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폰 판매 사이트 소개!

생활정보|2019. 10. 29. 15:12


최근 출시되는 휴대폰은 성능의 향상으로 2년이상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케이스 끼고, 액정에 필름 부착하고 사용하시면 거의 새것과 다를바 없는 상태가 유지되기도 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중고 나의 중고스마트폰 시세를 알아보고, 판매까지 한번에 가능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고사이트를 이용해 직거래하는 방식도 있고, 여러 인터넷 업체도 있지만 오늘은 전국 70여개지점을 갖춰 꽤 신뢰할만한 업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업체 이름은 소녀폰입니다. 


사이트 이용방법



홈페이지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여집니다. 일단 메인화면에서 최고 매입시세를 검색할수 있습니다. 매입시세는 휴대폰의 출고가에서 출시연도와 휴대폰 상태를 판단해 금액이 차감되는 형식으로 책정됩니다. 



최고 매입시세는 새것과 다름없는 상태의 기종일 것입니다. 갤럭시 폴드의 경우 최고매입시세는 186만원입니다. 휴대폰에 문제는 없으나, 개인 변심등으로 인해 중고로 처분을 하고싶은 분들이 이용하시기에도 적합합니다. 



중고폰 판매 방식은?



예상 매입가를 톡을 통해 물어보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폰을 점검해야만 정확한 금액을 알수 있는데요. 이 절차는 택배 or 지점방문을 통해 가능합니다. 



절차는 위와 같습니다. 



주요 대도시 및 전국에 70여개 지점이 있으니, 방문해서 간단하게 가격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소녀폰이 가격 잘쳐주는 이유는?


중고로 매입한 휴대폰은 수요는 국내도 있습니다만(외국인 노동자) 주로 수출됩니다. 때문에 수출업체에 직접 중고폰을 판매하면 손해없이 판매가 가능한데요. 소녀폰이 바로 수출업체입니다.



물론, 여러사이트 or 업체와 비교해보는 것이 좋겠죠. 해당 사이트에서도 자신있게 비교하고 오라고 광고하고 있으니, 다른 매입업체에서도 견적을 내보는 것이 좋다는 판단입니다. 


끝맺음 : 견적내보는 것은 공짜


가격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판매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때문에, 제가 소개해드린 곳 외에도 다양한 곳에 견적을 내보시고 단돈 천원이라도 더 쳐주는 곳에 판매를 하는게 좋습니다. 다만, 인터넷 매입업체를 이용할 경우, 휴대폰을 직접 검수한 뒤에 최종 매입가격을 제시하기 때문에, 유선상이나 온라인으로 제시받은 가격이 곧 판매가격을 아니라는 점 염두해두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