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비자 종류, 발급 총정리

생활정보|2019. 11. 26. 17:01


베트남을 2주 이내로 여행하실때는 무비자로 여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15일 이상 체류하실 경우에는 비자발급이 필요하고, 그 밖의 이유로 비자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베트남의 관광 비자에 대해 알아보고, 발급방법에 대해서도 차근차근 짚어보겠습니다. 


베트남 여행 비자 발급 사유


1. 15일 이상 베트남 체류

2. 한달+1일 안에 재입국

3. 편도항공권으로 입국

4. 여권 만료일 6개월 이하시


베트남 비자의 종류


삼청동에 위치한 베트남 대사관


관광단수 30일 - 한번 입국만 가능, 최대 30일

 관광복수 30일 - 체류기간 30일 이내로, 복수 입국 가능

관광단수 90일 - 90일 이내로, 한번만 방문할 경우

관광복수 90일 - 체류기간 90일 이내로 다수 방문이 필요한 경우

상용복수 90일 - 30~90일까지 장기체류가 필요한 경우


일회성 여행이라면, 단수 30일, 90일을 발급받으시면 되고, 기간안에 여러번 입국하실 경우에는 복수 30일, 90일을 선택해 발급해주시면 됩니다. 발급방법은 대사관 발급, 이비자 발급, 도착비자발급(대행사 필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글 시작하기 전



포털사이트 대부분 블로그 글들이 비자 대행사이트의 광고글이더군요. 무조건, 대사관 발급은 비싸고 불편하니, 우리 업체에서 대행하라는 글들이 많았습니다. 신청서 하나 작성해서, 여권이랑 사진한장 들고가면 되는데, 충분히 혼자서도 가능합니다.  제가 하나하나 직접 다 조사해보았습니다.


베트남 비자 발급 1. 대사관발급 (20달러)



대사관의 위치는 삼청동입니다. 비용은 20달러가 발생합니다. 여타 비자발급 비용에 비해 싼편입니다. 직접 방문을 해야 하고, 작성해야할 서류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아쉽게도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자유여행의 경우 다음과 같은 서류를 준비하셔야합니다. 



여권, 신청서(홈페이지 다운로드 가능), 규격에 맞는 사진이 필요합니다. 신분 증빙 서류도 각자 상황에 맞는 것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필요서류 및 세부사항은 주 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빨간색 박스로 표시해놓은 사증(비자)를 선택해 들어가면됩니다.



작성해야할 신청서는 총 5장입니다. 번역이 다 되어 있어 어렵지 않고, 한글작성 가능합니다.



소요시간은 13일로 2주정도는 걸립니다. 미리미리 신청을 해주셔야합니다. 몇가지 서류만 작성하고 직접 방문하면 되니, 방문이 가능한 분에 한해서는 가장 심플한 방법입니다. 



베트남 비자 발급 2. E -Visa 발급  (25달러)


E비자는 말 그대로 인터넷을 통해 비자를 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비용은 25달러로 대사관 접수보다 5달러 비쌉니다. 인터넷 접수처가 따로 있으니 그 사이트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주소 : https://evisa.xuatnhapcanh.gov.vn/en_US/home)



E -visa를 클릭해줍니다.



빨간색 박스로 표시해놓은 화면을 클릭해줍니다.



하단부 네모박스 부분을 클릭하고 다음버튼 눌러주세요. (사이트는 원래 영문이나 크롬부라우저에서 자동번역된 화면입니다. 이제부터 하단부의 화면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별표시 된 사항은 필수적으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해당내용을 다 채워주고 신청서 검토 버튼을 누르면, 신청서에 이상이 없는지 다시한번 확인하게 됩니다. 이상이 없다면 다시 확인버튼을 눌러주고 결제까지 해주시면 완료됩니다. 신청과정은 홈페이지에서 안내된 대로 직접 하는것이 나으니 더이상의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베트남 비자발급 3. 대행업체를 통한 도착비자



어지간한건 스스로하자는 주의지만, 도착비자는 꽤나 편리하긴 합니다. 도착비자는 사전에 신청할 필요없이 베트남 공항에 입국했을때, 현지에서 발급받는 비자입니다. 필요한 것은 베트남에서 보내온 '초청장'인데요. 



그 초청장을 대행업체가 발급해주고 소정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얼마 하지 않으니, 위의 과정이 앞서 소개해드린 대사관 발급비자, 이비자가 불편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위탁업체와 컨택해 발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금액은 25달러 + 수수료이니, 약간 더 비쌉니다.



끝맺음


베트남 비자와 관련해 정리해봤습니다. 베트남은 무비자로 15일 이내 여행이 가능합니다만, 그 이상의 경우에는 비자가 필요합니다.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대사관발급이나 이비자를 미리 신청한다면 가격도 저렴하며 도착해서 따로 도착비자를 발급받지 않아도 됩니다. 시간이 촉박하거나 서류작성이 어려우신 분들은 대행업체를 통해 도착비자를 신청하시면 되니 편의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