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렌트카

국내여행|2020. 2. 8. 11:44


스마트한 여행가이드 '플랜비'입니다. 제주도 여행시 렌트카를 대여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사전에 예약을 하지 않았더라도 제주공항에서 바로 렌탈을 진행할수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비싼 편입니다. 제주도에는 렌터카업체가 많고, 가격경쟁을 치열하게 하고 있으니 동일한 차량이라면 가격비교어플을 활용해 사전에 예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늘은 제주도 렌터카 가격비교어플인 제주페이와 전국구 차량 공유 서비스인 쏘카와 금액비교를 해보고, 어떻게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인지 따져보겠습니다.


제주페이 VS 쏘카 가격비교



이건 지난번 제주 여행때 제가 직접 비교해본 화면입니다. 거두절미하고, 동일한 날짜로 3가지 차종을 비교해봤습니다. 쏘카가 상대적으로 비싸게 가격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쏘카는 하루 미만의 단시간 대여가 저렴한 편입니다. 제주페이를 사용하시는 방법에 대해 화면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주페이 는 렌터카뿐 아니라 숙박, 각종 지역 입장권도 할인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주도 여행시 사용하시기에 편리합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포스팅안에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주페이 사용법



제주페이는 어플을 다운받으셔도 되고,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을 하셔도 됩니다. 홈페이지 화면으로 설명을 드려볼께요. 대여일시와 반납일시를 설정하고,렌터카 통합비교 버튼을 클릭해보겠습니다. 



72시간, 완전자차로 모든 차량 검색을 해본 화면입니다. 낮은 가격순으로 정렬을 해봤는데, 경차가 역시 가장 저렴합니다. 올뉴모닝의 경우 제주 E렌트카란 업체에서 36,960원에 72시간 렌탈이 가능합니다. 엄청나게 저렴합니다. 하루에 만원정도 금액이네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가격이 많이 저렴한 상태입니다.



중형차도 엄청나게 쌉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라고 생각됩니다. 차량명을 넣어, 같은 차량만 비교해볼수도 있습니다.



카니발을 검색해봤습니다. 각 업체별로 렌탈 가격이 표시됩니다. 72시간 완전자차 최저가는 78,800원입니다.



예약 완료후 차량 수령은?


(출처 : 연합뉴스)


제주공항은 2016년부터 제주공항안에서의 렌터카 배차, 반차를 금지했습니다. 극심한 교통난 해결을 위한 조치였습니다. 대신 모든 렌터카 업체는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주공항과 업체까지 셔틀버스를 15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셔틀 탑승장으로 가셔서, 해당 업체의 셔틀버스를 탑승하시면 됩니다. 어떤 렌터카 업체건 셔틀버스를 통해 이동하셔야 한단점 참고바랍니다. 



해당날짜에 쏘카 가격은?



쏘카는 성수기 비수기가 따로 없습니다. 금액도 정해져 있지요. 단시간 렌탈이 가능하고, 회원이라면 급하게 차가 필요할때 인근 쏘카주차장에서 빠르게 렌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요. 도심에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하지만, 제주도에서 활용하는 것은 그다지 합리적이지 않습니다. 비싸니까요.



제주페이 믿을만한 회사인가?



이러한 사이트라고 합니다. 활용하시기 간편하고, 많은 렌터카 업체와 제휴를 하고 있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판단에 소개해드렸습니다. 


# 여기까지만 글을 읽어주셔도 되구요, 번외로 제주도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호텔 5곳을 추천드려 볼까 합니다. 제주도는 게스트하우스부터, 풀빌라펜션, 에어비앤비숙소, 중저가 호텔, 고급호텔 등 숙소 선택의 폭이 매우 넓은데 대형호텔을 소개해드릴께요.



제주도 인기 호텔 TOP3



# 롯데호텔제주


제주도 중문 관광단지안에 위치한 롯데호텔제주입니다. 사계절 이용가능한 온수풀 '해온'과 실내, 실외 수영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언제 방문하든 완벽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드라마 '올인'을 촬영했던 카지노도 있습니다. 커플 및 가족들이 선호하는 호텔입니다.



#해비치 호텔 & 리조트


사계절 이용가능한 실내수영장과 실외수영장을 갖추고 있으며, 제주의 아름다운 바다와 한라산이 보이는 객실에서 묶을 수 있는 곳입니다. 



소비자 만족지수에서 줄곧 1위를 차지할만큼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내부 레스토랑 및 표선면 지역의 해산물 등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신라호텔


중문해수욕장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최고급 호텔 신라호텔입니다. 아름다운 바다와 한라산뷰, 실내 실외 수영장 객실의 컨디션 등도 완벽합니다.



아름다운 공간에서 편안한 휴식이 가능합니다. 


제주도 가성비 TOP2 호텔



#호텔리젠트마린


제주공항과 15분 거리에 위치해 방문이 편리합니다. 야외수영장과 비즈니스 시설.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인 곳입니다.


호텔 외관입니다.



깔끔한 비즈니스호텔처럼 보이지만, 실외수영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객실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메종 글래드 제주


신제주 지역에 위치한 호텔입니다. 제주 시내 지역 방문이 용이하고, 신축 시설에 트랜디한 멋을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객실의 침구류 상태도 우수하며, 수영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격대가 합리적이어서 더 매력적인 곳입니다.



번외 : 제주 여행시 주의할점은?


어느 여행지이건 마찬가지입니다만, '여행자보험' 가입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하루에 만원 남짓 하는 돈이면 가입이 가능한데, 각종 사고와 질병등에 대해 보완이 가능할 뿐더러, 캐리어나 스마트폰 분실등의 상황에도 보상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모두 안전한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