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

경제이야기/주식|2022. 1. 27. 10:15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는 블리자드를 무려 82조에 인수했습니다. 그것도 전액 현금으로 말이죠. 당시 블리자드의 주가보다 약 50% 이상의 프리미엄을 붙인 꼴인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해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전에 대해 알아보고, 향후 주가도 전망해보겠습니다. 

 

목차

 

1.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인수 이유

2. 마이크로소프트 실적 및 현 주가 

3.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

 

 

1.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인수 이유

 

1) 블리자드의 IP

 

결국 마이크로소프트는 '메타버스'에 베팅을 한것이라 볼수 있습니다. MS의 최고경영자 사이타 나델라는 "게임은 가장 ㅇ역동적이면서 흥미로운 플랫폼일 뿐 아니라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메타버스와 게임은 뗄레야 뗄수 없는 관게입니다. 메타버스의 본질은 게임이고, 이용자들이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는 실제로 재미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서 이미 검증된 훌륭한 IP를 갖고 있는 블리자드가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왔을 겁니다. 이번 블리자드 인수로 MS는 세계3대 게입업체가 되었습니다.

 

2) 범용 메타버스

 

MS의 목표는 범용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드는 것입니다. 사티아 나델라는 인수 발표 자리에서 "중앙 집중적인 단일 메타버스 플랫폼은 없고, 있어서도 안되며, 많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지원해야 한다" 고 말했습니다.

 

블리자드의 IP

 

페쇄적인 모델로 한곳이 독점하는것이 아니라 각자 떨어져 있는 플랫폼을 연결시키는 플랫폼을 만든다는 계획입니다.

 

이는 올해 메타버스에 본격적으로 진출계획을 세우고 있는 애플과는 정반대의 행보라 볼수 있습니다. 애플은 IoS 시스템 자체가 이미 페쇄적인 플랫폼이고, 스마트글라스를 출시해도 아이폰을 활용하거나 애플의 도구와 연결하는 형태로 플랫폼을 구현할 가능성이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실적 및 현 주가 

 

마이크로소프트의 4분기 실적이 공개되었습니다.

 

분기매출 : 517억 2800만달러 (51조 9200억) → 시장전망치 508억 상회

분기 주당순이익 : 2.48달러 (2,968원) → 시장전망치 2.31달러 상회

 

사실상 빅서프라이즈를 거뒀는데 주가에는 반영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21년 사업부별 매출 비중

 

- Productivity & 비즈니스 프로세스: 33% (마이크로오피스, 스카이프 등)

- 클라우드 : 35%(에저)

- more  personal computing : 32% (윈도우 OEM, 게이밍, 빙)

 

21년 매출 하이라이트

 

매출 : 전년비 12% 성장

영업이익 : 전년비 25% 성장

순이익 : 전년비 30% 성장

 

 

3.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주가의 프리미엄은 48.61배로 과거 5년 평균 33.91에 비해 상당히 높은 편이고 역사적인 고점이기도 합니다만 역사적인 실적을 거두고 있다는 점에서 수긍이 가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최근 주가는 실적과 별개로 연준의 테이퍼링으로 나스닥지수가 급락했고 이로인해 마소역시 동반 하락하는 현상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어닝서프라이즈였는데도 말이죠.

 

때문에 일각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 하락이 과도하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브렌트 브레이슬린의 애널리스트 파이퍼샌들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매수를 추천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4분기 호실적은 기업용 클라우드 인프라 투자가 증가할 것이라는 견해를 확인한 것이며,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시장의 선두주자이며 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MS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은 20%로 아마존에 이은 2위입니다. 목표주가는 352달러로 현 주가대비 20% 이상 높은 수준입니다. 

 

이전글 더보기

 

 

퀄컴 주가 전망 &히스토리

여러분들은 반도체 회사 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인텔과 삼성전자 TSMC 엔비디아 ADM 등의 기라성 같은 회사들이 떠오릅니다. 그중에서도 반도체 '설계' 분야에서는 여러 기업들이 경쟁하고 있

koocker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