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닉스파크 이용백서

국내여행|2019. 12. 5. 12:29


겨울 스포츠에 큰 흥미를 갖고 있진 않으나, 차가 없던 대학교 시절부터 매년 겨울이면 한번씩 스키장을 찾았습니다.  여름이면 물놀이를 가듯, 겨울이면 스키장 한번은 가야하지 않겠냐라는 마음이었습니다. 기껏해야 스키는 반나절뿐이었고, 밤에는 벌개진 얼굴로 방에서 술을 푸고 돌아오곤 했지만 매번 즐거운 시간이었죠.



서론이 길었습니다. 휘닉스 파크는 평창올림픽 스키장 답게, 최고의 설질과 코스를 자랑합니다. 시즌권을 구매해서 타는 스키족이 아닌이상, 가성비로 즐기는게 가장 좋겠죠. 오늘은 평창 휘닉스 파크의 합리적 이용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휘닉스 파크 위치



자차를 많이 이용하시겠지만, 대중교통으로 오는 분들도 많을겁니다. 서울, 경기지방에서는 유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니 편의에 따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되고, 편도 요금이 14,000원으로 비싼편은 아닙니다. 



강원도내에서는 무료셔틀을 운행중이니, 이용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리프트 & 장비렌탈 비용은?



리프트 요금 정상가입니다. 휘닉스파크는 시기별로 할인혜택이 있으며, 제휴카드 할인도 상시 진행중입니다. 



회원이 아닌 분들께서는 빨간색 박스로 표시해놓은 할인율을 보시면 됩니다. 2/9일까지 상시 할인을 진행중입니다. 아쉽게도, 렌탈요금은 할인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에 게시된 장비 및 의류 렌탈 요금입니다. 



예약 저렴하게 하는 방법 - 외부렌탈샵 이용



렌탈요금을 가장 세이브하는 방법은 휘닉스파크 외부의 렌탈샵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임의로 아무 렌탈샵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캡쳐해온 사진입니다. 1인당 5만원이면, 숙박에 1개타임 장비까지 대여해줍니다.



또 다른 홈페이지에서 캡쳐해본 요금입니다. 리프트와 장비 의류까지 합쳐서 엄청난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가격적인 면만 고려했을때, 무조건 외부 렌탈샵을 이용하시는게 낫습니다. 더군다나, 픽업까지 해주는 곳이 있어서, 자차 없던 대학생시절 많이 이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휘닉스 파크 부대시설



푸드 어드벤쳐라는 시설입니다. 돈가스, 덮밥, 커피, 조식과 탕 등 여러가지 음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키월드 1층에 위치합니다.



패스트푸드점으로 롯데리아가 있습니다.



간식으로 먹을만한 토스트집, 빈스킹이 입점해있습니다. 



락카 이용요금은?



락카 이용요금입니다. 시즌이용은 홈페이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끝맺음 



그래도, 휘닉스 파크는 할인혜택이 괜찮은 편이라 느껴집니다. 전국의 어느 스키장이건 시즌권을 이용을 제외하고는, 리프트권 및 장비대여는 인근 렌탈샵을 이용하는것이 더 저렴하니, 편의에 따라 합리적 선택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