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여성 선글라스 추천 브랜드

생활정보/패션|2022. 10. 5. 17:19

 

남성 여성들에게 모두 사랑받는 선글라스 브랜드를 추천드리겠습니다. 근본이 있고 아이덴티티가 확실한 브랜드 위주로 추천을 드릴테니 구입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레이벤

2. 톰포드

3. 구찌

4. 보테가베네타

5. 젠틀몬스터

6. 리에티 

 

1. 레이벤

 

1) 브랜드 소개

 

Ray Ban 은 말그대로 햇빛(ray)를 차단(ban) 한다는 이름의 브랜드입니다. 1937년 미 공군이 햇빛을 차단할 선글라스 제작을 의뢰하면서 '바슈롬'이란 회사가 탄생했고, 99년 이탈리아 브랜드 룩소티카와 합병되었습니다.

 

 

현재는 룩소티카의 주력 브랜드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레이밴은 대표적인 가성비 좋은 선글라스 브랜드입니다. 유행도 안타고 가격도 10만원 초중반대부터 구입이 가능해서 접근성도 좋습니다.

 

인기가 많은만큼 가품도 많습니다. 특히 인터넷으로 판매되는데 너무나 저렴하다면 의심을 한번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등에 레이벤 진품 가품을 구별하는 컨텐츠가 많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2) 제품 라인업

 

① 클럽 마스터  

1960년대 반문화 흐름에서 영감을 받은 클럽마스터 선글라스입니다. 색다른 프레임과 독특한 렌즈모양으로 지적인 느낌이 연출 가능합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군입니다.

 

② 에비에이터

 

 

레이벤의 아이코닉이라 할수 있는 에비에이터 모델입니다. 1937년 미국 국인들의 눈을 태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선글라스가 해당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③ 웨이페어러

 

 

쉽게 이야기하면 뿔테안경 스타일. 1952년 탄생한 디자인으로 당시 수많은 셀럽들이 착용한 디자인이며 꾸준히 인기가 좋은 스터디셀러입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제품군이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며 됩니다. 레이벤을 제외한 백화점 판매 브랜드들은 대부분 가격대가 있는 편이니 지금부터는 국내 가성비 브랜드를 소개해보겠습니다.

 

 

2. 톰포드 

 

톰포드 선글라스는 007시리즈로 유명한 다니엘 크레이그가 극중에서 가장 많이 착용했던 선글라스입니다. 

 

 

가격대가 50만원 수준으로 저렴하다고 할수는 없지만 그만큼 좋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브랜드입니다.

 

1) 브랜드 소개

 

톰포드는 다들 아시다시피 영화감독이자 패션디자이너로 활동중입니다.

바로 이분인데요. 99년 입생로랑인 구찌에 인수된 이후 구찌 그룹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했고, 이후 본인의 이름을 딴 패션브랜드를 런칭했습니다.

 

 

가격대는 400달러부터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사실 모든 명품 브랜드들이 선글라스를 취급하고 있죠. 예를 들면 구찌나 프라다 샤넬 등이 말이죠.

 

이러한 브랜드들의 선글라스는 품질도 좋고 디자인도 예쁘긴 하지만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뭔가 공산품 같은 느낌이 듭니다. 톰포드의 경우 그래도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잘 반영된 느낌입니다. 

 

위 두 브랜드를 제외하고 아예 가성비 위주의 국내 브랜드도 몇곳을 추천드리겠습니다.  

 

3. 구찌

 

사실 구찌를 포함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구찌의 선글라스가 어떤 특징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아이덴티티가 있는지 잘 떠오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가격은 50만원 이상 하니까요.

 

 

하지만 품질면에서 그리고 소비자 선호도 면에서 추천하지 않은 이유가 없는 브랜드입니다.

 

 

두상이 앞뒤보다 좌우로 긴 아시안인을 고려한 '아시안핏' 으로 설계된 선글라스 라인도 있어고, 심지어 코리안핏도 있어서 나한테 찰떡같이 어울리는 제품을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안경다리에 SK나 K로 쓰여진 것이 코리안 핏)

 

구찌역시 인터넷에 수많은 가품이 판매되고 있으니 구입시 유의하셔야 합니다. 

 

 

4. 보테가 베네타 

 

요즘 인기가 하늘을 치솟는 브랜드죠. 특유의 인트레치아토 문양이 시그니처입니다.

 

 

선글라스에도 인트레치아노 문양이 숨어있습니다. 당대에 인기가 있는 브랜드는 그 자체만으로 소유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서 추천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1) 브랜드 소개

 

보테가 베테타는 이탈리아의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입니다. 

 

 

1966년 설립되었으며 "보테가 : 작품의 제작과 전시 판매를 겸하는 공방" + "베네토 : 지역이름" 을 합쳐서 만든 브랜드입니다. 제품의 외부에 로고를 각인하지 않고 특유의 인트레치아토 패턴만을 보여주는게 특징입니다. 

 

5. 젠틀몬스터

 

2011년 설립된 국내브랜드입니다. 명품 선글라스 브랜드로 꽤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한국외에도 여러 국가에서 매장을 운영중입니다.

 

20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한데 가격이 만만치는 않은 느낌입니다.

 

저 개인적으로 이돈이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명확한 레이벤을 살것 같긴 한데... 그래도 한국 곳곳에 매장을 두고 있으니 AS도 좋고 품질도 꽤나 인정을 받고 있어서 추천드릴만합니다. 

 

 

6. 리에티 

 

배우 서예지님이 모델로 있는 국내브랜드입니다.

 

 

대부분 제품을 5만원대부터 구입이 가능합니다.

 

현실적인 가격대로 여러 스타일의 선글라스를 구비하기 좋은 브랜드입니다.

 

※ 이전글 더보기

 

 

남자 가죽자켓 추천 : 종류별 가격대별 브랜드

이제 곧 가을. 바야흐로 가죽자켓의 계절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가죽자켓은 어떤 스타일이 있는지를 총정리해보고, 어디서 어떻게 구입해야 잘 구입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koocker1.tistory.com

 

 

남자 가방 추천, 직장인 가격대별

저는 무인양품의 3만원짜리 가방을 들고 다닙니다. 너무 아재같아 보이지 않으면서 캐주얼한 느낌이 있어서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는데요. 사실 가격이 저렴해서 들고다닙니다.  가방은 워낙

koocker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