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해보험 3개월 이용 후기
지난 6월 자동차보험 갱신을 하기위해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에 접속해 견적을 내봤는데 생전 처음본 회사가 등장했습니다. 캐롯이라는 회사였습니다.
연간 예상납입액이 2위인 현대해상에 비해 12만원이나 저렴했고, 3위인 DB손보에 비하면 20만원이나 저렴했습니다. 처음들어보는 회사여서 한번 서칭을 해봤죠.
어떤 회사인지 찾다보니, 올해 처음 생긴 회사이며 퍼마일 자동차보험이라는 시스템을 갖고 있더군요. 퍼마일이란 내가 주행한 거리만큼 후불로 매월 결제액을 지불하는 시스템이었는데, 이리보나 저리보나 하지 않을 이유가 없더군요.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1) 가장 싸다
자동차보험은 어디서 하나 다 똑같은데 가장 싼곳에서 하는게 무조건 유리합니다. 가격차이가 미미하다면 기존업체에서 갱신을 했을텐데, 제가 원래 유지하던 DB보다 20만원이나 싸더군요. 20만원 차이가 나는데 안바꾸면 그게 이상한 일이겠지요.
2) 후불이다.
많게는 백만원 이상하는 1년치 보험료를 미리 내는 것은 어찌보면 굉장히 아까운 일입니다. 그돈으로 적금을 넣으면 이자를 받고, 주식을 사서 오르면 몇배가 되기도 하니까요. 여하간 1년치를 미리 선불로 내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매달 후불로 내는게 훨씬 경제적이죠.
이러한 두가지 이유로 고민없이 캐롯으로 계약을 갈아탔습니다.
1. 캐롯플러그 부착 및 사용후기
가입을 하게되면 캐롯플러그라는 주행거리 측정장치가 택배로 배송됩니다.
이렇게 생겻습니다. 개봉을 해보았습니다.
설명서와 시거잭에 꼽는 플러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를 보니 설치는 간단합니다. 그냥 차량의 다용도 소켓에 꼽기만 하면 됩니다. 장착후에 차량운행을 하게되면 SOS버튼에 녹색불이 들어옵니다.
시동을 꺼놓은 상태라 불이 들어오진 않습니다. SOS버튼은 나중에 차량사고시 보험사에 호출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직접 전화안하셔도 되고 SOS버튼 누르시면 자동으로 연결되니 편합니다. (아직 눌러보지는 않았습니다)
2. 캐롯손해보험 주행거리 및 월 납입요금 실제화면
캐롯의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고, 캐롯플러그를 설치하고, 캐롯이라는어플을 설치하시면 주행거리가 어플에 기록되고 납입 보험료 확인도 가능합니다. 6월말에 가입을 했으니, 7월달 요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7월 주행거리와 요금
7월달의 주행거리와 납부한 보험료입니다. 897km 운전했고 보험료는 2만원정도 납부했습니다. 7월에는 자차로 휴가를 다녀와서 주행거리가 꽤 긴편입니다.
■ 8월 주행거리 및 보험료
8월달에는 553km를 운행했고, 12,000원정도를 납부했습니다. 올 1월에는 장거리를 많이 뛰어 좀더 냈군요.
■ 일별 보험료
매일 주행거리가 표시되고, 기본요금에 주행거리만큼의 보험료가 가산되어서 청구되는 형태입니다. 어플을 실행해서 항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 하단부 항목은 글을 처음 작성할때는 없던 혜택인데 근래에 새로 생겨서 정보를 보강했습니다.
■ 안전운전 주행적립 혜택
안전운전을 하면 포인트를 줍니다. 최근 베타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주행거리만큼 포인트를 주는데 금방금방 쌓이더군요. 운전 종료후 48시간 이내에 받아야 합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앱에서 사용할수 있더군요.
와우~ 커피쿠폰에 주유권까지 이거 상당히 괜찮은 혜택입니다. 한달에 천키로 정도 운전한다고 가정하면 5천포인트니까 스타벅스 커피한잔값이 나옵니다. 달달~하네요.
3. 퍼마일 후기
짐작이 가시겠지만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주행거리가 평균 이하인 분들께 확실히 유리합니다. 제 경우에는 직무가 바뀌고 대중교통으로 출퇴근을 하다보니, 주말에만 차량을 운행해서 주행거리가 대폭줄다보니 보험료 절감효과가 극대화 된것 같습니다.
계산해보니 연 주행거리가 2만이하까지는 캐롯의 퍼마일자동차보험이 더 저렴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굳이 어느곳이 가장쌀지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활용해서 내게 가장 저렴한 곳 찾아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캐롯이 싸면 캐롯에서 하고, 타사가 싸면 타사에서 진행하시면 되겠지요.
후기를 남긴 이유는, 캐롯은 처음 들어본 회사라 불안하다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제 후기를 올려봤습니다. 자동차보험 갱신기간이 1달미만으로 다가오신 분들은 꼭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견적내보시고 저렴한 곳에서 계약 갱신하시기 바랍니다.
4. 참고.
다들 아시겠지만 자동차보험은 표준화되었기 때문에, 어느곳에서 가입하건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저렴한 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다만, 개인의 상황에 따라 올해는 캐롯이 제일 싸더라도, 내년에는 삼성이 쌀수도 있고, 내후년에는 DB가 쌀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바쁘시더라도 기존 업체에서 계약을 연장하시기 보다는 매년 한번씩은 비교사이트를 통해 체크를 하시고 저렴한 곳에서 진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