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여름 향수 추천 2021년

생활정보/패션|2021. 7. 1. 17:19

 

여름에 느껴지는 상쾌하고 청량하며 고급스런 향수는 남자의 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보이지 않는 무기가 아닐까요? 오늘은 제 개인적 취향을 반영해 여름에 쓰기 좋은 향수를 추천드리겠습니다.

 

다만 너무 흔한 베스트셀러 제품은 오히려 몰 개성해 보일수 있으므로 '니치향수' 브랜드중 선정을 해봤습니다.

 

※ 니치향수

 

소수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향수

 

목차

 

1. 아쿠아 디 파르마 "미르토 디 파나레아" 

2. 조말론 런던 "우드세이지 앤 씨솔트'

3. 바이레도 "믹스드 이모션 오드 퍼퓸"

4. 정리

 

 

1. 아쿠아 디 파르마 "미르토 디 파나레아" 

 

바다향이 물씬 풍기는 향수입니다.

 

1) 브랜드 역사

 

1916년 이탈리아에서 설립한 향수 브랜드 회사입니다. 현재는 루이비통과 크리스찬 디올 등 여러 명품 브랜드를 갖고 있는 LVHM의 브랜드로 편입되었습니다. 

 

아쿠아 디 파르마라는 뜻은 '파르마 지방의 물' 이라는 뜻입니다. 이 지역의 물을 이용해 10% 핸드메이드 방식만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2) 제품 설명 

 

짜릿한 지중해의 향을 구현한 향수입니다. 바다향이 물씬 풍기는데요.

 

TOP : 머틀, 바질, 레몬, 베르가못

Heart : 자스민, 다마스쿠스 장미

Base : 주니퍼, 버지니아 시더우드, 앰버, 렌티크스

 

첫 느낌은 여름의 풀향이 강하게 반겨줍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가지 꽃향이 퍼지면서 마지막으로는 허브의 향과 흙향이 감싸주는 느낌입니다. 은은한 세탁세제 그리고 비누향이 묻어나옵니다. 다만 그 향이 싸구려 같은 느낌은 아니며 고급스러운 남성의 향이 납니다. 

 

호불호가 적은 편이고, 여성분이 사용하셔도 무방할 듯한 중성스러운 향수이나 남자쪽이 아무래도 더욱 잘어울립니다. 다만 향의 지속력이 조금 아쉬운 편인데, 시트러스 향이 원래 지속력이 길지 않다는 점을 감안하면 일반적인 지속시간이라고 판단하셔도 될듯 합니다.

 

3) 판매처 

 

 

아쿠아디파르마 미르토 디 파나레아 오 드 뜨왈렛 내츄럴 스프레이

COUPANG

www.coupang.com

 

롯데, 신세계, 현대 백화점과 갤러리아 백화점에 입점되 있는 브랜드이며 인터넷 구입도 가능한데, 아무래도 인터넷이 훨씬 저렴합니다. 쿠팡에도 입점되어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 조말론 런던 "우드세이지 앤 씨솔트'

 

 

조말론 런던의 스테디셀러죠. 우드세이지 앤 씨솔트입니다. 

 

1) 브랜드 설명

 

1994년 에스티로더 그룹 소속 브랜드의 조향사 조 말론이 런칭한 브랜드입니다. 조말론은 피부관리사였던 어머니를 다라 페이셜 크림을 만든것을 시작으로 향수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난독증등으로 학업에는 어려움을 겪었지만 어머니의 피부샵을 운영하게 되면서 직접만든 제품이 입소문을 타게 되었고, 조향을 배워 조말론 런던 브랜드를 런칭했습니다.

 

런칭 초기 타브랜드에서는 잘사용하지 않는  원료의 조합으로 큰 반향을 받은 브랜드이며, 니치향수라지만 현재는 유명세로 대중화된 브랜입니다.

 

2) 제품 설명

 

우디한 계열로 씨 쏠트로 한층 신선해진 향이 납니다. 포근하게 감싸주면서도 활기가 넘치는 향입니다.

바람이 몰아치는 바다에 서있는 모습이 상상됩니다. 파도는 하얗게 부서지고, 소금향과 물보라도 신선한 공기, 생생한 미네랄의 향기가 우디한 대지의 향과 어우러집니다.

 

조말론 브랜드의 특성상 매우 자연스러운 향이 납니다. 호불호가 없을 정도이며, 남녀 모두 사용해도 무방한 향이라고 생각됩니다. 첫 분사시 알콜향이 좀 강한 편인데, 알콜향은 금방 날아가고 우디한 향으로 변모합니다. 

 

3) 판매처 

 

 

조말론 우드 세이지 앤 씨 솔트 코롱

COUPANG

www.coupang.com

 

다만 지속력과 확산력은 다들 이야기하는 부분인데요. 지속력과 확산력이 짧은 편입니다. 1시간 정도 지속됩니다. 그만큼 자주 뿌려줘야 하니까 넉넉한 용량을 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바이레도 "믹스드 이모션 오드 퍼퓸"

 

 

앞서 소개해드린 제품이 비교적 스테디셀러였다면 바이레도의 믹스드 이모션 오드 퍼품은 올해 출시된 신상입니다. 뒤섞이 감정이라는 네이밍에서 알수 있듯 여러가지 향을 중성적으로 표현한 향수입니다.

 

1) 브랜드 소개

 

스웨덴의 니치향수 브랜드입니다. 농구선수 출신인 '벤 고헴'이 창립한 브랜드이며 브랜드명은 '향기에 의한'이라는 뜻인 By Redolence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2) 제품 설명

 

끊임없이 변화하는 불안정한 현실속을 살아가는 격동적인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를 위한 중성적인 향을 담아냈습니다. 익숙한 것과 익숙하지 않은 향을 결합해 대조의 화합을 이뤄냈습니다. 

 

격동하는 현실속에서 기존의 것과 새로운 것을 그대로 받아들여 적응하는 우리의 시대상과 닮아 있는 모습입니다. 

 

Top : 마테, 블랙 커런트

Heart : 실론 블랙티, 바이올렛 리프

Base : 버치우드, 파피루스

 

좌 : 블랙커런트 / 우 : 파피루스
좌 : 마테 / 우 : 버치 우드

 

첫 느낌은 달콤한 베리향이 퍼지다가 나중에는 버치우드의 향이 납니다. 마치 탄향처럼 느껴지는데요. 불꽃같은 여름과 어울리는 향이라고도 볼수 있는데요. 약간 생소할수 있는 향일수는 있습니다. 호불호는 조금 갈릴수 있겠습니다.

 

하단에는 올리브영에서 쉽게 구매할수 있는 이전글도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더보기

 

 

남자 향수 추천 : 올리브영 TOP7

향수의 세계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넓고 깊습니다. 비싼 제품도 엄청나게 많죠. 물론 제 경우에는 만성 비염으로 향에 좀 무감각한 편인데요 내가 비록 둔감하더라도 세상에는 향에 민감한

koocker1.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