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장판 가격 평균 시공가 확인

생활정보/인테리어|2022. 4. 26. 18:05

장판시공가는 장판의 종류와 시공하려는 면적에 따라 달라집니다. 비싼 장판으로 넓은 면적을 시공하면 비싸지고, 저렴한 장판으로 좁은 면적을 시공하면 싸겠죠? 오늘은 다양한 장판의 가격과 평균 시공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장판 종류

2. 모노륨 장판 시공가

3. 시공가가 증가하는 경우

4. 도배 장판 시공시 유의할점

5. 장판 시공 견적 내는 방법

 

 

1. 장판 종류

 

장판은 모노륨 장판, 펫트 장판, 종이 장판으로 구분됩니다. 하지만 종이장판과 펫트 장판은 내구성도 약하고 변형이 쉽게 되서 요즘은 거의 쓰이질 않습니다. 

 

1) 모노륨 장판이란?

 

'모노륨' 은 원목마루 느낌을 내는 나뭇결 무늬 재질을 말합니다. 수축현상이 적고 장판 가운데 이음새 부분을 용착제 시공이나 겹칩 시공하기 때문에 보기도 좋고, 오염도 적고 수명이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코팅이 되어 있으니 청소하기에도 편리합니다. 

 

 

모노륨은 가장 고급장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펫트장판이란?

 

 

펫트 장판은 비교적 저가이기  때문에 월세방이나 잠시 머무는 공간에 급히 시공이 필요할 때 많이 사용됩니다. 두께가 얇으니 겹쳐서 시공하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 모노륨 장판 시공가

 

- 1.8mm

- 2.2mm

- 4.4mm

 

3가지 두꼐의 타입이 있습니다. 얇은 것, 보통, 두껍다고 보시면 되는데 각기 장단점이 있습니다.

 

1) 1.8mm 

 

두께가 얇으면 일단 저렴합니다. 다만 얇다보니 바닥의 표면이 장판 위로 드러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장판 밑에 바닥이 울퉁불퉁하다면 그 울퉁불퉁한 흔적이 장판 위로 드러나는 것이죠. 무거운 가구를 옮길때 장판이 손상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짧게 거주하실 분들이 시공하면 좋습니다.

 

2) 2.2mm

 

중간 사이즈이니 가장 많이 쓰이는 두께입니다. 얇지도 두껍지도 않고 가장 대중적이다 보니 디자인수도 가장 많습니다.

 

18평 아파트 기준 : 시공가 약 52만원

 

3) 4.5mm

 

4.5mm는 충격방지 및 방음소재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보행감이 폭신폭신 하다는 느낌도 듭니다. 그러나 일단 두껍고 무겁다 보니 시공이 까다롭고, 시공난이도로 인해 가격도 가장 비쌉니다.

 

4) 18평 아파트 기준 시공가

 

1.8mm : 약 30만원 수준 

2.2mm : 약 50만원 

4.5mm : 100만원 이상

 

 

3. 시공비가 증가하는 경우

 

1) 철거가 필요한 경우

 

기존 바닥재를 철거하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만약 철거가 어려운 강마루, 강화마루, 타일이라면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장판을 시공할떄 가장 저렴한 경우는 바닥이 아무것도 없는 시멘트 상때일때가 가장 저렴합니다. 

 

2) 바닥 균열이 있을때

 

콘크리트가 굳을때 균열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판 시공을 위해서는 이 경우 들뜨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사전에 보강공사를 해야 합니다. 

 

 

바닥 균열을 잡기 위해 퍼티나 석고를 우는 작업이 들어가는데 바닥의 상태에 따라 시공일정이 늘어날수 있으니 자연히 시공비가 증가하게 됩니다.

 

3) 기존 장판이 1겹 이상일 경우

 

기존 장판이 1겹이 아니라 여러겹이 덧대어져 있는 경우 추가작업이 필요하니 시공비가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현장에 짐이 있을때

 

장판 시공은 빈집일때의 가격입니다. 만약 시공하는날 이사를 가거나, 이사를 들어와서 제한된 시간안에 시공을 해야한다면 추가적으로 작업인원이 필요하니 인건비가 늘어날 수있습니다. 

 

5) 발코니 확장한 경우 (복층인 경우)

 

발코니나 복층의 경우는 입주자가 사용은 하지만 면적에는 포함되지 않는 서비스공간입니다. 7평짜리 원룸이어도 하나는 단층이고, 하나는 복층이면 당연히 복층의 작업 공간이 늘어나게 되니 시공비가 증가합니다.

 

 

마찬가지로 발코니도 대표적인 서비스공간입니다. 이를 확장에서 사용하고 있다면 역시 시공비가 증가합니다. 

 

 

4. 장판 시공시 유의할점

 

1) 겨울철엔 미리 보일러 가동해놓자

 

빈집의 경우 장판이 얼어붙어 펴지지 않아 시공일정이 미뤄지는경우가 꽤나 많습니다. 겨울철이라면 하루 먼저 보일러를 가동해 장판이 얼어붙지 않게 해야 하며, 시공후에도 하루이틀은 은은한 온기를 유지해주셔야 합니다.

 

이는 벽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며, 겨울철 시공의 경우 완전건조까지 2주정도를 잡아주셔야 합니다.

 

이 밖에 다른 유의사항도 있지만 이외의 사항은 고객이 조치를 취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5. 장판 시공 견적 내는 방법

 

장판 시공 업체는 정말 무지막지하게 많습니다. 때문에 비교견적을 내서 후기도 좋고 가격도 괜찮은 곳에서 진행을 하시는게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1) 숨고 : 전 분야 총망라한 업체 모여 있는 곳

2) 호미파이 : 인테리어 업체 모여있는 곳

 

아시는 곳이 있다면 그곳을 이용하면 되고, 없다면 플랫폼에서 비교견적이 내보시는게 좋습니다.

 

숨고앱 메인화면에 홈/리빙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선택합니다.

 

인기카테고리여서 도배장판 시공 바로 보입니다. 선택해서 견적을 내시면 됩니다.

 

 

그게 아니면 검색란에 장판검색하면 이렇게 장판시공업체가 나옵니다. 편하신 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7,312개 업체가 입점해 있으니, 견적을 내시면 우리집 근처 업체들이 견적서를 보내옵니다. 

 

 

요청서 작성은 위와 같이 클릭식으로 5~6단계만 선택하면 될정도로 간단합니다.

 

 

딱히 아는 업체가 없다면 이렇게 숨고앱에서 견적을 받아보시고, 그중 한곳을 통해 진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도배 견적내는법, 평수별 도배비용

집 분위기를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결국 '벽지'일테죠. 어떤 옷을 입어도 '몸'이 받쳐줘야만 옷빨이 사는 것처럼 벽지라는 뒷 배경이 좋아야만 집안의 분위기도 살아납니다. 오늘은 도

koocker1.tistory.com

 

 

용달이사비용 견적 추천방법

이사비용을 결정하는 것은 결국 '시간'과 '인건비'입니다. 이사가는 지역이 멀면 짐이 간소하더라도 시간을 많이 쓰게 되니 비용이 증가할 것이고, 이사가는 지역이 가까워도 짐이 많아서 짐을

koocker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