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구두 종류와 브랜드

생활정보/패션|2020. 3. 4. 18:58


처음 구두를  사려면 종류부터 브랜드까지 너무 많아서 고민이 되는데요. 속시원히 남자 구두 종류와 입문용 추천 브랜드까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대중적인 브랜드 위주로 추천을 드릴 예정입니다.


1. 레이스업


레이스업은 끈이 있는 구두를 총칭합니다. 다른말로는 드레스 슈즈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포멀한 느낌의 구두입니다. 그리고 디자인별로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


# 레이스업 슈즈의 종류



옥스포드 : 구두의 발등 부분 가죽(뱀프)이 일체형으로 된 구두를 옥스포드라고 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구두입니다. 구두가 한켤레도 없다면, 옥스포드 형으로 구매하시는게 좋겠죠. 



더비 : 뱀프가 발등 양쪽에 덮개식으로 되어 있는 디자인을 뜻합니다.



플레인토 : 구두 앞쪽의 장식이 없는 형태를 말합니다. 



스트레이트팁 : 일자모양의 선이 들어간 구두입니다. 


윙팁 : 새날개모양, w모양으로 선이 들어간 것. 구분이 확됩니다. 구두에 뚫린 구멍은 '바그너'라고 합니다. 


크게 일체형 옥스포드와 덮개형 더비 스타일로 나뉘어 지며, 옥스포드는 발등 장식에 따라 플레인토, 스트레이트팁, 윙팁으로 구분됩니다. 



2. 몽크 스트랩


갑피에 버클과 벨트가 달린 세련된 느낌의 구두입니다. 세련되고 멋부린 느낌을 주고 싶을때 신는 구두입니다. 


# 몽크 스트랩의 종류



싱글 몽크 : 스트랩이 하나만 달린 것

더블 몽크 : 스트랩이 두개 달린 것

트리플 몽크 : 스트랩이 세개 달린 것


몽크 스트랩 숫자에 따라 싱글, 더블, 트리플로 구분됩니다. 옥스포드에 비해 확실히 개성이 뚜렷합니다. 



3. 로퍼


로퍼는 끈이나 스트랩이 없는 슈즈를 통틀어 로퍼라고 합니다. 로퍼는 양복이나, 비즈니스캐쥬얼에도 많이 착용하는 범용 구두입니다. 옥스포드보다도 훨씬 캐쥬얼하죠.



테슬로퍼 : 방울 모양 장식이 달린 디자인을 총칭합니다. 



페니로퍼 : 밴드 형식으로 장식이 된 디자입니다. 예전 영국의 학생들이 많이 신던 디자인인데, 앞쪽에 일자모양의 줄에 영국 동전인 '페니'를 끼워놓았다는 것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있습니다. 



4. 부츠


발목이 높은 구두를 통칭해서 말하는데 종류가 워낙 다양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종류로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첼시 : 양쪽 사이드가 밴드 형식으로 된것


처카 (앵츨) : 복숭아 뼈를 살짝 가릴 정도로 올라온 디자인, 폴로 경기를 할때 신었다는 유래가 있습니다. 실제로 처카는 폴로 경기의 라운드 단위이기도 합니다.


밀리터리 (워커) : 군화 디자인입니다. 따로 설명은 필요없을것 같스빈다. 전투홥니다. 


5. 클리퍼 


캐쥬얼화와 구두를 혼합한 디자인으로 구두모양의 가죽 갑피와 캐쥬얼한 바닥창을 매칭한 디자인입니다. 캐쥬얼 or 비즈니스 캐쥬얼에 많이 신습니다. 



착용감이 편안해서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브랜드 추천


오늘 소개해드릴 브랜드들은 저가라고 해도 20만원정도부터 시작하는 브랜드입니다. 구두가 소재 자체가 가죽이다 보니 가격대가 어느정도 합니다. ㅠㅠ 구두에 큰돈 쓰기 싫으신 분들께서는 홈플러스나 아울렛, 인터넷 쇼핑몰에서 저렴한 것으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대중적이고 인기도 많은 브랜드중 가성비로 소문난 제품을 소개하겠습니다. 


# 입문 추천 브랜드 1 : 해리티지 리갈(줄여서 해리갈)


금강제화의 상위 독립브랜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대의 제네시스 같은 느낌입니다. 보통 세일기간에 상품권으로 많이 구매를 하죠. 무조건!! 상품권으로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세일기간 + 상품권 신공이면 거의 반값에 구매가능합니다.



제품 정보


# 금강제화 정기세일기간 봄 & 가을


인기제품 

# 5200 스트레이트팁 (직장인 구두)

# 7001 스트레이트팁 (5200번대보다 조금 비싼 편)

# 7005 모데나 더비 (닥터마틴 디자인이 너무 캐쥬얼할때 많이 찾는 디자인)



입문 추천 브랜드 2. 로크 : 20~40만원대 영국 브랜드


출처 : 로크코리아 홈페이지


전체적으로 날렵한 느낌을 주는 브랜드입니다. 가성비도 좋은편입니다.


인기제품


# 771b 더비 : 포멀하지만 청바지와도 매칭 가능한 디자인

# 이튼 : 스웨이드 페니로퍼

# 290b : 첼시 부츠   

# 미첨 : 스웨이드 첼시 부츠


입문 추천 브랜드 3. 버윅 : 가성비 좋은 구두 브랜드 


출처  : 버윅 코리아 홈페이지


인기제품 


# 4406  플레인토 더비

# 9628 페니로퍼 (스웨이드 가죽버전)


입문 추천 브랜드 4. 헤링슈 : 20-30만원대 영국 브랜드




인기제품


# 나이트 브릿지 (스트레이트팁)

등등



정리 : 



구두의 종류가 워낙 많아서 정리해보고, 입문용 브랜드만 몇곳을 추천드렸습니다. 면접을 앞두고 있거나 첫 구두를 구입한다면, 끈이 달린 드레스 슈즈중에서도 옥스포드 스타일로 한켤레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다음에는 입문용이 아닌, 고가브랜드를 추천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