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배편 예약 차량선적 방법

국내여행|2021. 7. 13. 11:21

 

제주도를 배편으로 가는 가장 큰 장점은 자차를 선적할수 있단 것입니다. 여름 극성수기 제주도의 자동차 렌트 비용을 감당하느니 약간 수고스럽지만 배로 제주도를 간다면 비용도 아끼고 나름의 재미도 느낄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주도 배편과 시간표, 그리고 유의할점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박예매 및 차량선적 예약 비용 등은 한일고속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목차

 

1. 완도 - 제주

2. 여수 - 제주

3. 안내 사항

 

 

1. 완도 - 제주

 

완도는 제주도와 가장 가까운 여객항입니다. 여객터미널까지는 육로로 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 운항시간표

 

블루나래(쾌속선) 소요시간 : 1시간 30분

실버클라우드 소요시간 : 2시간 40분

 

쾌속선인 블루나래의 경우 빠르지만 빠른만큼 바다 상황에 따라 결항확률이 꽤 높습니다. 실버클라우드는 어지간하면 뚫고 갑니다. 

 

▼ 운임안내 

 

 

객실 등급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물론 어차피 그리 길지 않은 거리기 때문에 평소라면 높은 비용을 감당할 필요는 없을텐데요. 코로나19가 있으니 특등실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실버클라우드

 

4인객실을 이용할 경우 탑승객이 3명이어도 4명분의 요금일 지불해야 합니다. 즉 3인가족이라면 2인객실 + 1인 일반석 예약을 하시고 같은 객실을 사용하는 것도 비용 세이브 방법입니다.

 

▼  차량선적비용

 

운전자 요금 포함 X

 

차종에 따라 요금이 다릅니다. 편도 요금이니 20~40만원 가량이 발생하겠습니다. 보시면 되겠습니다. 성수기때 4~5일 이상 여행하실 거라면 차를 선적해서 이동하는게 렌트비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외제차 비용

 

골드스텔라는 여수-제주간 운항편

 

선박 예약 및 차량 선적 예약 링크는 포스팅 본문 중간에 삽입해 놓겠습니다. 

 

 

2. 여수 - 제주 

 

완도보다는 멀지만 여수에서도 배편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다만 소요시간은 5시간 30분으로 완도에 비해 2배이상 소요됩니다. '여수 엑스포 신항 엑스포여객선터미널' 에서 배편 이용이 가능합니다.  

 

▼ 운항시간표

 

- 여수출발 : 새벽 1시 20분

- 제주출발 : 오후 4시 50분

 

▼ 운임 요금

비용은 완도에 비해 더 비싼편입니다. 

 

 

3. 안내 사항 

 

1) 차량 동반 여객 승선 안내

항공편과 마찬가지로 신분증이 없다면 승선이 불가합니다. 신분증 꼭 챙겨주셔야 합니다. 승선 마감시간은 출발 5분전이니 여유있게 탑승을 완료해주셔야 합니다.

 

인터넷 예약시 할인가가 적용됩니다. 현장결제보다 인터넷 예약을 미리 하시는게 좋습니다. 

 

2) 기타 경로 안내

 

이밖에도 목포 등에서도 제주항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인천항에서 차량은 탁송을 시키고, 본인은 비행기로 제주로 이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이전글 더보기

 

 

여수 호텔 추천 BEST3

한국에 5성급 호텔이 있는 도시가 몇개나 될까요? 서울 인천과 같은 대도시와 부산, 경주, 제주와 같은 관광지를 제외하고는 5성급 호텔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만큼 관광 인프라가 취약하단 뜻

koocker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