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주가, 유상증자 청약

카테고리 없음|2021. 2. 24. 10:45

 

21-02-23일부로 대한항공의 신주인수권인 "대한항공46R" 의 거래가 종료되었습니다. 이제 신주인수권을 보유한 분들은 청약날짜에 맞춰 청약을 해주시면 됩니다. 

 

 

 

대한항공 신주인수권 청약 방법

 

1) 신주발행가액 : 19,100원 예상 (최종가격은 2/26일 확정되며 해당가격을 초과할 가능성 없음)

 

2) 청약 예정일

- 기존주주 : 3월 4일 ~ 5일 오후 2시까지

- 납입일 : 3월 12일 

 

3) 청약방법 

- 각자 이용중이신 앱이나 프로그램을 통해 청약예정일은 3월~4일에 신청을 하시고 주식계좌에 돈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해를 돕고자 제가 이용중인 키움증권 영웅문 화면을 캡쳐해봤습니다.

 

 

메뉴판에 검색해서 '유상'을 검색하면 유상청약과 유상청약예약 카테고리가 검색됩니다. 유상청약을 클릭해주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권리상세내역을 검색하면 내 권리가 표시됩니다. 대한항공보통주가 있네요.

 

 

하지만 청약기준일도 아니고, 예약도 불가한 시점이라 세부사항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최종가격이 확정된 2/26일 이후에 유상청약예약도 가능합니다. 예약을 하지 않고 3월 4~5일날 위 방법으로 청약신청을 해놓고, 주식계좌에 금액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납입일을 3월 12일이나 깜빡하면 권리가 날아가니 미리 넣어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되었단 소식과 함께 그간 소외되었던 항공주 역시 주가가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여행 떠나려면 멀었지만, 주가는 언제나 선반영 하니까요.

 

대한항공 10년간 주가(좌) 1년간 주가(우)

그래프를 보시면 이미 코로나 이전수준의 주가를 가뿐히 뛰어넘었는데요. 언뜻 너무 많이 오른거 아니냐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대한항공은 역대 최고가 이상까지 치고 오를것이라는 기대도 있는데요. 이는 바로 우리가 말로만 듣던 '승자독식'의 수혜를 가져갈 가능성이 매우높기 때문입니다.

 

 

경제위기끝에 결국 살아남은 기업은 파산한 기업을 헐값에 인수하거나, 파산한 회사의 고객을 나눠가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코로나19라는 위기에서 그 수혜를 누릴 기업은 바로 '대한항공'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시아나는 코로나19 이전부터 이미 위기를 겪고 있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로 인수가 진행중이었습니다만, 코로나19가 터지면서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결국 인수를 거부했습니다.

 

붕뜬 아시아나는 결국 산업은행의 주도로 대한항공에 인수, 합병되는 수순을 밟고 있습니다. 같은 계열인 에어부산과, 에어서울 역시 진에어에 합병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코로나 19 이후 미주와 유럽 등 중장거리 핵심노선은 결국 대한항공이나 외항사만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는 것이죠. 단거리 노선역시 생존한 진에어가 에어부산과 에어서울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현재 파산수순인 이스타의 점유율 10%를 생존회사들이 나눠갖는다고 가정하면 LCC중 진에어의 점유율은 40% 이상을 상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항공사의 실적이 회복되기 위해서는 해외여객의 회복이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이전과 같은 완벽한 회복은 언제가 될지 아직 정확한 예측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결국은 코로나 19가 완전히 극복되고 해외여행이 이전과 같이 회복된다면, 대한항공과 진에어는 코로나 이전수준이 아니라 역대 최고주가를 경신할수도 있다는 것이죠.

 

 

 

정리

대한항공의 주가는 심플합니다. 

 

1) 아시아나와 합병, 점유율 흡수 - 팩트

2) 해외여행 점진적 회복 - 팩트

3) 코로나 19 종식, 해외여행 이연수요 폭발 - 몇년이 걸릴지 모르나 팩트

4) 대한항공 역대 최고가 : 61,156원 

 

2010년대 중반 해외여행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역대최고호황의 시기를 보냈습니다. 이후 저가항공사들의 난립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수익성이 악화되면 줄곧 주가는 내리막을 걸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코로나19로 인한 위기가 대한항공에게는 오히려 찬스가 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물론 현재 가격은 이러한 기대감을 상당부분 반영했습니다. 현명한 판단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더보기

 

 

진에어 주가 2만원

이전 글 에서도 여러번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대출이나 신용등을 끌어서 영혼의 투자를 하지 않고, 월급을 쪼개 여유돈으로 투자하시는 분들께는 2020년 진에어는 투자할만한 꽤 좋은 종목이었

koocker1.tistory.com

 

 

제넥신 주가 전망

제넥신은 차세대 항체융합단백질 치료제 및 치료백신 연구개발을 하는 코스닥 상장기업입니다. 1999년 6월 설립되었고, 2009년 9월 15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코스닥 14위를 마크하고 있습

koocker1.tistory.com

 

 

리노공업 주가 전망

오늘은 코스닥 상장사 리노공업의 주가에 대해 전망해보겠습니다. 리노공업은 1978년 창업후 2001년 코스닥에 상장한 시가총액 2조 6,324억 코스닥 랭킹 13위의 '반도체 장비회사'입니다. 코스닥이

koocker1.tistory.com

 

 

케이엠더블유 주가 전망

케이엠더블유는 이동통신 기지국 용 장비와 부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1991년 '코리아 마이크로 웨이브'란 이름으로 설립된 케이엠더블유는 2000년 코스닥 시장 상장해 현재 시가총

koocker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