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후기

해외여행|2022. 4. 15. 15:08

 

국제운전면허증은 발급은 서류작성부터 발급까지 20분도 걸리지 않을만큼 간단합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은 후기를 남겨볼테니 그대로 따라해보세요.

 

목차

 

1.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시 준비물

2. 신청장소 및 발급방법

3. 영문 운전면허증 신청시 54개국에서 이용 가능

4. 국제운전면허증으로 바이크 운전 가능?

 

1.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시 준비물

 

 

1) 본인 신청시 : 여권(사본도 가능), 운전면허증,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1매(3.5cm * 4.5cm) 

2) 대리인 신청시 : 본인 신청시 준비물 + 대리인 신부증과 위임장

3) 수수료 : 8,500원(카드결제 가능)

 

 

위임장 다운로드는 위 사진에 링크넣어뒀습니다.

 

4) 여권용 사진 꿀팁

 

여권용 사진이 꼭 필요한데요, 여권용 사진이 없어서 일반 민증 크기 사진도 괜찮냐고 하니 유도리 있게 해주신다고 하더군요. 없다고 무조건 찍기 보다는 한번 문의를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국제운전면허증은 어차피 1회성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괜히 비싼 사진관 가서 찍기보단느 지하철역에 많은 즉석사진관에서 싸게싸게 찍는게 좋습니다. 

 

2. 신청방법 및 유의사항

 

1) 신청장소

 

국제운전며허증 발급은 ①전국 운전면허시험장 ② 경찰서 ③인천,제주,김해 공항 국제운전면허 발급센터 에서 가능합니다. 다만 즉석에서 바로 발급되는것은 전국 운전면허시험장이오니 운전면허시험장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인터넷은 불가능)

 

 

신청기관 상세정보는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발급기관에서 신청서 1부 작성하시고 여권이랑 사진 함께 제출하면 15분  이내로 발급됩니다. (경찰서 신청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지참 필요)

 

2) 유효기간 : 발급일로부터 1년

 

3) 유의사항

 

대부분의 외국에서 국제운전면허증으로 운전할  경우, 한국면허증과 여권을 함꼐 지참하지 않으면 무면허로 간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한국운전면허증과 여권을 함께 지참해주셔야 합니다.

 

국제운전면허증과 여권상 영문이름이 정확히 일치해야 합니다. 

 

4) 국제 운전면허증 사용가능 국가

 

사용가능 국가입니다. 22년 버전입니다. 

 

 

3. 영문 운전면허증 신청시 54개국에서 이용 가능

 

19년 9월부터 운전면허증을 새로 발급받을때 아예 영문 운전면허증으로 신청하면 54개국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영문운전면허증 사용국가

 

 

- 아시아 5개국 : 동티모르, 몰디브, 부판, 필리핀, 홍콩

- 오세아니아 12개국 : 호주, 팔라우, 피지 등

- 아메리카 11개국 : 미국 매사추세츠주, 캐나다 8개주, 코르사티라, 파나마, 페루, 엘살바도르, 프리니다드토바고, 니카과라, 도미니카공화국 등

- 유럽 14개국 : 조지아, 그리스, 네덜란드, 덴마크, 룩셈부르크, 벨기에, 스위스, 영국, 트로아니타,핀란드, 스웨덴 등

- 중동 4개국 : 바레인, 예민, 오만, 이스라엘

- 아프리카 8개국 : 르완다, 말리, 모리셔스 ,부룬디, 세네갈 ,세이셸, 알제리 ,튀지니 

 

4. 국제운전면허증으로 바이크 운전 가능?

 

동남아 여행할때 바이크 렌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상적으로 스쿠터나 바이크를대여하기 위해서는 원동기용 국제면허증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일반 국제운전면허증으로는 불가입니다.

 

물론 대부분 지역에서 면허 없이도 스쿠터 렌탈은 해줍니다. 하지만 이는 원칙적으로 '불법'이며, 단속에 걸리면 벌금을 내야합니다. 단속이 거의 없는 지역도 있지만, 단속이 심한 지역도 있으니 잘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 이전글 더보기

 

 

2022 환전 싸게하는 방법 수수료 무료

오늘은 환전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고 100% 우대하는곳, 90% 우대하는 곳들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러투자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고, 해외입국자들에 대한 자가격리조치가 해제되면서 본

koocker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