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브레인 주가 전망

경제이야기/주식|2021. 2. 24. 22:34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오늘은 솔브레인의 향후 주가에 대해 전망해보겠습니다. 솔브레인 주식전망 글은 처음 작성하는 만큼 기업소개부터 시작해, 영위 중인 산업의 전망과 핵심역량, 향후 주가 및 21년 투자 포인트까지 한 번에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솔브레인 뭐하는 기업인가? 

 

 

솔브레인은 IT관련 핵심소재를 생산,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솔브레인 사업영역

 

1) 반도체 재료사업

2) 디스플레이 재료 사업

3) 이차전지 재료 사업

4) 전자 재료 사업

사업 포트폴리오가 기가 막힙니다. 반도체부터 이차전지까지 향후 성장성이 보장된 분야입니다. 솔브레인은 해당 분야의 전문화 및 경영효율화, 장기적 성장을 위해 솔브레인 홀딩스에서 솔브레인으로 인적 분할했습니다. 작년 2020년 8월 8일 자로 코스닥에 재상장했습니다.

 

이는 잘한결정었다고 봅니다. 솔브레인 홀딩스의 시총이 상장전 1조가 되지 않았는데, 솔브레인은 현재 2조 4000억의 시총을 기록중이며 코스닥 14위를 마크하고 있습니다. 

 

솔브레인 실적 (솔브레인 홀딩스)

 

인적분할 전 솔브레인 홀딩스의 19년 매출은 1조가 넘었습니다. 18년 매출도 9634억이었는데요. 18년 매출은 코스닥 시총 1위 셀트리온 헬스케어보다 높고, 19년도 실적도 셀트리온 헬스케어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솔브레인 홀딩스 PER

 

15년 : 7.99

16년 : 12.84

17년 : 26.25

18년 : 7.97
19년 : 12

PER을 보시면 알겠지만 여러 사업군이 뒤섞여 있어 제대로 가치를 평가받지 못했음을 알수 있습니다. 인적분할의 배경이 이해가 됩니다. 

 

 

솔브레인 시장 점유율 및 핵심역량은?

 

솔브레인 시장 점유율 (2020년 기준)

 

1) 디스플레이 공정용 화학재료 : 40%

2) 반도체 공정용 화학재료 : 85%

3) 2차 전지 소재 : 30%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LG 디스플레이 등 국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사에 공정용 화학재료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SDI, SK이노베이션, LG화학 등의 국내 2차전제 제조사에 관련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재료사업

 

이는 곧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2차전지 업황에 따라 솔브레인의 매출도 그대로 연계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리고 솔브레인의 목표시장 역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SDI, LG화학, SK이노베이션 등의 회사입니다. 

 

 

반도체 재료 사업

솔브레인은 단순 부품공급을 넘어, 고객사로부터 기업대 기업차원으로 신제품 개발 의뢰 및 공동 개발을 제안받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별 매출 실적과 주요 고객사입니다. 2차전지의 경우 삼성SDI와 SK이노베이션과 거래하고 있는데, 배터리 1위업체인 LG화학과의 거래가 없는 것은 아쉽습니다. 

 

2019년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금지로 인해 한국반도체 기업들은 소재 국산화 전략을 취했는데요. 솔브레인도 그중 한곳이며 수혜를 받았습니다. 

 

일본이 불화수소를 제재 품목에 올렸고, SK머티리얼즈와 솔브레인 등으 순도 99.999%의 불화수소를 공급하며 단기간에 국산화에 성공했습니다. 

 

 

솔브레인 향후 주가 전망

 

솔브레인의 사업 포트폴리오의 성장성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특히 반도체 소재분야의 경우 업계 1위인데, 향후 반도체 빅싸이클이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현재 주가도 하늘을 나는 중입니다. 

 

코스닥/ 코스피 (2월 24일 종가기준)

 

오늘과 같은 폭락장에서도 0.42% 주가가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코스피 역시 대부분 기업이 하락했는데, 반도체 기업인 삼성전자는 버텨냈습니다. 그만큼 반도체의 빅사이클이 기대된다는 방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매수할 시점은 아니라는 판단입니다. 

 

우리는 2017년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2017년말 2018년에도 반도체 빅싸이클이 이어질 전망이 우세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여니 반도체 기업들의 실적이 박살나면서 주가도 큰폭으로 하락했습니다. 

 

6만원을 뚫을듯 하던 주가는 1년간 이어지는 하락을 겪었고, 가격회복에는 2년이 넘게 걸렸습니다. 그것도 잠시뿐이었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3월중순에서 말에 공개될 삼성전자의 예상 실적치를 기다려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정말 빅싸이클에 진입한 것이 맞는지, 증권사들의 예상실적치에 부합하는지를 체크해봐야 합니다.

 

특히 지난 남들이 기어가던 1월말부터 현재까지 솔브레인의 주가는 급격히 상승했기 때문에 단기 조정이 올 가능성도 충분해보입니다. 3월 반도체 관련 기업들의 실적을 확인해보고, 투자를 진행하시는 것도 결코 늦지 않다는 판단입니다. 

 

■ 이전글 더보기

 

 

대한항공 주가, 유상증자 청약

21-02-23일부로 대한항공의 신주인수권인 "대한항공46R" 의 거래가 종료되었습니다. 이제 신주인수권을 보유한 분들은 청약날짜에 맞춰 청약을 해주시면 됩니다. 대한항공 신주인수권 청약 방법 1)

koocker1.tistory.com

 

 

제넥신 주가 전망

제넥신은 차세대 항체융합단백질 치료제 및 치료백신 연구개발을 하는 코스닥 상장기업입니다. 1999년 6월 설립되었고, 2009년 9월 15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코스닥 14위를 마크하고 있습

koocker1.tistory.com

 

 

리노공업 주가 전망

오늘은 코스닥 상장사 리노공업의 주가에 대해 전망해보겠습니다. 리노공업은 1978년 창업후 2001년 코스닥에 상장한 시가총액 2조 6,324억 코스닥 랭킹 13위의 '반도체 장비회사'입니다. 코스닥이

koocker1.tistory.com

 

 

케이엠더블유 주가 전망

케이엠더블유는 이동통신 기지국 용 장비와 부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1991년 '코리아 마이크로 웨이브'란 이름으로 설립된 케이엠더블유는 2000년 코스닥 시장 상장해 현재 시가총

koocker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