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대명리조트 후기 : 예약 방법

국내여행|2019. 9. 17. 17:32

전국 3대 오지라 불리는 '청송'은 서울보다 훨씬 큰 면적임에도 인구 2만 5천명만 거주하는 오지 중 오지로 불렸습니다. 국립공원 주왕산이 있어도, 괜찮은 숙박시설이 없어 당일치기 여행만 계획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하지만 지난 2015년 온천이 터진 부지를 대명리조트가 매입하고 리조트와 온천이 들어서면서 천지개벽을 맞았습니다. 인구 2만 5천의 청송에 이 온천을 이용한 분들만 무려 22만명이라고 하니, 파급효과가 엄청납니다. 


지금부터 청송에서 압도적으로 가장 좋은 시설을 자랑하는 '대명리조트 청송' 을 소개하고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대명리조트 청송 위치는?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중교통은 버스만 가능하며 '주왕산터미널' 에 하차하셔야 합니다.


주소 : 경상북도 청송군 부동면 주왕산로 494-1

전화번호 : 054 - 518-5114



청송 대명리조트 '솔샘온천' 소개


22만명이 방문했다는 솔샘온천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진은 온천내부인지라 사진 촬영이 불가해 홈페이지의 사진을 캡쳐해봤습니다. 



고급스러워 보이는 입구의 모습입니다. 온천은 유료이며 누구나 이용가능합니다. 투숙객은 20%의 요금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요금정보입니다. 할인되는 제휴카드는 BC, 신한, 국민, 롯데, NH 이며 주중 20%, 주말 10% 할인됩니다. 정상가 기준 현대 M포인트 50% 차감할인도 가능합니다. 



안마를 하며 TV를 시청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편백나무 욕조입니다. 욕조에는 버블기능이 있어, 한국과 일본 욕실의 장점을 갖췄습니다. 



노천탕입니다. 가을철 온천을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실내에서도 야외가 보여, 마치 숲속에 있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이용시간은 통상 아침 06시부터 밤 10시까지, 토요일만 밤 11시까지 운영됩니다. 이른 아침 이용한다면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 4곳, 이탈리안, 한식, BBQ 이용가능


레스토랑은 총 4곳입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빠티오에서는 스테이크가 33,000원 피자가 만원선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빠티오 내부입니다. 피자와 파스타, 필라프와 스테이크, 브런치 음료 및 베이커리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식당 '수달래' 입니다. 조식과 조식뷔폐, 중식,석식, 석식뷔폐 이용이 가능합니다. 조식뷔폐는 성인 23,000원 석식뷔폐는 성인 35,000원 입니다. 음식값은 시설대비 저렴합니다. 



대명리조트 청송 부대시설은?


특급 리조트 답게 모든 모든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라운지에서는 카페와 베이커리를 이용할 수 있는 카페가 위치합니다. 



지하 2층에는 굿앤굿스 라는 식료품점이 입점해 있고 밤 12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외부에 나가지 않아도 편안하게 쇼핑이 가능합니다. 그밖에 노래방, 당구장, 게임장(오락실), 탁구장이 있습니다.


대명리조트 청송 객실은? 

 

객실은 총 3가지 타입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패밀리, 스위트, 로얄스위트 입니다. 패밀리형은 4인, 스위트형은 5인 기준이며, 최대 2명까지 추가인원 투숙이 가능합니다. (요금 별도)


패밀리형 침실


스위트형 거실



예약 및 객실요금은? 싸게 예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에 명시된 요금은 일반요금의 경우 성수기든 비수기든 패밀리가 40만원, 스위트가 54만원입니다. 때문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경우 비싼 요금이 발생합니다.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은 '회사 복지 찬스' 인데요. 실제로 대명 리조트는 매우 많은 회사에서 임직원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인찬스를 사용하는 것이죠. 지인께 부탁하면 아마도 5만원 정도에 투숙이 가능합니다.


지인찬스가 불가능 하신 분들은, 호텔예약 어플 or 사이트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두가지 어플을 활용해 서로 다른 날짜로 검색해본 결과입니다. 



10월 9일, 10일은 평일입니다. 10만원대에 패밀리 룸 예약이 가능합니다. 포스팅 기준으로 4일후인 토요일부터 일요일 객실도 25만원에 예약이 가능하니, 무조건 호텔 예약  어플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패밀리룸은 기본 4명까지 투숙 가능한 방이니, 비싼 가격은 아니란 생각이 듭니다. 



청송, 가볼만한 곳은?


대한민국에서 12번째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주왕산과, 가을철 아름다운 단풍이 절경인 호수 '주산지' 고택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송소고택', 청송 얼음골 등 가볼만한 곳이 많습니다. 


주산지


송소고택


주왕산


사과가 유명한 청송에는 매년 사과축제가 열립니다. 2019년에는 10월 30일부터 11월 4일까지 개최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 두번째, 내륙으로 한정하면 첫번째로 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에 선정된 청송은 한참을 머물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대명리조트와 같이 훌륭한 시설에서 슬로시티 청송을 제대로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