 그 전까지 남자분들 옷사려면 인터넷 쇼핑몰이나 동대문으로 갔습니다.

 

한국에 SPA 브랜드가 등장하면서 인터넷 쇼핑몰과 밀리오레나 두타같은 동대문 쇼핑거리도 몰락하기 시작한 것도 이때쯤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SPA 브랜드를 소개하고, 제 나름대로의 기준을 바탕으로 순위까지 정해보겠습니다.

 

스파오

탑텐

지오다노 / 컨셉원

8세컨즈

H&M / ARKET(아르켓) 

자라 / 마시모 두띠

 

소개 순서는 랜덤이고 순위가 아닙니다. 

 

2. SPAO

 

스파오는 2009년 설립된 '이랜드'의 자체 브랜드이며 국내브랜드입니다. 이랜드는 사실 디자인 도용으로 꽤 여러차례 말이 많던 곳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여기저기서 유행하는 디자인들을 많이 차용합니다.

 

이랜드 그룹은 상장은 안했지만 NC백화점과 뉴코아아울렛 등의 사업을 영위하며 대기업군에 속하기 때문에 자본이 뒷받침 되는 만큼 좋은 자리에 대규모 매장을 많이 출점했습니다.

 

 

서울 명동의 4층규모의 매장이 있고, 대구의 중앙로 초입에도 대형매장이 있죠.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많이 하며 10~20대의 젊은 층들이 선호할만한 값싸고 귀여운 디자인들이 많은 편입니다. 특히 가격의 경우 가장 저렴한 편이니 기본템을 구매하기에 적합합니다.

 

 

3. TOP10

 

탑텐은 '신성통상'에서 2012년 출시한 브랜드입니다. 신성통상은 남성복으로 유명한 '지오지아' 등의 브랜드를 갖고 있습니다. 유니클로 불매운동의 대체재로 꽤 주목받았습니다.  

 

탑텐 역시 매리트는 가격입니다. 스파 브랜드 중에서도 거의 가장 저렴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SPA 브랜드는 원래 365일 할인을 진행하는데 탑텐의 경우 1+1이나 할인등을 더욱 자주 하는 편입니다.

 

무난한 반팔티나 패딩조끼, 민무늬 니트등을 할인할때 구입하기에 좋습니다. 

 

4. 지오다노 / 컨셉원

 

1) 지오다노

 

지오다노는 한때 지오르 다르노~ 라고 이탈리아에서 온 브랜드처럼 여겨지기도 했는데요. 사실은 홍콩브랜드이며 한국의 일산창업투자와 50% 씩 공동투자해 1994년 한국에 진출했습니다.

 

한국에서 30년 가까이 영업을 해온만큼, 입지가 꽤 탄탄합니다. 특히 면바지와 니트, 셔츠 등은 가격대비 품질이 괜찮다는 평가가 항상 있으며, 댄디룩의 정석을 추구하기에 좋은 브랜드입니다.

 

디자인은 특이한 것이 거의 없다고 할정도로 무난한 편이니, 무난한 디자인을 적당한 가격에 사고 싶은 분들이 이용하면 좋을 브랜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2) 컨셉원

 

지오다노의 상위 브랜드입니다. 지오다노 대형 매장에 가면 거의 대부분 같은 건물에 입점해 있습니다. 브랜드 이름처럼 지오다노보다 약간 더 스타일이 가미되어 있는 옷들이 있고, 원단도 좀더 고급을 사용합니다.  

 

 

5. 8seconds

 

에잇세컨즈는 삼성물산의 패션부문 브랜드입니다. 기본템보다는 좀 더 스타일리쉬하고 트랜디한 느낌의 디자인이 많은 편입니다. 가격대는 스파오와 탑텐보다는 조금더 비싼 편입니다. 

 

너무 저렴한 느낌을 피하고 싶다면 이용해볼만합니다. 계절이 바뀔때쯤 철지난 옷들을 파격적인 가격에 할인하는 겨우가 많으니 그때를 노려서 아우터를 장만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6. 갭

 

갭하면 후드가 유명하죠. 하나쯤 있으면 만능으로 입고 다니기 괜찮습니다. 다만 가격대가 한국 브랜드에 비하면 비싼편입니다. 특히 한국에 들어오면서 가격이 많이 오른것으로 유명합니다. 후드티 하나에 7~8만원 하니 아무래도 비쌉니다. 

 

 

이는 미국의 유명 브랜드라는 점으로 인한 프리미엄이 붙은 것이라 추측되며, 한국에서도 GAP을 탑텐이나 유니클로와 같은 SPA브랜드라고는 생각치 않기 때문에 합당한 가격인것 같기도 합니다.

 

 

7. H&M / ARKET(아르켓)

 

1) H&M

 

스웨덴 브랜드입니다. 전 세계에 입점한 유명 브랜드입니다. 다만 디자인과 사이즈가 서양스타일인지라 남자기준 170 이하의 아담한 체형의 분들은 다소 소화하기가 어렵습니다. 

 

기본템도 많지만 특이한 디자인도 꽤 많은 편입니다. 의외로 청바지나 이너웨어도 괜찮더군요. 저는 상당히 선호하는 브랜드이며, 기본가격대는 약간 있는 편이지만 할인을 워낙 자주하니 할인받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가로수길 아르켓

 

2)  ARKET(아르켓)

 

H&M의 상위브랜드입니다. 품질과 가격이 더 좋다고 보시면 되는데, 매장수가 많지 않아 접근성은 떨어집니다. 

 

8. 자라 / 마시모두띠

 

1) 자라

 

SPA 브랜드중 세계 최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스페인 브랜드입니다. 한국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H&M보다 비싼편입니다. 지금껏  소개해드린 브랜드중 가장 스타일리쉬하고 트랜디한 옷들이 많습니다.패션 피플들도 많이 방문하는 브랜드이죠. 다품종 소량생산 전문기업답게, 빠르게 빠르게 새로운 옷들이 출시됩니다. 

 

품질이 좋다고는 할수 없으니 가성비가 훌륭하다고 할순 없으나, 매장을 방문하면 오 이쁘다! 는 생각이 항상 많이 드는 브랜드입니다. 자라는 매장별로 독립 운영되기 때문에 취급하는 품목도 매장별로 다르기 때문에 여러 매장을 들러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2)마시모 두띠

 

자라의 상위브랜드입니다. 주로 자라매장 옆에 붙어 있는데, 매장이 많지 않아 접근성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자라보다 품질이 좋습니다. 

 

 

9. 정리

 

1순위 : 스파오, 탑텐 

- 안보이는템 구입 용이 (받쳐입는 티나 소모성 옷들)

 

2순위 : 에잇세컨즈, 지오다노, H&M, 컨셉원

- 기본템 구입 용이

 

3순위 : 자라 갭 

- 트랜디한템 구입 용이

 

제 개인적인 의견일뿐이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구입도 얼마든 가능하니, 각 브랜드의 앱이나 웹사이트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더보기

 

 

남자 지갑 추천 가격대별 브랜드

오늘은 가격대별로 구매할만한 혹은 선물할만한 지갑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지갑의 경우 한번 사면 잃어버리기 전까지 들고나니기 때문에 나이가 어려도 상대적으로 고가품을 들고 다니는

koocker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