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방산 탄산온천 후기 & 할인정보

국내여행|2020. 5. 22. 16:00


초록빛이 점점 더 대지를 물들이고 있습니다. 얼마전 한라산 등반후 산방산 탄산온천을 방문했습니다. 이번이 두번째 방문이었는데요. 산방산 탄산온천 후기와 함께 할인정보 공유드립니다. 


산방산 탄산온천 입장료 및 할인정보



산방산 탄산온천의 기본 입장료는 12,000원입니다. 이 요금은 목욕탕만 이용가능한 가격입니다. 위 사진의 야외노천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3,000원의 추가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찜질방 이용료는 2000원입니다. 


# 이용요금 및 운영시간



도민이 아닌이상 다소 비싼 요금인데요. 다행히 티켓을 인터넷으로 구입하면 할인이 됩니다. 야외온천은 수영복을 입으셔야 하는데 대여도 해줍니다. 



네이버에 산방산탄산온천치시고 예약하기 버튼 누르면 됩니다. 간단하죠. 사전예약할 필요도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온천 주차장에 주차한 상태에서 예약하고 바로 입장했습니다. 매표소에서 예약하고 왔다고 하면 전화번호랑 이름만 알려주면 됩니다. 다만, 찜질방이용 및 노천탕 이용은 따로 결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산방산 탄산온천 시설 



입구의 모습입니다. 시설은 솔직히 말해 세월의 흔적이 보입니다. 관리가 잘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만, 전반적으로 오래됐지만 나름대로 잘 관리하고 있다 정도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산방산 탄산온천은 시설이 좋아 방문하는 곳은 아닙니다. 물이 좋아 가는 곳이지요. 방문객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라 제주분들도 즐겨 찾습니다. 


특히 탄산함유량이 높은게 몸으로 느껴집니다. 목욕탕이니 물이 좋으면 되지요. 목욕탕 내부의 사진은 찍지 못해 홈페이지에서 사진을 가져와봤습니다. 


#야외 노천탕


냉탕 1곳과 온탕 3곳이 있습니다. 사진상에 보이진 않지만 불가마도 있습니다.



산방산 탄산온천 리조트의 수영장과 연결이 되어 있어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시설이 좋지는 못합니다. 


# 남탕, 여탕



남탕은 탕이 총 3종류이고, 여탕은 더 많습니다. 탕에 들어가면 탄산이 몸에 맺히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다만 남탕에 한증막은 없습니다. 한증막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찜질방 입장권을 따로 끊거나, 야외노천탕 이용권을 따로 끊으셔야 합니다 .


# 찜질방



테라피를 받을수 있습니다 . 



시설이 좋지는 않습니다. 



정리 


시설은 다소 낙후되었으나, 물이 매우 좋습니다. 살이 부들부들해지는것이 느껴집니다. 맑은 날에는 사람이 적고, 비가오거나 으슬으슬한 날씨에 사람이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산행후 방문하시기에 거리가 약간 부담스러울수 있습니다만 숙소 근처라면 충분히 가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